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oT Architecture Innovation Day
  • 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최신 보안 위협 대응, 시스코 파이어파워 차세대 방화벽 발표

최신 보안 위협 대응, 시스코 파이어파워 차세대 방화벽 발표

엔드포인트ㆍ네트워크ㆍ클라우드 전 영역에서 향상된 보안 제공

최신 위협 공격도 문제없는 시스코 파이어파워 차세대 방화벽

시스코 코리아(대표 정경원)는 정교하고 대담해진 최신 위협 공격에 대응하는 ‘시스코 파이어파워 차세대 방화벽(Cisco Firepower Next-Generation Firewall)’ 신제품과 맞춤형 보안 프레임워크 설계 자문 서비스인 ‘시스코 시큐리티 세그멘테이션 서비스(Cisco Security Segmentation Service)’를 발표했다.

최근 기업들이 성장과 혁신을 위해 디지털 비즈니스를 추진함에 따라, 사이버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스코는 기업이 안전한 디지털 비즈니스를 도모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시스코 파이어파워 차세대 방화벽과 시큐리티 세그멘테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전략이다.

시스코 파이어파워 차세대 방화벽은 업계 최초로 보안 위협에 초점을 맞춘 통합형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어떻게 애플리케이션과 연결돼 있는지에 대한 상황 정보(Contextual Information)를 위협 인텔리전스와 정책 집행에 연관시켜 신속하게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한다. 또한, 보안 정책 자동화와 세부조정을 지원하며 일관되고 포괄적인 고급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된 시스코 파이어파워 차세대 방화벽은 네트워크의 연결상태를 추적할 수 있는 시스코의 방화벽 기술과 위협 탐지 서비스를 단일 솔루션에 통합했다. 차세대 침입 방지 시스템, 고급 멀웨어 보호, 평판 기반의 URL 필터링 기능을 제공하며, 이에 따라 공격 탐지 및 대응 속도ㆍ운영 간소성 등이 크게 향상됐다.

시스코 파이어파워 차세대 방화벽은 시스코와 상호보완적인 써드파티 솔루션을 통합, 솔루션 간 인텔리전스와 컨텍스트를 공유한다. 이전에는 관련 없었던 정보를 효과적으로 상호 연관시켜 위치에 상관 없이 최신 공격을 더욱 빠르게 확인 및 저지할 수 있다.

시스코 파이어파워 4100 시리즈(Cisco Firepower 4100 Series)

시스코 파이어파워 차세대 방화벽 기능이 탑재된 ‘시스코 파이어파워 4100 시리즈(Cisco Firepower 4100 Series)’ 신제품은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과 밀도를 갖춘 어플라이언스다. 중대형 기업 내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제품이며, 높은 처리량과 낮은 지연(latency)으로 위협을 탐지할 수 있어 데이터센터 구축 환경에 적합하다. 또한 컴팩트한 단일 랙(rack) 공간에서 40GbE 네트워크 연결성을 지원하는 최초의 어플라이언스다.

새로운 ‘시스코 파이어파워 매니지먼트 센터(Cisco Firepower Management Center)’는 시스코 파이어파워 차세대 방화벽의 중추 역할을 하는 통합 관리 콘솔로 풍부한 기능을 자랑한다. 시스코 파이어파워 차세대 방화벽은 물론 기타 시스코 보안 및 네트워크 솔루션에 대한 인텔리전스와 상황 인식을 공유하고 일관된 정책을 실행한다. ‘라드웨어의 디도스 보안 솔루션(Radware for DDoS)’을 비롯한 다양한 써드파티 솔루션이 시스코 파이어파워 매니지먼트 센터를 통해 통합 운영된다. 시스코 파이어파워 매니지먼트 센터는 정보와 인사이트를 단일 콘솔에서 전달한다. 반면 다른 차세대 방화벽은 세부정보를 얻기 위해 3개 이상의 콘솔을 번갈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시스코 시큐리티 세그멘테이션 서비스는 기업이 IT 인프라 전반에 걸쳐 컴플라이언스, 보안 침해 방지, 위협 탐지, 콘텐츠 보안, 그리고 데이터 손실 방지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맞춤형 보안 프레임워크 설계 자문 서비스다. 시스코 서비스 사업부는 기업이 전략적으로 인프라 세분화 전략을 전개할 수 있도록 시큐리티 세그멘테이션 서비스를 개발했다.

시스코 데이빗 고켈러 보안 비즈니스 그룹 수석 부사장 겸 총괄책임자는 “지난 3년간 시스코는 기업을 위협하는 세계 최악의 공격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보안 기업 인수와 내부 혁신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해왔다”며, “시스코 파이어파워 차세대 방화벽은 시스코와 써드파티 보안 솔루션을 통합해 컨텍스트를 향상시키는 통합 플랫폼 역할을 수행한다. 그 결과 보안이 강화되고 최신 위협 탐지 및 대응 속도가 개선된다. 시스코 세그멘테이션 서비스는 고객이 실시간으로 위협에 방어할 수 있는 보안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고 강조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실시간 오실로스코프 기반의 PAM4 옵티컬 장치를 위한 복합적 정밀한 디버깅을 지원하며 오프라인 구동을 지원하는 텍트로닉스의 솔루션

텍트로닉스, 실시간 오실로스코프 기반 PAM4 옵티컬 분석 솔루션 발표

측정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텍트로닉스가 PAM4 옵티컬 분석 솔루션인 DPO7OE1 제품을 새롭게 발표했다. 이 ...

Artesyn, DoE 레벨 VI/COC 계층 2 외부 전력 어댑터

아티슨, DoE 레벨 VI/COC 계층 2 외부 전력 어댑터 출시

아티슨(Artesyn Embedded Technologies)은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이 미국 에너지 부(Department of Energy) 레벨 VI 및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