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업계뉴스 » 오토메이션월드에서 협업로봇과 포토타임

오토메이션월드에서 협업로봇과 포토타임

유연성과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난 산업용 협업 로봇을 개발하는 덴마크 기업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 www.universal-robots.com)이 3월 9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6오토메이션월드’에 참가해 유니버설로봇의 덴마크 공장을 배경으로 UR3와 함께 사진을 찍어 볼 수 있는 ‘유니버설로봇의 포토 스튜디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설로봇의 포토스튜디오에서 관람객들은 ‘프리 드라이브’ 모드를 통해 카메라를 들고 있는 UR5를 움직여 앵글을 맞춘 다음, UR3로 포즈를 잡고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렇게 찍은 사진은 스크린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메일로 전송 가능하다. 유니버설로봇에는 로봇암을 직접 움직여 원하는 동작을 설정할 수 있는 ‘프리 드라이브’모드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어떤 사용자라도 쉽고 빠르게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유니버설로봇의 UR5 협업로봇

이와 함께 유니버설로봇의 부스(Hall A, L133)에서는 산업현장의 자동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데모를 선보인다. 원통형의 물체를 공급장치에서 팔레트로 옮기는 동작을 선보이는 유니버설로봇의 로봇암은 사람과 협업하는 공간에서는 안전을 위해 동작속도를 낮추고, 보통 제조 공정에서는 기존에 지정했던 속도로 다시 빨라지는 두 가지의 반응을 시연한다.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B&R은 drinktec 2017 (홀 A3, 부스 328)에서 산업 등급의 서비스가 용이한 SuperTrak 수송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 시스템은 운송 및 포지셔닝중에 액체가 흐르는 것을 방지한다.

B&R, drinktec에서 빠르고 흐르지 않는 수송 기술 제시

SuperTrak으로 빠르고 유연한 필링(filling)라인 비앤드알(B&R)은 음료 및 액체 식품 생산자에게 탁월하고 다용도성을 갖춘 빠르고 흐르지 ...

에머슨, 2017 글로벌 유저 익스체인지 컨퍼런스 개최가 미국과 네덜란드에서 각각 열린다.

에머슨, 동종 상위 25%의 ‘최고성과’ 달성 방안 논의

에머슨, 2017 글로벌 유저 익스체인지 컨퍼런스 개최 4차 산업혁명을 앞서가는 프로세스 산업에서 디지털로의 혁신을 통해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