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새로운 EPLAN Platform 2.3 엔지니어링에 사전 계획 기능 통합

새로운 EPLAN Platform 2.3 엔지니어링에 사전 계획 기능 통합

EPLAN이 새롭게 출시한 EPLAN Platform 2.3 시스템은 사전계획 기능을 통합했다. 왜냐하면 사전계획과 상세 엔지니어링은 서로 결합된 프로젝트로 운영되기 때문이다. 혁신적인 기능은 프로젝트 품질과 데이터 일관성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구성 비용을 절감시킨다.

EPLAN Platform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됐다. 2.3버전은 표준화 및 자동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용자들이 표준 및 호환 설계 및 안전성에 가치를 두고자 할 때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다.

시스템 설정을 위한 간단한 매크로 편집 및 확장된 검색 기능은 이용자들에게 높은 생산성의 엔지니어링을 보장한다. 또 다른 실용적인 장점으로는, 단계적으로 폐지되는 디바
이스의 중앙 관리 및 관련 테스트로 기존 프로젝트에 정확성과 안전성이 부여된다.

EPLAN 2.3 매크로
2013년 9월 출시된 EPLAN Platform 2.3 버전은 일관된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표준화 및 자동화된 엔지니어링이 새로운 주요 특징이다.

유럽품질표준규격인 ‘EN 81346’과 독일 기계생산자협회의 ‘VDMA 66413’에 기반한 표준화 및 호환, 안전성 가치를 위한 포괄적인 지원이 가능하다. 단종되는 부품에 대한 관리 및 설정을 위한 새로운 검색 기능은 ECAE 소프트웨어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다른 부서간의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의 문제 해결을 도와준다.

매크로를 예로 들면, 2.3 버전은 매크로/부분 회로 및 변형을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새로운 것은 사실 이러한 매크로를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며, 전체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면 매우 정확한 테이블 보기 형태로 가능하다. 이는 불과 몇 번의 마우스 클릭 만으로 프로젝트 내에서 포괄적인 변경이 가능하고, 잠재적인 오류원을 중앙 데이터 스토리지를 이용해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안전 표준 규격 준수
도면에서의 메카트로닉 솔루션에 대한 정의와 적절한 표준 지정은 일상적인 디자인 작업이다.

´산업용 시스템, 설비, 장비, 산업용 제품 – 원리 구조 및 레퍼런스 지정´에 대한 표준인 ‘EN 81346’은 국제적인 수준에서 폭넓게 용인되고 있다. EPLAN Platform 2.3은 이러한 최근 표준에 부합하도록 프로젝트 구조와 프로젝트 지정을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다.

또한 기계 지침(Machinery Directive) 2006/42/EU에 의거하여 컴포넌트의 안전장치에 대한 문제와 안전성 기능을 다루고 있다. 이플랜은 ‘VDMA 66413’에 따른 자동화 컴포넌트의 안전성-관련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일관된 전자식 데이터 교환 방식을 지원한다.

디바이스 제조업체의 안전성 관련 데이터는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EPLAN의 부품 관리 시스템으로 전송이 가능하다. 이 가치는 컴포넌트와 함께 직접 저장되기 때문에 디자인 용도에 맞게 직접 이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시간이 많이 소모되는 안전성 가치에 대한 수동 결합 작업이 필요하지 않으며, 사용자들은 이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다.

단종 부품에 대한 중앙관리
단종 부품에 일반적으로 새로운 모델로 대체되지만, 여전히 기존 프로젝트에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명확하게 관리되어야 한다. 2.3버전에서 EPLAN Platform은 물품관리 시스템에 마킹을 함으로써 보다 쉽게 단계적으로 폐기되는 품목들에 대한 중앙 관리가 가능하도록 해준다.

또한 보다 안전한 디자인이라도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검사항목을 제공한다. 부품 관리 시스템의 중앙에 저장이 되고 나면, 이 정보는 전체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모든 관련된 부분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CAE 소프트웨어는 보다 정확하게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생성하고, 기존의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다. 관리의 용이성에 대해 주목한다면, EPLAN 소프트웨어는 이용자가 작업하는 방식대로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포괄적인 구성 옵션을 제공한다.

보다 용이한 검색, 보다 빠른 결과
또한 새로운 2.3 버전은 키워드를 이용해 시스템 설정을 쉽게 찾고, 조정할 수 있는 고성능 검색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EPLAN에서 제공되는 프로젝트 탐색기의 경우, 이용자가 어떠한 부가정보를 트리뷰에 디스플레이할 것인지를 정의할 수 있다.

이 디스플레이 옵션은 조합하거나 확장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조정이 가능하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보다 편리한 탐색기를 구성할 수 있고, 개별적인 구성 측면에서 부가적인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보다 생산성 있는 엔지니어링을 위해 중요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한편, 이플랜 소프트웨어 & 서비스(EPLAN Software & Service)는 제품 개발 과정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끄는 전기분야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여러 전문 분야를 총괄하는 전문적인 시스템을 통해 최대의 생산성과 데이터의 통합을 제공한다.

hilscher

이플랜 소프트웨어 & 서비스는 고객 맞춤형 PDM 및 PLM 컨셉을 통해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맞춤화, 컨설팅, 트레이닝과 같은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플랜은 Rittal International의 자회사로 Friedhelm Loh Group의 일원으로써 현재 전세계에 11,500명의 직원이 있으며, 2011년에는 약 22억 EURO이상의 매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이플랜은 지속성 및 투자 안전성을 갖춘 기업이다. ©

이플랜한국지사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315-6 아산벤처 8층
Hyo-Keong(Jenny) CHAE
전화: +82-070-8244 7700
팩스: +82-070-8244 7788
info@eplan.co.kr
www.eplan.co.kr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12월호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국회융합혁신 경제포럼 김정태의원(왼쪽)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대표(오른쪽)가 수상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경록 대표, 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수상

김경록 대표, 에코스트럭처 성공적 도입을 통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비전 제시 인정 받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

사물인터넷 이미지 internet of things

세계 사물인터넷(IoT) 시장, 2021년 1조 4천억 달러 전망

IDC의 최근 연구보고서(Worldwide Semiannual Internet of Things Spending Guide)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사물인터넷(IoT) 지출 규모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