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3D프린팅
Home » 마켓뉴스 » 신제품뉴스 » TI, 웨어러블 및 IoT 제품을 위한 업계에서 가장 작은 최저 전력의 배터리 관리 솔루션 출시

TI, 웨어러블 및 IoT 제품을 위한 업계에서 가장 작은 최저 전력의 배터리 관리 솔루션 출시

TI (대표이사 켄트 전)는 전력 소모를 줄여 배터리 사용 시간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 고집적 배터리 관리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bq25120은 벅 컨버터를 1.8V로 동작하면서 정지 전류(Iq)가 700nA로 업계에서 가장 작다. 또한 선형 충전, 구성 가능한LDO, 부하 스위치, 벅 컨버터, 푸시버튼 제어 및 배터리 전압 모니터링 모두를 하나로 통합하고 있다. 이 제품은 3.6V ~ 4.65V의 배터리와 5mA ~ 300mA의 고속 충전 전류를 지원하므로 웨어러블 및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를 고갈시키지 않으면서 “상시 접속(always on)”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

최저 전력의 배터리 관리 솔루션

bq25120의 주요 기능 및 장점

· 700nA의 최저 정지 전류: bq25120은 전원 경로 기술과 Iq가 낮은 벅 컨버터를 사용하므로 “상시 접속(always on)” 1.8V 동작을 유지한다. 그러므로 TI 호스트 마이크로프로세서나 TI SimpleLink™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CC2640 무선 MCU와 같은 블루투스® 무선이 재충전 시에 “부족한 에너지”를 빼쓰지 않으면서 계속해서 동작할 수 있다. 또한 50nA의 대기 모드 정지 전류는 배터리 수명을 최대로 달성하도록 한다.

· 기능 통합: 구성 가능한 부하 스위치/LDO 출력은 무선 및 디스플레이와 같은 기능들이 사용되지 않을 때 시스템을 차단함으로써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한다. 또한 배터리 전압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합함으로써 충전 표시기, 벅 컨버터, 푸시버튼 제어 기능의 상태를 알 수 있다.

· 업계 최소형의 배터리 관리 솔루션: 2.5mm x 2.5mm WCSP 패키지로 제공되어 부품 공간을 줄여줌으로써 세련된 웨어러블 기기를 설계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CC2640 무선 MCU를 함께 사용하여 더욱 더 견고한 솔루션을 달성할 수 있다. CC2640 무선 MCU는 블루투스 스마트를 위한 플래시를 통합하였으며, 업계에서 최소형의 QFN 패키지 솔루션이다.

· 500mA까지 정밀한 충전 완료: 충전 사이클을 완료하기까지 최대 전하를 제공하여 배터리로 공급되는 에너지를 극대화한다.

· 고객을 위한 유연성: bq25120은 I2C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개발자가 배터리 충전 전압, 전류, 종료 임계값, 입력 전류 제한, 부하 스위치 제어, 타이머 및 리셋 옵션 등 주요 파라미터들을 유연하게 설정할 수 있다.

bq25120은 더 많은 최종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추가하기 위한 디바이스들과 결합되어 구현이 가능하다. 최저 Iq 스텝다운 컨버터인 TPS62743은 추가적인 벅 출력에 사용할 수 있고, 디스플레이 통합 시 부스트 컨버터를 사용할 수 있다. TPS61046은 12V 부스트를 제공하며, TPS61240은 심박수 모니터링이나 소형 디스플레이를 위해 5V 부스트를 제공한다.

카카오톡에서 아이씨엔 친구추가
Hilscher netIoT


Hilscher net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