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aimex2009, 통합과 친환경 산업자동화 제품 대거 출시 기대

aimex2009, 통합과 친환경 산업자동화 제품 대거 출시 기대

오는 3월에 개최되는 ‘제 20회 국제자동화종합전(aimex 2009, 에이맥스)’ 사무국은 2009 국제자동화종합전에서, LS산전, 한국지멘스, ABB코리아 등 대기업을 중심으로 ‘통합’과 ‘친환경’이 강화된 다양한 신제품이 대거 선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LS산전은 설비 및 제조라인을 제어하는 PLC와 장비의 작동상태를 모니터링하는 HMI 부분을 비롯해 인버터, 태양광 PCU, 시스템 등 다양한 부분에서 신제품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이 중 기대가 되고 있는 마스터 P-5000(발전제어시스템, DCS for Power plant)는 LS산전이 발전분야의 핵심 프로세스 지식과 다수의 발전 플랜트 납품 실적 및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시스템 전체 구성을 발전플랜트에 적합하게 최적화하여 적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이밖에 고효율 태양관 PCU는 최대 출력점을 제어할 수 있는 MPPT 기능을 지원하며 최대 96%이상의 고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지멘스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통합 자동화를 컨셉으로 자동화 제품군 전체 기종을 선보이는 한편 자사 산업용 이더넷 표준인 프로피넷(Profinet) 기반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빌딩자동화 부분에서도 ‘에너지 절감’ ‘친환경’ 과 관련된 주제로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빌딩분야 솔루션이 소개될 전망이다.

ABB코리아는 빠르고 경제적으로 케비넷 안에 설치할 수 있는 산업용 드라이브 모듈 ACS850 시리즈를 개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전압 380-500 Vac에서 1.1-500kw까지 공급이 가능하며, 드라이브나 부품에 대한 예방 점검 프로그램을 통한 효과적인 유지 관리 기능을 비롯해 고장 진단 기능 등을 지원한다. 이밖에 PCB의 코팅이 드라이브의 보호 등급을 향상 시켜주며, 차탈식 메모리 유닛을 통해 사용자의 설정치 및 모터 데이터를 비롯 완벽한 펌웨어의 보관을 통하여 유지보수를 손쉽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제품은 크레인, 와인더, 압출기, 분배기, 믹서 및 모든 응용분야의 요구 사항을 만족 시켜준다.

전시 운영에서도 친환경 도입할 것

전시사무국은 또한 2009 국제자동화종합전에서는 국내 최초로 친환경을 지향하는 전시 운영을 도입 및 해외바이어 초청 강화를 통해 많은 참관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국제자동화종합전 사무국은 친환경적 전시 운영을 위한 권고사항을 발표, 참가업체들에게 전달할 방침이다.

이번 친환경 전시 운영을 위해서 ▲먼저, 친환경 소재인 시스템 부스나 패키지 부스 활용, ▲재활용 가능한 소재 등 친환경 소재를 위한 장치 공사나 부스 시공, ▲에너지 절감하거나 환경을 고려한 신 기술 및 신제품 출시, ▲친환경 전시 운영에 적극 동참 등 재활용이 가능한 전시와 친환경 제품이 선보일 수 있게 권고하는게 주요 내용이다.

이와 함께, BMC(바이어 마케팅 센터)를 통해 국내외 유효 바이어 유치를 위한 전문 참관객 마케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참가 업체들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가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올해에는 일본과 중국을 비롯한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최대 규모인 500여명의 해외 VIP 바이어가 참석할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많은 바이어를 초청하기 위한 이색 바이어마케팅도 진행된다. 재즈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함께 서울역과 코엑스간 셔틀버스를 운행하여 쉽게 행사장을 찾을 수 있게 할 예정이며, 지방 단체 관람객을 위해서는 단체 버스가 운영된다.

국제자동화종합전 사무국 조상근 팀장은 “대부분의 기업들이 산업자동화전을 통해 신제품 출시의 기점으로 삼고 있어 점차 테스트 베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고 말하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업들이 통합과 친환경 기술을 통해 시스템 호환 및 에너지 절감이 강화된 신 기술이 대거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9년 02월호

Keysights ad


추천 뉴스

국회융합혁신 경제포럼 김정태의원(왼쪽)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대표(오른쪽)가 수상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경록 대표, 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수상

김경록 대표, 에코스트럭처 성공적 도입을 통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비전 제시 인정 받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

사물인터넷 이미지 internet of things

세계 사물인터넷(IoT) 시장, 2021년 1조 4천억 달러 전망

IDC의 최근 연구보고서(Worldwide Semiannual Internet of Things Spending Guide)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사물인터넷(IoT) 지출 규모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