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알테라, OpenCL을 지원하기 위한 SDK와 써드파티 보드 제공

Altera의 SDK for OpenCL과 에코시스템 업체들의 개발 보드를 결합함으로써 이종 컴퓨팅(Heterogeneous Computing)으로 전력 효율적인 고성능 솔루션 구현이 가능하다.

Altera는 자사의 SDK for OpenCL과 써드파티 업체들의 다양한 유형의 시판 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Altera의 SDK for OpenCL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들이 프로그래머블 로직 디바이스의 고성능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관련해서 Altera는 또한 써드파티 보드 업체들이 Altera와 긴밀히 협력해서 Altera의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한 최적화된 시판 보드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Preferred Board Partner Program을 발표하였다.

Preferred Board Partner Program 을 통해서 지원 써드파티 보드를 제공하고 SDK for OpenCL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들이 고수준 언어를 이용해서 고성능 FPGA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래밍 작업을 더욱 더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Altera의 SDK for OpenCL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들이 OpenCL 코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FPGA의 고도의 병렬 아키텍처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한다. 그러므로 FPGA를 기반으로 작업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들이 다른 하드웨어 아키텍처와 비교해서 훨씬 더 낮은 전력으로 더 높은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IBM Power Systems의 부사장인 Robert L. Swann은 “FPGA는 병렬 프로세싱이 가능하므로 실시간 성능을 필요로 하는 전문적인 서버 워크로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제 Altera의 SDK for OpenCL을 이용함으로써 우리 회사 고객들이 전원 시스템으로 이 기술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같은 표준 기반 기법을 이용함으로써 우리 회사 고객들이 상업용 및 연구용 개발을 포괄하는 견고한 에코시스템을 활용해서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연산 집중적 워크로드를 가속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SDK for OpenCL은 금융, 군용, 브로드캐스트, 의료용, 그 밖의 다양한 시장 분야에 이용되는 고도의 병렬적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Altera의 OpenCL 솔루션은 다양한 유형의 파트너 업체, 설계 업체, 소프트웨어 툴, 산학 협력을 포괄하는 견고한 에코시스템을 지원한다. Altera와 이들 파트너 업체들은 개발자들이 FPGA로 OpenCL 디자인을 구현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도록 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툴, 하드웨어, 라이브러리, 레퍼런스 디자인, 설계 자원을 제공한다.

OpenCL을 지원하기 위한 Altera의 Preferred Board Partner Program은 최신 Altera 디바이스 아키텍처로 최적화된 써드파티 시판 보드들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BittWare의 영업 및 마케팅 선임 부사장인 Darren Taylor는 “지난 수년 동안 Altera와 BittWare는 긴밀하게 협력해서 최신 기술을 적용한 하이엔드 신호 프로세싱 보드 레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그럼으로써 두 회사 공동의 고객들이 기술적 위험성을 크게 낮출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제 SDK for OpenCL을 포함해서 Altera의 최신 하드웨어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컴퓨팅, 금융, 군용 시장에 이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때 복잡성을 더욱 더 낮출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

www.altera.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6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오토스토어,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 참가

오토스토어는 오는 4월 23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

NXP, 2027년 탄소배출 35% 감축, 2035년 탄소 제로 실현한다

NXP 반도체는 2027년까지 탄소 발자국을 35% 감축하고,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중장기 ESG 목표를 발표했다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