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NXP, 세계 최초 자동차 키 및 웨어러블용 초소형 스마트 카 액세스 솔루션 출시

NXP 반도체는 세계 최초로 스마트 카 액세스용 원칩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NCF29A1에 PKE(Passive Keyless Entry), 원격 제어를 위한 RF 송신기, 도난 방지 장치를 모두 통합한 것으로, 진정한 의미의 원칩 솔루션이다. NXP 반도체는 자동차 액세스와 도난 방지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시장 리더로서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획기적인 혁신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이 초소형 디바이스로 스마트폰, 스마트와치 또는 스마트폰 케이스 내 PKE 칩과 같은 새로운 키 디자인과 형태가 가능해지면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자동차 액세스가 이루어지게 됐다. 현재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기존 솔루션들과 달리, NCF29A1은 웰컴 라이트(welcome light: 소유주가 차량에 접근하면 불이 켜짐)나 워크 어웨이 잠금(walk-away locking: 차량에서 일정 거리 떨어지면 자동 잠김) 등 향상된 자동차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작동 범위를 확장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다.
새로운 NCF29A1 칩은 동급 최강의 작동 범위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어 소비자들에게 핸즈 프리, 원활한 자동차 액세스 및 잠금 경험을 제공한다. 이 칩은 저전력 소모에 따른 최대 40% 긴 배터리 수명과 고집적 설계를 통해 시스템 원가를 낮추고 크기를 70%까지 줄일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로써 OEM 업체들은 자동차 스마트 키는 물론, 휴대용 및 웨어러블 기기용 내장형 PKE(Passive Keyless Entry) 솔루션을 위한 고유의 디자인을 보다 유연하게 개발할 수 있게 됐다.
NXP 반도체의 자동차 마케팅 및 영업 담당 수석 부사장인 드루 프리먼(Drue Freeman)은 “끊김없이 이어지는 모빌리티 경험은 중요한 사회적 트렌드가 되고 있다. 스마트한 자동차 액세스는 운전자가 자동차에 대한 첫 번째 터치 포인트이자 소비자 경험의 출발 지점”이라며, “NXP는 최대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와 같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자동 원격 자동차 관리를 위한 선도적인 혁신 기술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새로운 통합 칩은 작동 범위를 확장하고 전력 소모와 시스템 원가를 낮추며 자동차 키 또는 휴대형 기기의 극히 적은 공간을 차지한다. OEM 업체들이 자체 제품과 서비스를 혁신하고 차별화할 수 있도록 돕는 자동차 액세스 혁신 기술을 선도하는 것은 시장 리더인 NXP 반도체가 수행해야 하는 역할이다.”고 강조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IO-Link Wireless
은주 박
은주 박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뉴스 에디터입니다. 보도자료는 여기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e-모빌리티용 배터리 셀 컨트롤러 IC 출시

NXP 배터리컨트롤러IC인 MC33774는 자동차 사용 시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설계, 검증 프로세스를 거쳤으며, OEM 시스템의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신뢰성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NXP 차량용 레이더 원칩 제품군.. 필수 안전 ADAS 애플리케이션 지원

NXP의 새로운 자동차 레이더 SoC 제품군은 NXP의 S32R 레이더 컴퓨팅 플랫폼에 구축된 멀티 코어 레이더 프로세서와 통합된 고성능 레이더 송수신기로 구성된다.

[CES2023] 인피니언, CES 2023 혁신상 수상한다

인피니언은 EXCELON™ F-RAM, XENSIV™ 커넥티드 센서 키트(CSK), 스마트홈을 위한 스마트 경보 시스템(SAS) 3가지 제품으로 CES® 2023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