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3D프린팅
Home » 마켓뉴스 » 정책뉴스 » Altera SoC, Mitsubishi Electric의 차세대 MELSEC iQ-R 시리즈 C 컨트롤러에 채택 – 더욱 더 지능적인 스마트 팩토리 구현

Altera SoC, Mitsubishi Electric의 차세대 MELSEC iQ-R 시리즈 C 컨트롤러에 채택 – 더욱 더 지능적인 스마트 팩토리 구현

Mitsubishi Electric의 C 컨트롤러에 Altera Cyclone V SoC을 채택함으로써 성능, 기능성,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향상

Altera SoC, Mitsubishi Electric의 차세대 MELSEC iQ-R 시리즈 C 컨트롤러에 채택  더욱 더 지능적인 스마트 팩토리 구현

Altera(NASDAQ: ALTR)는 Mitsubishi Electric이 스마트 팩토리 자동화 장비에 이용하기 위한 자사의 차세대 C 컨트롤러 제품에 Altera® Cyclone® V SoC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Cyclone V SoC을 채택함으로써 이전 세대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시스템에 비해서 C 컨트롤러로 더 높은 유연성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더 높은 성능, 기능성, 향상된 네트워크 커넥티비티를 제공하게 되었다.

Mitsubishi Electric의 C 컨트롤러는 다양한 유형의 공장 자동화 시스템에 이용하기 위한 제품으로서 신뢰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산업용 PC를 대체할 수 있는 경제성 뛰어난 솔루션을 제공한다. C 컨트롤러는 C 및 C++ 언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MELSEC 오픈 플랫폼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고도로 유연성이 뛰어난 컨트롤러이다. Altera Cyclone V SoC은 이 MELSEC iQ-R 시리즈 C 컨트롤러로 전혀 새로운 차원의 프로그래밍 및 시스템 이전 유연성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사용자들이 Cyclone V SoC으로 통합하고 있는 FPGA 하드웨어와 ARM® 듀얼 코어 Cortex® A9 프로세서를 자사 시스템 요구에 적합하게 맞춤화할 수 있다.

Mitsubishi Electric의 컨트롤러 개발 사업부 선임 책임자인 Naotake Inoue는 “우리 회사의 C 컨트롤러 제품군은 뛰어난 신뢰성을 달성하고, 혹독한 환경으로 동작할 수 있고, 장기적인 공급을 보장함으로써 공장 자동화 장비의 요구를 충족한다. 우리 회사의 MELSEC iQ-R 시리즈 C 컨트롤러에 Altera의 Cyclone V SoC을 채택함으로써 컨트롤러의 기능성을 크게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동시에 사용자들이 기존의 MCU 기반 산업용 컨트롤러에서 간편하게 이전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Cyclone V SoC은 듀얼 코어 ARM Cortex A9 프로세서와 저비용 저전력 28nm FPGA를 결합하고 있다. 이와 같이 고도로 유연성이 뛰어난 조합을 제공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급 ARM 프로세서의 높은 성능 및 에코시스템과 FPGA의 시스템 관리 및 하드웨어 가속화 성능을 활용할 수 있다. Cyclone V SoC은 C 컨트롤러로 뛰어난 네트워크 커넥티비티와 고성능 프로세싱 둘 다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오늘날 스마트 팩토리로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할 수 있다.

고도로 통합적인 Cyclone V SoC이 이 시스템의 메인 CPU 및 I/O 컨트롤러로 동작하면서 이더넷, SD, PCIe®를 지원한다. 이 디바이스에 통합하고 있는 ARM 프로세서를 간단한 베어메탈 애플리케이션에서부터 VxWorks® 운영체제를 실행하기 위한 고-대역폭 저-지연 실시간 연산에 이르는 다양한 기능에 사용할 수 있다.

Altera의 산업용 사업부 이사인 David Moore는 “산업용 IoT는 높은 수준의 네트워크 보안 및 클라우드 커넥티비티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는 것에서부터 시스템 범용성과 기능성을 높이는 것에 이르기까지 차세대 스마트 팩토리 진화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다. SoC FPGA는 기존의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시스템에 비해서 이러한 요구들을 훨씬 더 잘 충족한다. Mitsubishi Electric은 누구보다 앞서서 MELSEC C 컨트롤러와 같은 Cyclone V SoC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함으로써 오늘날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성능과 제품 사이클 요구를 충족한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카카오톡에서 아이씨엔 친구추가
Hilscher netIoT


Hilscher net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