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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ST 협회, 2016 MOST 포럼 발표자 모집 중

자동차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기술인 MOST(Media Oriented Systems Transport)를 확산시키기 위한 표준화 단체인 MOST® 협회(MOST® Cooperation)는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슬링겐에서 2016년 4월 19일 개최되는 제8차 MOST 포럼(www.mostforum.com)에서 자동차 전장 업계 및 학계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그들의 최신 통찰과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MOST 협회의 총회와 동시에 열리는 이번 MOST 기술 국제 컨퍼런스 및 전시회에는 전 세계에서 연구원, 디자이너, 엔지니어, 시스템 개발자뿐만 아니라 구매자, 언론인, 관리자들이 대거 참석한다.

MOST의 만능 표준은 간단한 통합성을 유지하면서 자유로운 토폴로지 구성과 함께 강력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MOST의 지속 가능성, 견고성 및 새로운 특징들

모스트(MOST) 협회의 헨리 무이숀트(Henry Muyshondt) 관리 책임자는 “2015 MOST 포럼에서는 ‘MOST의 만능 표준’을 테마로 지속 가능성, 견고성 및 새로운 특징들에 대한 검토가 이루어졌다”면서 “MOST는 간단한 통합성을 유지하면서 자유로운 토폴로지 구성과 함께 강력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전기 및 광학 물리 계층을 지원하는 MOST는 HD 오디오/비디오 및 IP-기반 애플리케이션의 큰 그룹에 해당하는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컨퍼런스 발표에서는 더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뿐만 아니라 다른 물리 계층 및 트랜시버가 검토됐다. 적합성 및 품질 보증과 관련해서는 발표자들이 가상 프로토타이핑과 테스트 및 시뮬레이션을 주목했다. 또한 연사들은 AUTOSAR와 같은 다른 표준과의 연결성, 새로운 특징들, 그리고 네트워크 및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한 단순화된 액세스에 대해 논의했다. MOST 협회 외에도, 아우디 AG, 드 파우(De Pauw), 하마마츠 포토닉스(Hamamatsu Photonics), 현대, 인트레피드 컨트롤 시스템즈(Intrepid Control Systems), K2L,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Microchip Technology), 루벤가톨릭대학교(KU Leuven), 루츠 시스템 솔루션즈(Ruetz System Solutions), 텍트로닉스(Tektronix), 텔레다인 르크로이(Teledyne LeCroy), 텔레모티브(Telemotive), X2E 등이 자신들의 혁신적인 MOST 솔루션 및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했다.

발표자 모집

현재 모스트(MOST) 포럼 2016을 위한 발표자를 공개 모집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2015년 11월 20일까지 논문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 논문에 대한 주제는 MOST 물리 계층, MOST 네트워킹과 시스템 아키텍처, MOST 소프트웨어와 프로토콜, MOST 적합성과 품질, MOST 애플리케이션과 일련의 프로젝트 경험, MOST와 다른 표준들 외에 자동차 내에서의 컨슈머 제품 등의 연구와 기타 다양한 주제를 포함하지만 주제의 제한은 없다. 또한 여러 파트너 사들이 그들의 지식과 전문성을 MOST 포럼에 제공한다. 파트너로는미디어 파트너인Automotive Electronics (www.autoelectronics.co.kr), EE Times Europe (www.eetimes.eu), Elektronik automotive (www.elektroniknet.de), ElektronikPraxis (www.elektronikpraxis.de), and John Day’s Automotive Electronics (www.johndayautomotivelectronics.com) 등이 포함된다.

강사모집:

다음과 같은 MOST 주제가 제안되어 있지만 제한은 없다:

1. Physical Layer

1.1 Optical (FOT, Fiber, Connectors)

1.2 Electrical

2. Networking and System Architecture

2.1 Application Framework

2.2 Network Management

2.3 Interface Controllers

3. Software and Protocols

3.1 Operating Systems

3.2 Software Framewo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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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Compliance and Quality Aspects

4.1 Testing and Compliance

4.2 Tools

5. Applications and Series Projects Experience

5.1 Infotainment

5.2 Gateway Solutions

5.3 Driver Assist

6. MOST and Other Standards

6.1 FIBEX

6.2 AUTOSAR

6.3 CEA

7. Research & Miscellaneous

7.1 Research

7.2 Consumer meets automotive

초록에 포함되어야 할 사항:

1. 논문 제목

2. 저자(들): 이름, 직책, 회사, 주소, 전화번호, e-mail

3. 제목/주제

4. 프리젠테이션의 간단한 요약: 200~300단어(영어)

5. 같은 주제에 관한 이전 출판물 상세

모든 초록은 2015년11월20일까지 이메일(contact@mostforum.com)을 통해서만 접수한다. 사용 가능한 파일 형식은 MS-Word, 텍스트 및 PDF 파일이다.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란다.

프로그램 컨소시엄

Dr. Wolfgang Bott, MOST Cooperation

John Day, John Day’s Automotive Electronics

Stefanie Eckardt, Elektronik automotive

Stephan Esch, AUDI AG

Prof. Dr. Andreas Grzemba,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Deggendorf

Christoph Hammerschmidt, EE Times Europe

Jens Rotzinger, HARMAN

Dietmar Scheer, Daimler AG

Dr. Bernd Sostawa, Microchip Technology

Johann Wiesböck, ElektronikPraxis

BJ Yoon, Automotive Electronics

프로그램 위원회는 논문초록을 검토하여 논문 채택 여부를 결정할 것이다. 발표하고자 하는 논문의 주요 기술적, 경제적, 실용적 측면을 명확하게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과제의 혁신성과 독창성 측면을 명시해야 한다. 강연시간은 15분이며, 강연 후 5분간의 토의시간이 주어진다. 모든 논문은 영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영어로 발표하여야 한다.

최종논문

채택된 논문은 컨퍼런스 발표집으로 발행된다.

주요 일정

초록제출: 2015. 11. 20

저자통지: 2015. 12. 18

최종논문: 2016. 2. 5

MOST 포럼에서의 발표: 2016. 4. 19

MOST 기술이란

MOST (Media Oriented Systems Transport)는 자동차와 기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멀티미디어 네트워킹 기술이다. 이 기술은 단일 전송 매체를 통해 패킷 데이터 및 실시간 제어와 높은 서비스 품질(QoS, Quality of Service)의 오디오/비디오 전송이 가능하다. MOST는 물리계층(PHY, Physical Layers)으로 자동차 환경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플라스틱 광섬유(POF, Plastic Optical Fiber), 동축(coax) 기반의 전기적 물리계층(ePHY), 차폐/비차폐 트위스티드 페어(STP/UTP) 구리선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MOST는 180개가 넘는 자동차 모델에서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장비의 통신 백본으로 활용되고 있다.

MOST Cooperation 소개

MOST Cooperation(MOSTCO)은 MOST 기술이 업계의 최신 요구사항에 지속적으로 부합할 수 있도록 표준화 및 기술을 정교화하는 단체이다. 현재 개의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업체와 개이상의 주요 자동차 부품 업체들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회원사들은 MOST 기술을 개발하고 기술혁신에 기여하기 위해 함께 협력하고 있다. MOST 코퍼레이션은 MOST 기술을 다른 산업 분야로까지 확대, 적용시키기 위해 기술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 표준화하고 있으며, 그에 상응하는 작업 구조를 확립해 나가고 있다. MOST 코퍼레이션은 MOST 기술을 멀티미디어 네트워크의 국제 표준으로 정착시키기 위해서 1998년에 설립되었다. Audi, BMW, Daimler, HARMAN, Microchip Technology등이 핵심 회원 기업이며 조직의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mostcooperation.com을 참조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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