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스마트패드의 멀티 터치 기능이 산업용 모니터에서 구현되다

스마트패드의 멀티 터치 기능이 산업용 모니터에서 구현되다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시작된 멀티터치 기능은 이제 하나의 기술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기능이 됐다. 멀티터치 및 손가락 동작 인식 등을 통해 다양한 동작 유용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이 산업용 모니터에서도 구현되고 있다.

지멘스는 멀티 터치 및 손가락 동작 인식 오퍼레이션을 위해 정전식 터치 기술(PCT: projected capacitive touch)이 적용된 산업용 모니터를 출시했다. Simatic IFP1900 MT는 지멘스가 PCT 기술이 적용된 산업용 모니터로 처음으로 출시한 제품으로, 와이드스크린 형식의 견고한 HMI (Human Machine Interface) 모니터 제품의 기능을 확장시킨 제품이다.

빌트인 설치가 가능한 이 모니터는 전면이 고내산성의 스크래치 방지 100% 유리로 되어 있고 크기는 19인치다. 이 새로운 산업용 플랫 패널 모니터의 가장 큰 특징은 전면이 특수 산업용 무반사 유리와 엄지로 잘못 건드리거나 먼지가 묻는 등의 터치 오류와 작업자의 오퍼레이션을 자동 감지하는 기능이다.

Simatic IFP1900 MT는 설비에 바로 설치하여 HMI로 사용하거나, 최대 30미터 떨어진 산업용 PC에 연결하여 분산 제어 솔루션의 원격 HMI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싱글 터치 방식의 기존 애플리케이션들도 사용 가능하다.

정전식 터치 기술이 적용된 19인치 산업용 모니터
Simatic IFP1900 MT의 PCT 기술은 얇은 보호 장갑을 끼고도 효율적이고 빠르게 화면을 조작할 수 있게 한다. 동시에 최대 다섯 손가락을 사용한 작업자의 멀티터치 및 손가락 동작 인식 오퍼레이션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스마트폰에서처럼 이미지 콘텐츠를 패닝, 확대/축소하거나 숨길 수 있어 직관적이고 신속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이 새로운 산업용 플랫 패널은 전면이 크리스털처럼 투명한 유리를 채택하여 이미지를 보다 정확하고 밝게 표현하는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표면을 무반사 처리하여 어떤 각도에서든 가독성이 우수하고 조작 신뢰성이 뛰어나다.

패널 전면은 100% 유리로 스크래치에 강하고 특히 내산성이 우수하며 패널 유리 주변부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얇은 금속 테두리로 둘러 보호한다.

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제적인 멀티터치 및 손가락 동작 인식
새 견고한 Simatic IFP1900 MT 와이드 스크린 모니터는 전면이 IP65 보호등급을 만족하고, 혹독한 온도, 진동, 충격 및 EMC요구사항이 적용되는 거친 산업 현장에서도 24시간 연속 작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에너지 절약형 LED 배경 조명은 0~100%까지 연속으로 밝기 조절이 가능하고, 조명이 아주 밝은 작업 환경에서도 우수한 가시성과 특히 긴 수명 주기를 보장한다.

이 19인치 HD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의 적정 지원 해상도는 1366 x 768 픽셀이며, Display 포트나 DVI-D 인터페이스를 통해 최대 30미터 거리의 산업용 PC와 원격 연결이 가능하고, 세로 방향 장착도 지원하다. 24 V DC 및 100~230 V AC 전원 공급 장치와 2개의 USB 인터페이스가 내장되어 있으며 필요한 경우 패널 전면부의 디자인을 고객 사양에 맞추어서 공급할 수 있다.

Simatic IFP1900 MT 에서의 멀티 터치 및 손가락 동작 인식 오퍼레이션 기능 활용은 지멘스의 Simatic WinCC V7.2 공정 시각화 소프트웨어 솔루션에서 지원되며, 또한 Microsoft Windows 7 및 8 기반에서 개발된 타사 솔루션에서도 지원이 가능하다.

지멘스가 멀티 터치 및 손가락 동작 인식 오퍼레이션을 위해 정전식 터치 기술(PCT)이 적용된 산업용 모니터를 출시했다. Simatic IFP1900 MT는 지멘스가 처음으로 출시한 PCT 방식의 산업용 모니터로 와이드스크린 형태의 고내구성 HMI (Human Machine Interface) 모니터제품군의 기능을 확장시킨 제품이다.

빌트인 설치가 가능한 이 모니터는 전면이 고내산성의 스크래치 방지 처리가 된 100% 유리로 되어 있고 크기는 19인치다. 이 새로운 산업용 플랫 패널의 가장 큰 특징은 특수 산업용 무반사 전면 유리와 엄지로 잘못 건드리거나 이물질이 묻는 등의 터치 오류와 작업자 동작을 자동 감지하는 기능이다. ©

지멘스 인더스트리
www.siemens.co.kr/industry

[박스]

NORD SK 500E POWERLINK 프리퀀시 컨버터 출시

NORD DRIVESYSTEMS사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SK 500E 제품군에 POWERLINK 를 사용할 수 있는 프리퀀시 컨버터를 추가했다. 그 산업용 이더넷 표준의 명백한 이점은 다음과 같다.

성능 및 허용 라인의 범위는 거의 무제한이며, 다른 용도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필수 네트워크 컴포넌트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POWERLINK 인터페이스는 바로 쉽게 SK 500E 컨버터에 장착될 수 있다.

hilscher

NORD 사는 전원 범위가 0.25 ~ 90 kW 에 이르는 싸이즈 1~9 의 캐비닛용 SK500E 프리퀀시 컨버터를 제공한다. 지속적인 성능 향상 및 다양한 업그레이딩 옵션은 다른 하우징 구성과 함께 여러 어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다.

SK 500E 제품군 모든 모델의 토대는 기능적으로 확장이 가능하고 플러그인 모듈을 사용하여 개별 어플리케이션을 최적화 할 수 있는 기본 장치에 장착될 수 있다는 것이다.

기본적인 장치는 센서가 없이도 전류 벡터 조정이 가능하며, 내장된 모터들의 파라미터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프로세서 제어를 위한 PID 컨트롤러와 온라인 선택을 위한 4가지 파라미터 세트, 에너지 희생을 위한 브레이킹 초퍼를 포함하고 있다.

프리퀀시 컨버터 SK500E의 모든 통신 및 어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을 보장하기 위해, NORD DRIVESYSTEMS는 호환이 가능한 필드버스 및 이더넷 인터페이스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NORD DRIVESYSTEMS www.nord.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5월호

이달의 추천기사 - DHL


추천 뉴스

국회융합혁신 경제포럼 김정태의원(왼쪽)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대표(오른쪽)가 수상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경록 대표, 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수상

김경록 대표, 에코스트럭처 성공적 도입을 통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비전 제시 인정 받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

사물인터넷 이미지 internet of things

세계 사물인터넷(IoT) 시장, 2021년 1조 4천억 달러 전망

IDC의 최근 연구보고서(Worldwide Semiannual Internet of Things Spending Guide)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사물인터넷(IoT) 지출 규모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