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oT Architecture Innovation Day
  • 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마켓뉴스 » 업계뉴스 » 온세미컨덕터, Embedded World 2016에서 최신의 IoT 기술 선보여

온세미컨덕터, Embedded World 2016에서 최신의 IoT 기술 선보여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온세미컨덕터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리고 있는 Embedded World conference에서 사물인터넷 (IoT)과 관련된 다양한 최신 솔루션들을 선보인다. 이에 따라 전시회 방문객들은 온세미컨덕터의 부스 (5.178)에서 생생한 데모를 통해 최신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가 전시할 제품군들 중에는 8kHz부터 200 MHz까지의 어떤 출력 주파수라도 지원하며 풍성한 기능으로 작동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OmniClock 시리즈인 스몰폼 팩터에 저전력, 저비용의 1회 용 프로그래머블 (OTP) 클락 제너레이터 NB3H63143G 가 포함된다.

온세미컨덕터, 사물인터넷 (IoT)과 관련된 다양한 최신 솔루션

 

이번에 선보일 OmniClock 제너레이터 종류로는3개의 싱글 엔드 클락 출력 (LVCMOS/LVTTL)을 포함하는데 이 중 2 개는 다른 출력(LVPEC/LVDS/HCSL/CML)으로 조합되므로 설계자들이 다양한 크리스탈 유닛 혹은 오실레이터로 교체해 이를 통해 전체 시스템 비용을 줄이도록 해준다. 이 소자들은 3개의 개별 출력 가능한 (OE) 핀, 3개의 개별 출력 전압 (VDDO) 핀을 집적한 3 x 3mm QFN 16 패키지로 실장된다. 이 제품들은 또한 작은 보드 공간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2 x 2mm DFN 8 패키지로도 실장된다.

“OnmiClock 제품군은 현재 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어떠한 종류의 프로그래머블 클락 소자들 중 가장 많은 기능과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언급한 온세미컨덕터의 타이밍 제품 담당 이사인 프레스캇 사카이 (Prescott Sakai)는 “이 제품들은 고객사들이 필요로 하는 시스템의 저전력 필수 요건을 충족시켜주는 동시에 보드 설계도 상당히 간소화 시켜줄 뿐 아니라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전체 시스템 자재 명세서를 줄여준다” 고 설명했다.

온세미컨덕터는 Embedded World 기간 동안 AR1820HS 18 메가픽셀 이미지 센서에 19.2MHz 클락을 제공하고 AP1302 이미징 코-프로세서에 48MHz 클락을 제공하며 USB 컨트롤러에 19.2MHz를 제공하는 NB3H63143G OmniClock 제너레이터도 전시한다. 또한 OmniClock 제너레이터가 어떻게 실제 출력 진동 시간에서 출력 진동과 스프레드 스펙트럼 모듈레이션을 바꿀 수 있는지도 보여준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IoT 시스템에서 더 나은 비디오의 사용을 가능하게 해주는 MatrixCam™ 비디오 개발 키트 (VDK)도 소개된다. 컴팩트한 저전력의 이 1080p 카메라 솔루션은 무선 혹은 이더넷 연결을 통한 스트리밍 비디오를 가능하게 한다. 이 제품은 저전력 블루투스 (BLE) 혹은 내장형 PIR 센서를 통한 모션 탐지를 이용해 웨이크업 개시와 같은 스마트 작동을 지원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또한 IoT와 같은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인 커넥티비티 지원용 최신 무선 소자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고집적 시스템 온 칩인NCS36510은 최소한의 외부 부품만으로 무선 네트워크 보안을 실행한다. 이 소자는 2.4 GHz IEEE 802.15.4-2006을 준수하는 트랜시버, 32비트 ARM® Cortex®-M3 마이크로프로세서, true random number 제너레이터를 비롯해 RAM 및 플레쉬 메모리 리소스를 집적했다.

AX5043 협대역, 초-저전력 RF 트랜시버는 주파수 변위 방식 (FSK)와 진폭 위상 변조 (ASK) 모듈레이션을 지원한다. 이 소자는 16 데시벨 밀리와트 (dBm)의 출력 전력 및 최고136 dBm의 민감도를 100 bps FSK의 속도에서 전송한다.

전시회 기간 중에 이루어질 또 다른 신제품 시연으로는 스마트 패시브 센서, Sigfox™ 기능, BLDC 모터 컨트롤 및 터치 레벨 센싱 관련 등이 있다.

“많은 가능성을 내포한 IoT는 이제서야 본격적인 시장 형성을 시작했다”고 언급한 온세미컨덕터의 산업용 및 타이밍 제품 부사장인 라이언 카메론 (Ryan Cameron)은 “당사는 마이크로컨트롤러, RF 트랜시버, 카메라 시스템 및 클락 제너레이터와 같은 IoT 완성에 필요한 다양한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설계 엔지니어들이 IoT 시스템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상 단계에서 실제로 구현하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달의 추천기사 - DHL


추천 뉴스

에너지플러스 2017 개막… 29일까지 코엑스

미래 에너지 산업을 조망하는 ‘에너지플러스 2017’ 전시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9월 27일 막을 올렸다. 29일까지 개최되는 ...

ABB to acquire GE Industrial Solutions

ABB, GE 인더스리얼 솔루션 26억 달러에 인수

ABB, GE 브랜드 사용권 계약으로 북미시장 진출 확대 기대 스마트 일렉트릭 분야에서 슈나이더와 글로벌 양강체제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