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마켓뉴스 » 정책뉴스 » KB국민은행, 스마트공장 추진기업 대상 시설자금 특화상품 출시한다

KB국민은행, 스마트공장 추진기업 대상 시설자금 특화상품 출시한다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산업단지내 스마트공장 추진기업에 시설자금을 우대지원하는 특화상품을 조만간 출시할 전망이다.

KB국민은행은 6월 11일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강남훈)과 여의도본점에서‘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지속 성장 지원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금융·비금융 서비스 제공, 스마트공장 추진기업 발굴 및 자금지원,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 기업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각종 컨설팅 지원 등 여러 사업에 대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산업단지 마케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지난 2월 중소기업지원그룹내 ‘산업단지 마케팅 지원데스크’를 설치하고, 주요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체계 구축,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상 특화 여신상품 개발 및 우대 지원 강화, 산업단지 인근 점포장과의 간담회 실시를 통한 현장의견 청취/반영, 주요 산업단지 대상 공동마케팅 실시 등 산업단지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2020년까지 스마트공장을 1만개로 확대한다는 정부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산업단지내 스마트공장 추진기업에 시설자금 우대지원을 위한 특화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청년층과 취업고민을 함께 나누는 잡콘서트 “담소”프로그램 및 채용박람회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유니버설로봇의 UR 협업로봇

산업용 협동로봇과 바퀴형 이 동로봇, 국가표준 제정

9월까지 입안 예고 거쳐, KS 국가 표준으로 제정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산업용 협동로봇’과 ’바퀴형 이동로봇’ 국가표준(KS)을 ...

사물인터넷 IoT

정부, 스마트시티 서비스 실증 시범사업 추진

과기정통부-국토부, IoT 기반의 스마트 환경모니터링 실증사업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