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오피니언 » People » 바이드뮬러 그룹, 보쉬 렉스로스 모니터링 시스템즈 인수

바이드뮬러 그룹, 보쉬 렉스로스 모니터링 시스템즈 인수

바이드뮬러 그룹이 보쉬 렉스로스(Bosch Rexroth)의 계열사인 보쉬 렉스로스 모니터링 시스템즈(Bosch Rexroth Monitoring Systems GmbH)를 인수한다.

바이드뮬러(Weidmuller)는 양사가 지난 8월 1일자로 해당 인수 계약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양사는 인수가에 대한 비밀 유지에도 합의했다. 이로써 바이드뮬러는 풍력발전 분야 모니터링 시스템에 본격 진출하게 된다.

보쉬렉스로스 모니터링 시스템
[보쉬 렉스로스 모니터링 시스템즈의 풍력터빈 모니터링 시스템 이미지]

독일 드레스덴 소재의 보쉬 렉스로스 모니터링 시스템즈는 현재 약 25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풍력 발전 설비용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제작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들 시스템은 특히 로터 블레이드 가동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한편 – 일례를 들자면 – 결빙 탐지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지난 2015 회계년도에 동사는 380만 유로 규모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유럽 지역의 풍력 터빈 제조업체들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BLADEcontrol®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인수가 완료되면 “바이드뮬러 모니터링 시스템즈”로 사명이 변경될 예정이다.

바이드뮬러는 지난해 지능형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을 선보인 바 있다. 이는 제조 현장에서의 각종 기기와 시스템의 전력사용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제조현장 에너지 혁신 솔루션 구축을 지원한다.

이에 바이드뮬러는 “금번 기업 인수로 당사의 사업 영역을 풍력 부문까지 넓혀 한 단계 도약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아울러 바이드뮬러의 상태 모니터링 테크놀로지 솔루션 제품 포트폴리오 역시 확장되는 셈이다.”고 말했다.

바이드뮬러 보쉬렉스로스모니터링시스템즈 인수
[데트몰트 본사에서 인수계약 체결식을 마치고 (좌로부터): 울리히 학(Ulrich Haag), 슈테판 프뤼아우프(Stefan Frühauf) (두 사람은 보쉬 그룹 책임자) 및 디르크 반 빈켄로예 (Dirk van Vinckenroye), 외르그 팀머만(Jörg Timmermann) 그리고 요헨 라팔치크(Jochen Rafalzik) (모두 바이드뮬러 소속 임원)]

 

바이드뮬러 그룹 회장인 페터 퀼러 박사는 “우리 그룹의 보완적 사업부 충원임을 감안할 때, 새로운 가족 멤버가 당사의 미래 성장을 위한 모든 전제조건을 충분히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사의 통합으로 인해 이제 상태 모니터링 솔루션 분야에서 바이드뮬러는 더욱 확장된 제품 포트폴리오와 함께 보다 큰 영향력을 지닌 단일 플레이어로 거듭나게 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 인수는 반독점금지법에 준한 당국의 승인절차가 남아있다

Hordon Kim 기자 / hordon@powerelectronics.co.kr

이달의 추천기사 보기


추천 뉴스

B&R은 drinktec 2017 (홀 A3, 부스 328)에서 산업 등급의 서비스가 용이한 SuperTrak 수송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 시스템은 운송 및 포지셔닝중에 액체가 흐르는 것을 방지한다.

B&R, drinktec에서 빠르고 흐르지 않는 수송 기술 제시

SuperTrak으로 빠르고 유연한 필링(filling)라인 비앤드알(B&R)은 음료 및 액체 식품 생산자에게 탁월하고 다용도성을 갖춘 빠르고 흐르지 ...

이마트 첨담 물류센터 '네오 김포 센터 002'

이마트 온라인 물류센터 ‘네오 구리 센터 003’ 건립 무산

신세계 – 한국토지주택공사: 주민 민원에 계약 철회 합의 신세계 이마트가 건립을 구상중인 구리시 갈매지구 이마트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