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뉴스

알테라, OpenPOWER Consortium 참여

Altera는 자사의 SDK for OpenCL 최신 버전으로 OpenCL 시스템 호스트로서 IBM Power Systems 서버에 대한 지원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고객들은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으로서 IBM Power Systems CPU와 Altera FPGA를 기반으로 한 가속화기 보드에 이용하기 위한 OpenCL 코드를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FPGA 가속화 시스템은 표준 CPU 기반 서버에 비해서 5~20배의 성능향상을 달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Altera는 IBM POWER 마이크로프로세서를 라이센스 계약 하에 다른 회사들이 오픈 소스 방식의 협력 및 개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개 개발 얼라이언스인 OpenPOWER Consortium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다.

IBM Power Systems를 추가함으로써 현재 모든 주요 아키텍처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는 Altera의 FPGA 기반 이종 컴퓨팅 플랫폼을 더욱 더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Altera의 선임 부사장이자 군용/산업용/컴퓨팅 부문 총괄 책임자인 Jeff Waters는 “Altera SDK for OpenCL은 IBM Power Systems의 성능과 FPGA의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성능을 결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누구도 따를 수 없는 뛰어난 이종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Altera SDK for OpenCL은 현재 전세계 주요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 및 데이터 센터 서버 개발사들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오늘 발표로서 이들 고객들이 활용할 수 있는 컴퓨팅 아키텍처 선택폭이 더욱 더 넓어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OpenCL 프로그래밍은 임베디드 및 소비자 전자기기 소프트웨어에서부터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 OpenCL은 효율적이며 프로그래머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플랫폼 독립적 툴, 미들웨어,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루어진 병렬 컴퓨팅 에코시스템의 토대 층을 형성한다.

OpenCL은 또한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에서부터 과학 및 의료용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장 분야의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속도와 응답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Altera SDK for OpenCL로 FPGA 기반 시스템 가속화를 제공함으로써 엄격한 전력 및 냉각 요구를 충족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한 시스템 디자이너들을 위해서 뛰어난 와트당 성능을 달성할 수 있는 매력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www.altera.com

ARM, 차세대 ARM 커넥티드 커뮤니티로 협업기회 확장

저전력 고효율 프로세서 기술 선도 기업 ARM은 ARM 아키텍처 중심의 설계를 용이하게 해주는 쌍방향 온라인 플랫폼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쌍방향 플랫폼은 차세대 ARM 커넥티드 커뮤니티(CC: Connected Community)이며, 개발자와 설계 엔지니어들이 서로 협업하고, 아이디어와 문제를 논의하며, ARM 및 ARM 파트너 CC 팀의 최신 소식을 접할 수 있는 허브이다.

ARM 에코시스템은 ARM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는 1,00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수많은 개발자 및 엔지니어들을 포함한다.

차세대 ARM 커넥티드 커뮤니티 쌍방향 플랫폼은 ARM의 기존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파트너사, ARM 엔지니어, 기타 개발자, 포럼, 논의, 백서, 비디오 등을 접할 수 있는 단일화된 창구 역할을 한다. 그 결과, ARM 기반 설계,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 등의 검색이 쉬워진다.

ARM의 CMO(최고 마케팅 책임자) 겸 수석 부사장 이안 드류(Ian Drew)은 “오늘날 빠른 속도로 혁신이 이루어지면서, 아이디어의 쌍방향 교류와 정보에 대한 접근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새롭게 출시된 쌍방향 플랫폼은 기존의 ARM 커넥티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보완하고, ARM 기술 및 아키텍처에 관한 중요한 논의를 펼칠 수 있는 포럼을 제공한다. ARM 에코시스템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며, 다양한 시장 및 어플리케이션 전반에 분포한 엄청난 성장 기회를 다루고자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www.arm.com

ST 전공정 제조 시설, 에너지 관리 인증 획득

hilscher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ST의 전공정 제조 시설 여섯 곳 모두 엄격한 최신 글로벌 환경 관리 표준(EMS)인 ISO 50001 에너지-관리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증 절차는 빌딩, 냉각 장치, 압축 공기 건조기 등의 에너지 소비량을 각각 장비별로 체계적으로 측정하고 전체 공장의 전반적인 에너지 사용량을 분석하여 이루어졌다. 또한, 문서 데이터베이스, 보고 체계 및 방법 등을 공유하는 공통의 플랫폼을 개발하여 내부적으로 모범 사례들을 만들고 권장하도록 했다. ST는 이번 인증 절차로, 2013년에서 2014년 사이에 14Gwh의 에너지, 미화 2백만 달러의 절감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T이탈리아 아그라떼(Agrate)팹을 시작으로, 이탈리아 카타니아(Catania), 프랑스 크롤(Crolles), 루세(Rousset), 투르(Tours), 싱가포르 앙 모 키오(Ang Mo Kio)팹이 순서대로 ISO 50001인증을 받았다.

각 팹은 에너지 실적 지표(energy-performance indicators)를 만들어서 전기 및 천연 가스 등의 소모를 관리하고 최적화 할 뿐만 아니라, 에너지 사용량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여 온실 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에드윈 돕슨(Edwin Dobson) ST 전공정 제조 및 기술 시설부문 본부장은 “환경 및 에너지 관리는 ST 기업 문화의 근간을 이루며 회사 설립 이후 줄곧 강조되어 왔다. ST는 ISO 50001이 발표되기 전부터 미리 예측하고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해왔다.”고 말했다. 또한 “각 팹은 이렇게 인증받은 제품을 생산한다는 것으로, 에너지 소모와 관리를 향상시키려 해온 상당한 작업에 대한 인정을 받는 것이다.”고 말했다.
www.st.com

Hilscher netX User Meeting 2013 개최

필드버스와 Real-Time Ethernet 전문회사인 Hilscher GmbH는 독일의 비즈바덴에서 10월 30일과 31일 양일간 netX User Meeting을 개최하였다.

이번 netX User Meeting에는 독일, 오스트리아, 프랑스, 영국, 이태리등 유럽회사를 비롯한 미국, 일본, 중국등 전 세계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들이 참석하였다.

첫째 날인 30일에는 netX의 전체적인 Roadmap과 새로 출시되는 netX에 대한 소개, 그리고 새로 추가되는 Protocol Stack과 Safety에 대한 내용들이 전반적으로 소개되었다.

둘째 날인 31일에는 전날 소개된 netX 51과 52의 자세한 사양, 그리고 추가로 개발되고 있는 netPROXY등 다양한 개발도구와 환경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netX User Meeting은 2011년에 이어 2년만에 개최되었으며, 약 150여명의 netX User가 참여하였다.

이미 netX는 전세계의 많은 회사에서 통신 컨트롤러로 채택되어져 사용되고 있으며, 깨Robot, IO Device, PLC/DCS, Temp. Controller등 거의 모든 어플리케이션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는 ASIC이다.

또한 netX6에서 netX4000까지 보다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였거나 준비중에 있으며, 가격 경쟁력 또한 한층 더 갖추게 되었다. Safety나 Motion을 위한 솔루션 개발을 위해 여러 회사와 함께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러한 솔루션들은 내년에 출시할 계획이다.
www.hilscher.com

로크웰 오토메이션, 제이콥스 오토메이션 인수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지능형 트랙 모션 제어 기술의 선두 업체인 제이콥스 오토메이션(Jacobs Automation)을 인수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제이콥스 오토메이션은 모션 제어 솔루션인 iTRAK 시스템을 공급하는 업체이다. 이 시스템은 다양한 패키징 및 자재 관리 어플리케이션, 그 외 전 세계 장비 제조 시장에서 유통되는 어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켜 준다.

빅터 스윈트(Victor Swint) 로크웰 오토메이션 모션제어 사업부 부사장은 “iTRAK 기술과 로크웰 오토메이션 통합 아키텍처의 결합으로 장비 제조 업체 시장 흐름을 바꾸어 놓을 것”이라며, “고객이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성능과 유연성을 향상시킨 새로운 기술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iTRAK의 기술은 직선 경로와 곡선 경로에서 자기 구동되는(magnetically propelled) 여러 개의 기계 및 가동자(mover)를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한다.

이 시스템을 이용해 장비 제조 업체는 비용을 줄이고 작업을 간소화 할 수 있으며, 엔드 유저는 하나의 플랫폼 상에서 시스템을 표준화 할 수 있어, 최적화, 신뢰도 향상, 더 빠르고 간편한 시스템 배치가 가능하다.
www.rockwellautomation.co.kr

Xilinx, 업계 최초로 20나노 올 프로그래머블 제품 출하

자일링스는 TSMC를 통해 제조된 반도체 업계 최초의20나노 제품과 PLD 업계 최초의 20 나노 올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를 처음으로 고객에게 출하했다고 밝혔다.

자일링스의 UltraScale™ 디바이스는 Vivado ASIC 강도 디자인 수트와 결합된 업계 유일의 ASIC 클래스 프로그래머블 아키텍처와 최근 발표된 UltraFast™ 설계 기법으로 ASIC 클래스의 장점을 십분 발휘하고 있다. UltraScale 디바이스는 고객에게 1.5~2배의 더 높은 시스템 레벨 성능과 통합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자일링스의 부사장 겸 제품 총괄 매니저인 빅터 펭(Victor Peng)은 “자일링스는 업계 최초로 고성능 FPGA가장 먼저 고객에게 선보임으로써, 자일링스는 업계 최고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재확인 시켰다.” 라고 말하며, “지금껏 7 시리즈에서 쌓아온 막강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제작된 UltraScale 디바이스의 출시는 곧 새로운 세대가 도래함을 의미한다.”라고 덧붙였다.
www.xilinx.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12월호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국회융합혁신 경제포럼 김정태의원(왼쪽)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대표(오른쪽)가 수상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경록 대표, 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수상

김경록 대표, 에코스트럭처 성공적 도입을 통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비전 제시 인정 받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

사물인터넷 이미지 internet of things

세계 사물인터넷(IoT) 시장, 2021년 1조 4천억 달러 전망

IDC의 최근 연구보고서(Worldwide Semiannual Internet of Things Spending Guide)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사물인터넷(IoT) 지출 규모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