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NI, 성능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USB CAN & LIN 모듈 출시

내쇼날인스트루먼트(대표 김주엽)는 자사 최초로 USB 타입의 CAN(Controller Area Network)과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모듈군을 출시했다. 이 제품들은 고속 또는 저속/기능정지 방지 등의 특징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NI CAN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고속 USB 하드웨어의 성능이 결합된 편리한 로깅 및 테스트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USB-847x 인터페이스는 PC나 노트북과 차량용 네트워크의 연결뿐만 아니라 NI CompactDAQ과 버스를 통한 충전이 가능한 USB 다기능 M 시리즈 DAQ 등과 같은 데이터 수집 장비, 비전 및 모션 장비와의 연결도 훨씬 수월하게 하고 있다. 이는 각각의 인터페이스가 단일 동기화 옵션 상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동작을 시작하기 위한 트리거와 타임스탬프(시간 변위 매개 변수)를 다른 USB CAN 또는 LIN과 공유할 수 있게 되므로 가능한 것이다.
사용자들은 마이크로초 단위의 해상도로 다양한 타입의 CAN과 LIN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차량 내 NVH(Noise, Vibration & Harshness) 테스트를 수행하는 엔지니어는 센서를 모니터링 해서 네트워크 상의 ECU 상태가 기준치를 초과하는지에 관한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USB-8476 LIN 인터페이스는 NI에서 출시한 최초의 LIN 장비로, 단일 유선 통신 버스로서 CAN 정도의 대역폭이나 다양한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차량용 스마트 센서와 액츄에이터 네트워킹에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옵션이다. LIN 인터페이스는 마스터(Master), 슬레이브(Slave) 그리고 모니터 모드에서 작동하며 1.3, 2.0 및 J2602 LIN 표준과 호환된다.
고속 USB 기술 인터페이스 제공
이번에 출시된 6종 모두 고속 USB 기술이 적용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최대 속도 USB 대비 40배 개선된 고속 USB 대역폭을 결합시킨 온보드 하드웨어 버퍼는 USB 모듈이 최대 1 Mb/s 속도의 100 퍼센트 버스 로드로 전송 및 수신을 하는 도중에도 프레임 속도를 떨어뜨리지 않도록 보장하고 있다. 인터페이스는 버스를 통해 충전되며 트랜스시버와 전속 USB 케이블이 통합되어 있고, 견고하며 플러그 앤 플레이 (Plug-and-Play) 기능까지 포함하여 동급 USB 인터페이스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다.
Eaton Corporation의 제품 선임 연구원인 Scott Sirrine은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LabVIEW와 새로운 USB CAN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견고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차량 버스 데이터 기록 애플리케이션을 단기간 내에 완성할 수 있었다. 본 애플리케이션은 현장 근무자와 테스트 엔지니어들이 활용할 것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USB 모듈은 빠른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NI-CAN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NI-CAN을 사용하는 엔지니어들은 강력한 프레임 기반의 API로 다양한 프로그래밍 환경(NI LabVIEW, LabWindows™/CVI 및 Measurement Studio와 Microsoft C/C++, Visual Basic)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작동할 수 있다. 덧붙여, NI-CAN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는 버스 데이터를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모니터링/로깅 CAN과 LIN 버스 모니터링 유틸리티를 포함하고 있다.
NI는 이번 출시를 계기로 PCI, PXI 및 PCMCIA CAN 인터페이스 제품군을 휴대하기 편리하고 저가이며 고성능 USB 솔루션을 확장하게 되었다. 즉, 오늘날의 복잡한 차량용 네트워크 및 장비 업계의 요구사항을 맞출 수 있는 고객 맞춤형 테스트, 모니터링, 그리고 로깅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7년 02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오토스토어,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 참가

오토스토어는 오는 4월 23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

NXP, 2027년 탄소배출 35% 감축, 2035년 탄소 제로 실현한다

NXP 반도체는 2027년까지 탄소 발자국을 35% 감축하고,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중장기 ESG 목표를 발표했다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