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업계뉴스 » 클라우드에 연결되는 공장 자동화 센서

클라우드에 연결되는 공장 자동화 센서

힐셔와 SAP의 새로운 파트너 쉽은 사물 인터넷의 기초를 위한 공장 데이터 수준 향상을 위해 기업 어플리케이션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 집중 조명하고 있다.

센서/액츄에이터 단의 데이터를 힐셔의 netIOT Edge 게이트웨이를 이용하여 SAP의 HANA 클라우드 플랫폼과 자산 인텔리전스 네트워크 (Asset Intelligence Network)로의 양방향 접근을 제공한다

공장 데이터 시스템과의 연결에 대한 기업용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들의 관심은 수년간 제조 실행 시스템 단계에 머물러왔다. 어떤 연결이라도 제어 계층에 가까워질수록 신호 처리에 중점을 두고 있는 기업 시스템에서 사용하기에는 그 양이 너무 많을 뿐만 아니라 세분화된 데이터를 양산하게 되어 있다.

이제 디지털 제조, 인더스트리 4.0 그리고 사물인터넷의 개념들도 경쟁에 가담하고 있는 실정이다. 힐셔는 게이트웨이, PC 카드, 임베디드 모듈, 칩, 컨트롤러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스택 등의 공급 업체로써 이 움직임의 중심에서 힐셔의 역할을 직시하고, 센서와 기업 시스템간의 연결에서 핵심 역할을 맡기 위한 힐셔만의 위치를 확고히 해왔다.

올해 초, 산업용 클라우드 통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면서 IBM의 Bluemix 프로그램 내에서 힐셔의 파트너 쉽 역할에 대해 설명한 적이 있는데, 이제부터 센서/액츄에이터 단의 데이터를 힐셔의 netIOT Edge 게이트웨이를 이용하여 SAP의 HANA 클라우드 플랫폼과 자산 인텔리전스 네트워크(Asset Intelligence Network)로의 양방향 접근을 제공하기 위한 힐셔와 SAP의 파트너 쉽에 대한 내용을 설명한다.

SAP의 자산 인텔리전스 네트워크(Asset Intelligence Network)는 오퍼레이터들이 최신의 유지보수 전략, 매뉴얼 그리고 OEM으로부터 받은 정보와 연결된 다른 장비로의 접근을 허용함으로써 보다 간편한 공동 자산 관리를 위해 설계된 SAP HANA클라우드 기반의 허브다. 또한, 장비 제조 업체들도 오퍼레이터들로부터 자산 사용과 고장 데이터를 자동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된다.

힐셔 Business development manger인 Armin Pühringer에 따르면, netIOT Edge 게이트웨이로 수집된 데이터와 자산 인텔리전스 네트워크(Asset Intelligence Network)로의 통합은 SAP의 Shell Administration Service를 이용한 추가적인 컨피규레이션 없이 수행되며, PLC와 생산 네트워크에 관계없이 장치 제조 업체들이 그들 자신의 장치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고 전했다.

2016년4월 하노버 박람회에서 힐셔와 SAP의 파트너쉽 발전에 관해 힐셔의 Pühringer는 “SAP의 강점은 생산 공정과 운영을 통합하기 위해 공장 데이터에 접근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SAP가 피닉스컨택트(Phoenix Contact)와 다른 산업 분야 공급 업체들의 제품에서 사용되는 힐셔의 데이터 통신 기술의 수준을 확인하고 나서부터, 이 파트너 쉽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었다.”고 덧붙였다.

힐셔 netIOT

Pühringer는 현장에서 사용되는 제품의 효용성을 향상시키고 모니터하는 장치 제조 업체와 유지 보수 전략을 최적화하는 공장 오퍼레이터들의 능력을 넘어서는, 부가적인 이점들을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OEM을 위한 pay-per-use (사용량에 따라 요금을 지불 하는 방식)나 기능 기반의 청구방식과 같은 새로운 사업모델 생성; 그리고 자산 인텔리전스 네트워크(Asset Intelligence Network)로부터 필드 레벨 데이터 접근을 통해 생산 시스템의 설치 및 유지보수와 서비스 기간 동안, 비즈니스 프로세스로의 데이터 통합을 실현할 수 있다.

올해 하노버 박람회의 IBM 전시장에서는 힐셔가 참여한 또 다른 센서-기업 시스템 간의 연결이 소개되었는데, 여기서, IBM Watson 테크놀로지와 IBM 파트너들의 힐셔 netIOT와 유사한 기술들을 사용하는 공장인 독일 John Deere의 Mannheim에 설립된 린 생산 프로그램과 함께 인더스트리 4.0 시범 사업이 집중 조명됐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지속적인 제조 공정 향상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작업자와 공정, 수주 데이터, 기계와 센서들 간의 긴밀한 협업과 상호작용을 조성하고 발전시키는 것이다.(제공. 힐셔코리아)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비앤드알 로고

B&R, 부산 지사 설립

자동화 산업 분야 글로벌 리더인 B&R(비앤드알 산업자동화)은 경남, 울산 등 남부 지역의 비즈니스 확장 및 ...

텔릿 logo

텔릿, LTE-M IoT 모듈 ‘ME910C1-NA‘, 미국 최대 통신사 AT&T 망인증 완료

기존 2G 및3G 연결 디바이스의 마이그레이션 및 IoT 신제품 출시 가속화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