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oT Architecture Innovation Day
  • 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다양한 네트워크들과의 접속 실현

다양한 네트워크들과의 접속 실현

미국의 나젤 정밀(Nagel Precision)은 Anybus X-게이트웨이를 이용해 여타의 산업용 네트워크와 자사의 호닝머신을 연결했다.

나젤과 같이 세계 선도적인 산업용 호닝 머신을 만들고 있다면, 전세계의 공장으로부터 장비에 대한 요청을 받게 될 것이다. 이 경우 문제는 각 지역별로 사용하고 있는 서로 다른 산업용 네트워크와 호환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커넥티비티를 개발하는 것은 시간 소모가 많고, 까다로운 리소스가 요구되는 작업이다. 나젤 정밀은 Anybus X-게이트웨이를 통해 보다 손쉬운 솔루션을 찾았다.

나젤 정밀(Nagel Precision Inc.)은 미국 미시건주 앤 아버(Ann Arbor)에 위치한 독일 나젤 마시넨(Nagel Maschinen- u. Werkzeugfabrik GmbH)의 자회사이다.

이 회사는 호닝 및 정밀 마감, 심공 드릴링 머신을 만들고 있으며, 엔진 블록 및 트랜스미션, 피니언 기어, 밸브 및 매우 매끈한 표면을 요구하는 여타의 금속 가공물을 제조하는데 사용된다. 이 머신은 GM, 크라이슬러, 기아, 현대, 포드를 비롯한 전세계의 기업들의 제조 설비에 설치되어 있다.

네트워크 딜레마
나젤 정밀의 장치는 알렌 브레들리(Allen Bradley) PLC를 갖춘 EtherNet/IP 기반의 제어 시스템을 바탕으로, 종종 회전축 코어로 로크웰 Kinetix 6000 다축 서보 드라이브를 갖추고 있다.

하지만 호닝 머신이 전세계의 모든 공장으로 수출되기 때문에 나젤은 흔히 자동차 제조설비에 사용되는 PROFINET과 같은 다양한 이기종의 네트워크들과 어떻게 통신할 것인지에 대한 문제에 직면해 있었다.

나젤 정밀의 IT 디렉터인 짐 사울(Jim Saule)은 “우리는 먼저 써드파티 카드로 시작했다. 하지만 이는 상당히 많은 컨피규레이션을 요구하는데다 비용도 꽤 비싼 편이어서 다소 어려움이 많았다. 또한 가끔은 올바른 카드를 찾는 것도 쉽지 않았다.

이 때문에 HMS의 Anybus X-게이트웨이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다. 이 제품은 동일한 컨피규레이션으로 여러 다른 네트워크를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으며, 이로 인해 우리의 작업량도 줄일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절반으로 비용 절감
약 2년 전, 처음으로 나젤 정밀의 시스템에 Anybus X-게이트웨이가 설치되었다. 이 솔루션은 미시건주에 있는 HMS의 대리점인 맥노튼 맥케이(McNaughton McKay Inc.)가 공급했다. Anybus에 대한 선택은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대신 핵심 비즈니스에 주력할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한 결정 요소였으며, 뿐만 아니라 이 게이트웨이는 써드파티 카드 비용의 절반에 불과했다.

짐 사울은 “우리는 모든 종류의 컨트롤러를 알고자 하지 않았다. 우리의 호닝 머신을 완벽하게 만드는데 집중하기를 원했다. Anybus X-게이트웨이는 이를 가능하게 해주었다. 뿐만 아니라 써드파티 네트워크 카드는 가격이 각각 1,200~1,500 달러인데, 우리는 이러한 게이트웨이에 대한 비용을 절반까지 줄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어떻게 동작하는가
EtherNet/IP로 구동하는 호닝 머신이 공장에 설치되면, 네트워크와 직접 연결할 수 있고, 통신할 수 있다. 하지만 공장이 다른 네트워크를 구동하고 있다면(예를 들어, PROFINET), Anybus X-게이트웨이가 필요하다.

이 게이트웨이는 EtherNet/IP와 공장 시스템 간의 변환기처럼 작동하며, 포지셔닝 데이터와 드라이브 상태, 시동/중단 명령 등과 같은 파라미터들을 변환하게 된다. 통신 스트림은 이 게이트웨이 양측에서 모두 명확하게 이뤄지며, 공장 현장에서 호닝 머신을 독립된 노드로 만들어주고, 완벽하게 공장 전역의 네트워크와 통신할 수 있다.

나젤 정밀의 짐 사울은 “현재 2년 이상 Anybus X-게이트웨이를 사용하고 있으며, 어떠한 결함도 없었다.”고 말하고 “20년 이상 이러한 타입의 시스템을 설계해 왔는데, Anybus X-게이트웨이로 여러 다른 네트워크를 지원할 수 있다는 점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또한 그는 “이를 통해 우리는 서로 다른 네트워크를 준수하는데 시간을 소모하기 보다 호닝 장치를 구현하는 우리의 핵심 비즈니스에 주력할 수 있게 되었다. 다른 머신 빌더들에게도 Anybus를 검토해 볼 것을 확실하게 추천할 수 있으며, 다양성이 뛰어난데다 제조비용을 상당히 절감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HMS Industrial Networks는 자동화 기기를 위한 임베디드 네트워크 기술의 선도적인 공급업체이다. HMS는 자동화 기기의 산업용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다.

개발 및 제조 시설은 스웨덴의 할름스타드(Halmstad)에 있는 본사에 위치해 있으며, 로컬 세일즈 및 지원은 시카고, 베이징, 카를스루에, 밀라노, 뮐루즈, 도쿄 등에 있는 HMS 지사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 HMS는 전세계적으로 24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지난 2011년 4천2백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hilscher

HMS www.anybus.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8월호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국회융합혁신 경제포럼 김정태의원(왼쪽)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대표(오른쪽)가 수상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경록 대표, 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수상

김경록 대표, 에코스트럭처 성공적 도입을 통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비전 제시 인정 받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

사물인터넷 이미지 internet of things

세계 사물인터넷(IoT) 시장, 2021년 1조 4천억 달러 전망

IDC의 최근 연구보고서(Worldwide Semiannual Internet of Things Spending Guide)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사물인터넷(IoT) 지출 규모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