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업계뉴스 » LG유플러스, IoT 개방형 에코시스템 구축

LG유플러스, IoT 개방형 에코시스템 구축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www.uplus.co.kr)는 IoT 사업 활성화를 위해 개방형 생태계(Open Eco System)를 구축하기로 하고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교육 지원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FKII), 한국임베디드리눅스프로젝트(KELP)와 공동으로 IoT 개발자들을 위한 아두이노(Arduino)와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를 활용한 개방형 임베디드 커뮤니티를 9월부터 운영한다.

개방형 임베디드 커뮤니티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에서 운영하는 ‘임베디드소프트웨어기술포럼’과 임베디드리눅스 대표 커뮤니티인 ‘한국임베디드리눅스프로젝트’가 ‘12년부터 개발자 지원을 위해 개최하고 있는 오프라인 세미나다. 현재까지 임베디드리눅스,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디바이스 드라이버, 드론 개발자를 지원하는 주제를 선정, 총 43회의 세미나를 개최하고 1,500여명의 개발자가 참석한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르면 내달부터 ‘IoT에 적용 가능한 오픈소스 하드웨어 플랫폼’ 이라는 주제로 개발자들을 위해 LTE오픈이노베이션센터에서 제공하는 LTE아두이노 센서보드, VoLTE 개발 키트, IoT플랫폼, 3D 프린터 등을 자유롭게 실습 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내장한 기기 제어용 기판인 LTE아두이노 센서보드는 주요 센서 6종(조도, 온/습도, 가속도, 자이로, GPS, 동작감지)을 레고 블록처럼 모듈화 해 개인 또는 중소기업들이 쉽게 IoT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VoLTE 통신 모뎀이 포함된 개발키트는 무선통신에 경험이 없는 개발자도 케이블 연결만으로 쉽게 VoLTE 연동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소형 회로이다. VoLTE 보드는 디지털 사이니지, 무인 안내소, 무인 택배함, 방송 장비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5만 6천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아두이노 개발자 카페인 ‘아두이노 스토리’와 연계해 카페 내에 IoT 온라인 강좌 및 Q&A 게시판을 신설,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 서재용 IoT서비스개발팀장은 “IoT 에코 시스템 정착 및 개발자 상생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여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달의 추천기사 보기


추천 뉴스

B&R은 drinktec 2017 (홀 A3, 부스 328)에서 산업 등급의 서비스가 용이한 SuperTrak 수송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 시스템은 운송 및 포지셔닝중에 액체가 흐르는 것을 방지한다.

B&R, drinktec에서 빠르고 흐르지 않는 수송 기술 제시

SuperTrak으로 빠르고 유연한 필링(filling)라인 비앤드알(B&R)은 음료 및 액체 식품 생산자에게 탁월하고 다용도성을 갖춘 빠르고 흐르지 ...

이마트 첨담 물류센터 '네오 김포 센터 002'

이마트 온라인 물류센터 ‘네오 구리 센터 003’ 건립 무산

신세계 – 한국토지주택공사: 주민 민원에 계약 철회 합의 신세계 이마트가 건립을 구상중인 구리시 갈매지구 이마트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