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NI LabVIEW 8.6 (한글판), 멀티코어 프로세서로 슈퍼컴퓨터의 성능을!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테스트, 컨트롤 및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을 위한 그래픽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LabVIEW 8.6 (한글판) 최신 버전을 출시한다. LabVIEW 고유의 병렬 프로그래밍 특성을 십분 살려 업그레이드된 LabVIEW 8.6 (한글판)은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멀티코어 프로세서, FPGA 및 무선 통신의 장점들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주요 기술들을 활용하기 위해 기존의 엔지니어들은 병렬 프로그래밍 방식이 아닌 여러 툴들을 사용해야만 하는 실정이었다. 그러나 최신 버전의 LabVIEW를 채택하면 단일 플랫폼으로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이용하여 테스트 및 컨트롤 시스템의 처리량을 증가시키고, FPGA 기반의 고급 컨트롤 및 임베디드 프로토타입의 개발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원거리 데이터 수집을 위한 분산 측정 시스템을 보다 쉽게 구축할 수 있다.
표준 시스템이 보다 많은 프로세싱 코어를 통해, 테스트 및 측정 시스템에서의 획기적인 성능 향상의 기회는 더욱 증가하고 있다. LabVIEW 8.6 (한글판)에서는 기존에 내재하고 있던 멀티스레딩 기술을 확장하여 멀티코어에 최적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슈퍼컴퓨터의 성능을 제공한다. 이로써, 엔지니어들은 증가하는 측정 데이터 양을 처리할 수 있고, 고급 컨트롤 어플리케이션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으며, 테스트 시스템 처리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LabVIEW 8.6 (한글판)은 성능 향상을 위해 1,200개 이상의 고급 분석 함수를 추가하여 멀티코어 시스템 상에서 컨트롤 및 테스트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빠른 수학 및 신호 처리를 가능하게 하였다. 특히, 비전 어플리케이션은 멀티코어 시스템의 이점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엔지니어들은 직관적인 데이터 흐름 방식의 LabVIEW와 함께 LabVIEW FPGA Module 및 FPGA 기반의 상용 하드웨어(대표적으로 NI CompactRIO와 같은 제품)를 이용하여 측정 및 컨트롤 시스템을 원하는 형태로 개발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반도체 검증이나 고급 머신 컨트롤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에서 한층 향상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LabVIEW 8.6 (한글판)은 업계 전문가들이 로우 레벨의 하드웨어 기술 언어나 보드 레벨 디자인에 대한 경험이 없더라도 FPGA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
FPGA 기술과 어플리케이션의 결합
LabVIEW 8.6 (한글판)은 별도로 FPGA를 프로그래밍할 필요 없이 직접 CompactRIO와 같은 PAC 장비에 프로그래밍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기능들을 갖추고 있으므로 FPGA 기반 개발 시간을 한층 줄여준다. 또한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데스크탑에서 FPGA 어플리케이션을 바로 검증함으로써 컴파일에 소비되는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의 유연성과 어디에서나 쓸 수 있는 Wi-Fi 네트워크의 장점은 PC 기반의 측정 및 컨트롤 시스템에 무선 연결의 통합을 매우 용이하게 해준다. 단일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LabVIEW 8.6 (한글판)은 최신 무선 데이터 수집 장비와 22개의 타사 무선 센서의 드라이버를 지원하므로 분산 측정 시스템을 간단한 프로그래밍으로 가능하게 한다. 엔지니어들은 이제 NI Wi-Fi DAQ 하드웨어 장비를 이용하여 LabVIEW 8.6 (한글판)에서 별도의 코드 변경 없이도 데이터 수집 어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다. 또한, LabVIEW 8.6 (한글판)에 포함된 새로운 3-D 시각화 도구는 엔지니어들이 더 빠른 디자인 검증을 위해 모델과 원격 측정을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사람과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연결되어 작업하는 경우가 점점 더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장비를 사용하여 어느 곳에 있든 웹으로 시스템과 연동하려는 시도도 늘어나고 있다. 이제 엔지니어들은 LabVIEW 8.6 (한글판)으로 데스크탑과 리얼타임 하드웨어 상에 존재하는 LabVIEW 어플리케이션을 웹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8년 09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오토스토어,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 참가

오토스토어는 오는 4월 23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

NXP, 2027년 탄소배출 35% 감축, 2035년 탄소 제로 실현한다

NXP 반도체는 2027년까지 탄소 발자국을 35% 감축하고,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중장기 ESG 목표를 발표했다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