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정책뉴스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2014년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2014년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2014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는 ST의 18번째 지속가능성 보고서로 2014년 한 해 동안 회사의 새로운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실적에 대한 세부 내용을 포괄적으로 담았으며, 자사의 지속가능경영 프로그램들이 회사 전반에 어떤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지 보여준다.

본 보고서는 최고 수준의 보고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G4 을 준수한다. ST는 UN글로벌 컴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에 최초 가입한 업체 중 하나로 본 보고서는 ST의 ‘성과이행보고서(COP, Communication on Progress)’를 대신한다.

ST의 카를로 보조티(Carlo Bozotti) 사장 겸 CEO는 “기업, 직원, 지구 전체에 지속가능성이 가져오는 혜택을 고려하는 ST는 초창기부터 지속가능성을 이끄는 선구 기업으로 자리매김 해왔다”며 “ST는 사업, 사람, 환경, 운영을 새로운 지속가능성 전략의 핵심으로 삼고, 비즈니스 및 사회 전반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기반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인간의 삶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이라는 자사의 장기적인 목표에 부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2014년 ST의 지속가능성 관련 주요 성과는 다음과 같다:
• 성장과 지속가능성을 다음 단계로 끌어 올릴 수 있는 재정비를 위한 실적 개선을 상당부분 이룬 것을 포함하여 경영 부문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다.
• 2014년 한해 동안 350여 가지 이상의 ‘책임 있는 제품들 ’을 출시했다.
• 기부나 회사 내외에서의 봉사 등 300건이 넘는 커뮤니티 관련 활동을 기록했다.
• 청정 에너지(green energy) 목표 달성을 가속화하고 믿을 수 있는 에너지원에 대한 연계를 더욱 강화했다. 신재생 자원 기반의 에너지원 구매가 20%에 달하여 최대의 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운영 전반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92%를 재사용 및 재활용함으로써 재활용을 위한 노력도 지속했다.
• 임직원 건강 및 안전 부문에서 업계 선도적인 위치를 더욱 강화했다. 환경, 건강 및 안전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2013년 대비 2014년 안전 사고율이 17% 감소했다.
• ST의 백엔드 협력업체 모니터링 정책을 적용하여 공급망 신뢰도를 향상킬 수 있도록 전자업계 글로벌 행동규범(Electronics Industry Code of Conduct, EICC) 감사에 참여하는 협력업체를 80%로 늘렸다.

ST는 여러 지역 및 국제 지속가능 등급 및 지표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면서 2014년에도 지속가능성에서의 성과를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이달의 추천기사 보기


추천 뉴스

사물인터넷 IoT

정부, 스마트시티 서비스 실증 시범사업 추진

과기정통부-국토부, IoT 기반의 스마트 환경모니터링 실증사업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가 ...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차세대 기초연구 지원… 9월까지 과제 공모

올해 중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Big Data) 연구분야 전략과제 지원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4차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