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이벤트뉴스 » 이벤트 » TI, 업계 최고 성능의 오디오 연산 증폭기 출시

TI, 업계 최고 성능의 오디오 연산 증폭기 출시

TI코리아(대표이사 켄트 전)는 오디오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새로운 오디오 연산 증폭기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OPA1622는 TI의 버브라운(Burr-Brown)™ 오디오 라인에 새롭게 추가되는 제품으로써,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OPA1612의 차세대 제품이다. OPA1622는 최대 150mW에 이르는 높은 출력을 제공하고 10mW일 때, -135dB의 매우 낮은 왜곡으로 성능을 향상시키므로 전문가용 오디오 장비에 적합하다.

또한 작은 크기와 적은 전력 소모 및 낮은 왜곡 특성은 헤드폰 증폭기, 스마트폰 및 태블릿, USB 오디오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DAC)와 같은 휴대기기에서 하이파이(High Fidelity, Hi-Fi) 오디오가 가능하게 한다.

OPA1622 연산 증폭기의 주요 기능 및 장점

· 오디오 품질의 새로운 기준 제시: 헤드폰 증폭기 개발자들은 32W 부하의 10mW 출력에서 THD(total harmonic distortion)가 -135dB로 낮다는 점을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것은 가장 근접한 경쟁 제품 보다 12배 이상 우수한 성능이다. 또한 클리핑 전에 최대 150mW에 이르는 출력 전력을 제공하고, 매우 낮은 THD와 잡음(THD+N)을 유지함으로써 전문가용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깨끗한 신호 경로를 제공한다.

· 하이파이 휴대형 오디오 기기에 적합: 소형화된 3mm x 3mm DFN(dual flat no-lead) 패키지로서 채널당 2.6mA의 낮은 대기 전류를 소모하고 80mARMS의 높은 선형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또한 20kHz일 때, -97/-123dB의 뛰어난 PSRR(power supply rejection ratio)은 스위칭 전원 공급 장치로부터 왜곡을 낮춰주고 LDO(low-dropout regulator)를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오디오 성능의 저하 없이 보드 공간을 절약한다.

· 고유한 핀아웃으로 설계 간소화 및 왜곡 성능 향상: OPA1622의 접지 레퍼런스 인에이블 핀은 저전력 프로세서의 범용 입력/출력(GPIO) 핀으로부터 직접 제어할 수 있으므로 레벨 시프팅 회로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또한 혁신적인 핀아웃은 PCB(printed circuit board) 레이아웃을 향상시키고 높은 출력 전력에서 매우 뛰어난 왜곡 성능을 제공한다.

· 가청 “클릭 앤 팝(click and pops)” 제거: 고유의 인에이블 회로를 사용하여 OPA1622가 셧다운 모드로 전환하거나 셧다운 모드에서 빠져나올 때 출력 과도현상을 제한한다.

한편, TI는 CES 2016에서 OPA1622를 시연할 예정이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로크웰 오토메이션, 오토메이션 페어(Automation Fair)

로크웰 오토메이션, 오토메이션 페어(Automation Fair) 개최

자동화 시스템,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으로부터 가치 실현 방안 공유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지난 11월 15일부터 이틀간 미국 ...

B&R, WindEurope에서 최적화된 풍향 추적 기술 제시

B&R, WindEurope에서 최적화된 풍향 추적 기술 제시

보다 적은 마모와 보다 낮은 소음 자동화 전문 기업 B&R이 오는 11월 28일부터 사흘간 네덜란드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