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업계뉴스 » 래티스, 살콤의 SPEEDY 충전 어댑터용 USB Type-C 컨트롤러에 채택

래티스, 살콤의 SPEEDY 충전 어댑터용 USB Type-C 컨트롤러에 채택

살콤, 래티스 USB Type-C 솔루션의 유연성, 단순함, 저렴한 설계 비용을 높이 평가

래티스 반도체(Lattice Semiconductor 지사장 이종화)는 자사의 플렉시블 USB Type-C 포트 컨트롤러인 LIF-UC™ 디바이스가 세계 최대 휴대기기용 충전지 제조업체인 살콤(Salcomp)의 SPEEDY 충전 어댑터에 채택됐다고 밝혔다.

래티스의 LIF-UC 포트 컨트롤러는 충전기 내부의 AC/DC 컨트롤러에 매끄럽게 연결되어 보다 간소하고 저렴한 설계가 가능하다. FPGA 아키텍처를 이용하는 래티스의 솔루션은 유연성이 뛰어나 이를 이용한 살콤의 제품은 맞춤형 설계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살콤은 휴대폰과 태블릿용 충전기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으로 그밖에 다른 통신 기기용 외장형 충전 어댑터도 생산하고 있다. USB Type-C는 휴대전화에서부터 노트북까지 전자기기 전반에 걸친 살콤의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솔루션이다. 최대 100W까지 전력을 전송할 수 있는 USB Type-C는 살콤의 고객들이 개발 중인 많은 차세대 제품들을 위한 새로운 커넥터이다.

살콤은 향후에도 모바일 기기에 더 높은 전력을 제공하는 미래의 지능형 USB Type-C 액세서리에 래티스의 업그레이드 가능한 포트 컨트롤러를 사용한다는 구상이다.

치 C.H.(C.H. Chee) 래티스 반도체 컨수머 마케팅 담당 시니어 디렉터는 “고객들에게 USB Type-C 전력 전송이 가능한 다양한 설계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LIF-UC 포트 컨트롤러 제품군을 개발했다. 래티스의 유연한 FPGA 아키텍처를 활용함으로써 살콤은 자사의 최신 제품에 보다 향상된 충전 성능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마르쿠 한가스야르비(Markku Hangasjärvi) 살콤 사장 겸 CEO는 “우리가 제품을 구현하는 데 있어서 래티스의 기술과 USB Type-C의 강점은 매우 이상적인 조합이었다.”고 밝혔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