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이슈포커스 » 전력전자 » NXP NFC 기술, 세계관세기구 위조방지 프로그램에 도입

NXP NFC 기술, 세계관세기구 위조방지 프로그램에 도입

NXP, NFC 기술을 통해 브랜드 검증 및 추적성 개선

전세계 근거리통신(NFC: near field communication) 및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기술 선도 업체인 NXP 반도체는 자사의 NFC 스마트 보안 솔루션이 세계관세기 구(WCO: World Customs Organization)의 ‘IPM(Interface Public Members) 커넥티드’ 위조 방지 프로그램에 도입된다고 발표했다. IPM은 세관원들이 진품과 위조품을 용이하게 구별할 수 있도록 주요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세 계관세기구의 온라인 툴이다.

지난 1 년 간 WOC는 전 세계 보안 솔루션 공급사들의 네트워크인 ‘IPM 커넥티드’의 개발을 진행했다. IPM 커넥티 드는 IPM과 연결되어 세관에서 즉각적으로 제품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NXP의 고성능 NFC 태그 솔루션은 NFC 지원 장비와의 호환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기존 표준을 기반한다. 향후 IPM 위조 방지 플랫 폼과 단계적으로 결합해 브랜드 소유권자에게 안전한 인증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브랜드 또는 권리 소유권자들은 NFC 태그로 제조시점부터 자사의 제품에 대한 보호 조치를 시행할 수 있다. 보안 NFC 태그는 추가적인 보안 계층을 제공하며, 오직 브랜드나 권리 소유권자만이 인지하고 있는 세부 제품 정보를 제공할 수가 있다. 스마트폰이나 리더기가 탑재된 컴퓨터와 같은 NFC 지원 장비를 통해, 공급망 모든 단계에서 빠 른 시간 안에 제품의 진위 여부를 판별하는 것이 가능하다. 각종 상품이 국경을 넘나들어 거래되면서, WCO의 IPM 웹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세관 직원들은 브랜드 소유권자가 제공하는 실시간 정보를 참조하여 제 품의 진위 여부를 현장에서 바로 체크할 수가 있다. 바코드, 홀로그램 등 기존의 위조 방지 장치들이 이미 위조범들 에 의해 복제가 되고 있는 지금, NFC는 브랜드 인증 및 공급사와 판매사 간 제품 추적성 유지를 위한 차세대 수단으 로 빠르게 각광을 받고 있다.

NXP 반도체의 모바일 보안 및 유통 담당 총괄 관리자인 마티아스 포페이(Matthias Poppei)는 “안전하면서 표준 화된 NFC 솔루션을 WCO IPM 프로그램에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은 중요한 발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전 세계 위 조 상품 퇴치를 위한 투쟁 과정에 기술이 여전히 선봉에 서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라며, “전 세계 압류 위조품 중 70% 이상이 일선의 세관 직원들에 의해 처리되고 있다. 이들에게 NFC 태그 및 NFC 지원 스마트폰처럼 효과적이 면서도 간단한 수단을 제공해 즉각적으로 제품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해 준다면, 국가 간 통관 절차를 간소 화하고, 향후의 위조 범죄 시도를 저지하는 역할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Keysights ad


추천 뉴스

저가형부터 고속, 고온, FDA준수 규격과 같은 고사양까지 다양한 재질 선택을 제공하는 xiros 폴리머 볼 베어링. (출처: igus GmbH)

이구스, 무급유 플라스틱 볼 베어링 적용 분야 확대

저가형부터 고속, 고온, FDA준수 규격과 같은 고사양까지 다양한 재질 선택을 제공하는 xiros 폴리머 볼 베어링. ...

OPC Unified Architecture

삼성전자, OPC UA로 IIoT 에지 플랫폼 구축한다

삼성전자, OPC Foundation 회원사 가입 삼성전자가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선도 그룹인 OPC Foundation에 회원사로 가입하고, 자사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