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oT Architecture Innovation Day
  • 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제조현장과 IT를 연결한다

제조현장과 IT를 연결한다

매니지드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 Stratix 5700

Stratix 5700, 로크웰 오토메이션

제어와 정보 분야의 선두주자인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네트워킹 기술 리더인 시스코는 Stratix 5700 매니지드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 공동 개발을 통해 제조현장과 IT를 아우르는 기업 전체의 네트워크 융합을 실현하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시스코의 기술 협력을 통해 개발된, 확장성이 우수한 컴팩트한 크기의 스위치 제품으로 Allen-Bradley Stratix 5700 Layer 2 매니지드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를 출시했다. 장비제조 어플리케이션부터 제조-IT 컨버전스 또는 IT 환경 내에서 통합된 사용자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스위칭 기능을 제공한다.

Stratix 5700 스위치는 시스코 인터넷 운영 체제인Cisco IOS를 사용해 제조과정부터 고객판매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의 주요 서비스 및 지원 기능을 안전하게 통합한다. 또한 Stratix 5700 매니지드 스위치는 애드온 프로파일을 통한 설정 및 모니터링 툴을 제공해 소규모 네트워크의 설계 및 개발 절차를 간소화한다.

이러한 툴을 통해 IT담당자와 자동화 엔지니어 모두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통합 아키텍처 시스템 내에서 네트워크를 간단하게 설치하고 진단할 수 있게 되어 제조현장과 비즈니스 부문 간 격차를 극복하고 더욱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하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의 Stratix 스위치 제품 매니저인 권오혁 차장은 “과거 엔드유저와 장비제조사 모두 적시에 적절한 담당자에게 생산 및 제조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도전 과제에 직면했다.

간편한 IT와 생산 네트워크 구성 및 통합 등 Stratix 5700 스위치의 진보된 기술을 이용해 이러한 과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고객들은 훨씬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고 수집된 정보를 기반으로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밝혔다.

Stratix 5700 스위치는 Stratix 2000 언매니지드 스위치, Stratix 6000 고정 매니지드 스위치, Stratix 8000 모듈형 매니지드 스위치 및 Stratix 8300 Layer 3 모듈형 매니지드 스위치를 포함하는 Allen-Bradley 네트워크 스위치 제품군 중 하나다.

Stratix 5700 스위치 역시 Stratix 8000 스위치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Cisco IOS 기술을 활용한 제품이며, 소규모 독립형 네트워크부터 복잡한 네트워크까지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이 스위치를 적용함으로써 분산된 장비를 모니터 및 관리하고 생산 시설을 기업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게 한다.

현재 Stratix 5700 스위치 제품군은 6, 10 및 20개의. 세 가지 기본 포트 구성이 있다. 각 기본 모델에는 이중 전원 입력부, 입력 및 출력 알람, 콘솔 포트, 광통신 가능 SFP 슬롯, DIN 레일 마운트 및 -40°C – 60°C 범위의 작동 온도 등이 제공된다. 모델 옵션으로 Gb포트 2개, SD 플래시 카드, IEEE 1588 지원, 컨포멀 코팅(Conformal Coating) 및 2개의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구성이 제공된다.

시스코의 Connected Industries 사업부 제품 매니저인 유타 엔도(Yuta Endo)는 “‘Internet of Things(사물간 인터넷)’은 제조 업체가 인텔리전트 네트워크를 통해 물리적으로 생산 라인에 접근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하므로 생산 품질 및 비용을 능률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제조 업계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Stratix 5700 스위치는 시스코의 최신 산업용 스위칭 기술을 사용하여 높은 가용성, 서비스 품질(QoS), 원격 접근식 보안 및 자동화된 모니터링을 제공해 고객에게 최고의 공장 네트워크 기능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시스코는 수정되지 않은 표준화된 산업용 이더넷 네트워크 기술인 EtherNet/IP를 통해 제조사가 공장과 상위레벨의 정보 시스템 간의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하도록 CPwE(Converged Plantwide Ethernet: 공장 전체의 융합된 이더넷) 설계 및 구현 안내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공동 개발된 가이드라인은 IT담당자와 제조담당자가 실제적으로 네트워크 인프라를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게 한다.

로크웰오토메이션 www.rockwellautomation.co.kr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3월호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국회융합혁신 경제포럼 김정태의원(왼쪽)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대표(오른쪽)가 수상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경록 대표, 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수상

김경록 대표, 에코스트럭처 성공적 도입을 통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비전 제시 인정 받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

B&R의 mapp Crane은 회전 진동을 방지하기 위해 수직 축 상의 회전을 능동적으로 제어한다.

B&R, 크레인 제어를 위한 회전 스웨이 억제 기술 제공

B&R, 새로운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회전 스웨이(rotational sway) 억제 기술 제공 B&R은 크레인 제어를 위한 새로운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