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디스크리트에서 프로세스 및 하이브리드 산업으로 확장하는 EtherNet/IP

    ODVA는 최근 공정 자동화에서 산업용 이더넷(Industrial Ethernet)의 채용을 보다 가속화시키기 위한 새로운 혁신 계획을 발표했다. Cisco System, Endress+Hauser, Rockwell Automation과 Schneider Electric을 포함하여 공정 산업에 대한 주요 제조공급자들과 협력하여 “공정자동화(process automation)를 위한 새로운 계획”을 착수한 것이다.

    ODVA의 산업용 EtherNet/IP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 새로운 계획의 결과는 산업용 이더넷, 특히 EtherNet/IP라는 자동화 플랫폼이 주로 디스크리트 제어로 특성화된 공장 자동화 분야에서 받아들여져 광범위하게 채용되어 왔다.

    디스크리트 응용에서 EtherNet/IP의 수용은 디스크리트와 하이브리드 어플리케이션 사이에서 자동화 플랫폼에 융합의 결과를 가져왔다. 그 결과는 Ethernet/IP가 공정자동화(계장), 특히 하이브리드 산업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컨트롤 세팅 시 잘 수용되어 많이 채용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들 하이브리드 산업에서 EtherNet/IP의 채용은 공정자동화(계장)를 위한 산업용 이더넷(Industrial Ethernet)의 가치를 보여 주었으며 지금은 공정자동화(계장)를 위하여
    광대역 응용의 계층에서 향후의 전개를 위한 중요한 입증 포인트를 구축하고 있다.

    Endress+Hauser의 공정 솔루션 관리이사이며 ODVA 이사회의 위원인 Raimund Sommer 박사는 “하이브리드 산업에서 EtherNet/IP는 공정 정보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싱글 아키텍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산업에서 EtherNet/IP을 가지고 성공적인 사용자 경험에 입각한 ODVA의 공정(계장) 자동화에 대한 새로운 계획은 다음의 논리적인 단계와 같다. 즉 공정 산업의 요구조건들에 대한 스펙트럼을 실행함으로써 ODVA는 필드 레벨에서 EtherNet/IP의 수용을 증가시키게 될 것이다.

    ODVA의 대표이자 집행이사인 Katherine Voss씨는 “EtherNet/IP가 하이브리드 산업과 일부 순수 공정 산업에서 이미 성공적으로 전개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EtherNet/IP의 보다 넓은 사용을 용이하게 해주는 추가 기능에 대하여 ODVA에 기대를 걸고 있다.”라고 말했다.

    공정 자동화에서 EtherNet/IP에 대한 수요 증가
    한편, 지난 2012년 10월 ODVA의 2012년 산업 컨퍼런스 및 15차 연례회의가 산업통신망 업계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ODVA의 EtherNet/IP가 프로세스 및 하이브리드 산업 시장으로 확장하는 비전을 처음 발표한 것이다. 이러한 비전은 프로세스 전문업체인 Entress+Hauser를 통해 시작됐다.

    계측 및 자동화 장비뿐만 아니라 프로세스 산업(계장)용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적인 선두업체인 Entress+Hauser가 다른 선도적인 공급업체들이라 할 수 있는 Bosch Rexroth, Cisco System, Rockwell Automation, Omron, Schneider Electric과 합류하여 ODVA의 Principal 회원이 됐다.

    Entress+Hauser가 ODVA에 참가하는 것은 EtherNet/IP 네트워크를 위해 설계한 Mass flowmeter의 포트폴리오를 포함하여 Open 산업용 네트워크 기술이 Entress+Hauser의 장기적 지원으로 구축됨을 의미한다.

    ODVA의 Katherine Voss씨는 “ODVA는 COTS(Commercial Off The Shelf)기술과 매체-독립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통해 개방된 산업용 네트워크 표준을 발전시키는 세계에서 가장 큰 컨소시엄”이라고 언급하고, “우리는 최종사용자의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단순화하고, EtherNet/IP 효과를 올리기 위한 비전을 공유하여 이 컨소시엄에 Entress+Hauser의 참가를 환영”한다고 밝힌 바 있다.

    Principal 회원이 된 Entress+Hauser와 같은 선도적인 산업자동화 솔루션 공급 업체와 더불어 ODVA는 공장자동화에서 공정자동화 분야까지 산업용 이더넷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는 선두적인 협회가 됐다. 이것은 공정, 모션, 안전, 디스크리트 응용과 플랜트 플로어에서 IT system까지 하나의 완전한 플랜트 와이드 네트워크 기반구조를 메이커들에게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전통적으로 공정 변수를 측정하고 제어하는 기기들은 정보를 통신하기 위해 필드 네트워크에 의존하는 한편, 플랜트 내의 다른 디바이스들은 데이터 통신을 위해 완전히 다른 네트워크들을 사용한다. 이 복잡한 멀티-타이어 네트워킹 전략을 하나의 표준 네트워크 아키텍처, 즉 EtherNet/IP로 대체함으로써 사용자들은 단순화된 네트워크 구조뿐만 아니라 플랜트 플로어 정보의 보다 나은 접속을 갖는다. 이는 전반적인 성능, 트러블슈팅, 한계를 벗어난 상태를 모니터하고 다운 타임을 최소화하기 위한 능력을 강화시켜 준다.

    Endress+Hauser의 Raimund Sommer 박사는 “우리의 고객들은 EtherNet/IP와 같은 개방형 및 상호 운용 가능한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 왜냐하면 이것은 ERP system, process historian, control loop tuning Program, 자산관리 시스템들이 프로세스 계장으로부터 데이터를 직접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해 주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Endress+Hauser는 공인된 사용자들이 원격 진단과 계기의 설정을 실시하거나 프로세스 최적화를 수행하도록 해주는 통합 Web Server의 기능을 갖추고 mass flow, 밀도,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Promass 83(Ethernet/IP 통신망을 가진 세계 최초의 코라올리 질량유량계)를 출시했을 때, ODVA 기술이 그에 대하여 처음 주요한 약속을 이행하도록 해주었다.

    Endress+Hauser는 또한 EtherNet/IP 통신망이 탑재된 전자 유도 유량계 Promag 53을 출시했다. EtherNet/IP통신망을 사용하여 체적 유량과 계산된 질량 유량든의 유량을 포함하여 10개의 측정된 변수들을 설정하여 전송 할 수 있다.

    EtherNet/IP와 CIP 기술을 최적화
    ODVA는 통합의 개선, 최적화된 네트워크 아키텍처, 증가된 ROI를 위하여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 공정자동화(계장)를 위한 새로운 계획을 가지고 응답하기로 결정했다. 이 새로운 계획을 통하여 ODVA는 공정(계장) 자동화의 필요에 따라 ODVA의 EtherNet/IP와 공통 산업용 프로토콜(Common Industrial Protocol) 기술에 이들의 기술을 최적화하기 위한 기술의 강화를 곧 시행 할 예정이다.

    ODVA의 첫 번째 조치는 기술업무의 새로운 분야를 위한 전략적 시장의 요구조건들을 정의하기 위한 상임 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이다. 이 위원회는 공정자동화(계장)를 위한 ODVA의 비전과 그 결과물의 기술적 접근을 설명하는 백서를 발행할 계획이다. ©

    ODVA www.odva.org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5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엔비디아,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엔비디아(NVIDIA)와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및 디지털 트윈 기술 기반 마련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국레노버, 비즈니스 위한 AI PC ‘씽크패드 X1 시리즈’ 신제품 출시

    한국레노버가 AI 기반의 씽크패드 X1 카본 12세대와 씽크패드 X1 투인원 9세대를 출시하고 AI PC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