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oT Architecture Innovation Day
  • 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이슈포커스 » 전력전자 » ADI, 24비트 컨버터 코어를 내장한 고집적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저전력 잡음 성능 실현

ADI, 24비트 컨버터 코어를 내장한 고집적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저전력 잡음 성능 실현

신호 처리 어플리케이션용 고성능 반도체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 (www.analog.com, NASDAQ: ADI)에서 통합 24비트 Σ-Δ 컨버터 코어를 탑재한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AFE)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AD7124-4와 AD7124-8 AFE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저전력, 저잡음 신호 체인 통합 성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다른 경쟁 제품보다 전력 소비를 40퍼센트 절감하면서도, 업계의 모든 표준 신호원과 센서 입력에 직접 연결해 사용 가능하다. 동급 최강의 전력 성능 덕분에 저전력의 휴대 장치를 포함한 여러 산업 및 계측 어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집적 수준을 높인 AD7124-4(차동 입력 4개, 의사 차동 입력 7개)와 AD7124-8 AFE (차동 입력 8개, 의사 차동 입력 15개)를 사용하면 저항 온도 감지기, 열전대(thermocouple), 전압/전류 입력 및 전류 브리지 같은 여러 유형의 센서 입력을 쉽게 지원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 가능하다. 따라서 설계 아키텍처를 단순화하고 설계 주기를 단축시킬 수 있다.

AD7124-4

 

이 제품은 단일 칩에 24비트 Σ-Δ A/D컨버터, 프로그래머블 이득 증폭기(programmable gain amplifier, PGA), 정밀 레퍼런스, 레퍼런스 버퍼, 전류원, 온도 센서 및 진동원을 모두 갖춘 완전 통합된 신호 체인을 내장하고 있다. 신제품의 통합 진단 기능을 사용하면 SIL 호환성을 지원할 수 있으며 개별 진단 부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PCB 면적을 절감할 수 있다. 경쟁 제품과 비교해 최고 수준의 시스템 채널 밀도를 자랑하는 신형 AFE를 사용하면 설계자는 PCB 풋프린트를 줄이거나 면적은 그대로 두고 남는 면적에 모니터링 및 연결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다.

또한, 3가지 전력 모드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어서 시스템 설계자가 쓰루풋 레이트(throughput rate)와 요구되는 잡음 성능 사이에서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저출력 모드(255µA)일 때 컨버터는 낮은 샘플링 주파수에서 21.7비트를 잡음 없이 공급한다. 사용자가 전력 모드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래머블 논리 컨트롤러, 프로세스 컨트롤러, 전송 시스템과 기타 산업 및 계측 장치를 설계할 때 설계자는 경우에 따라 전력/성능 요건을 정밀하게 조정해서 단일 플랫폼 안에 집약해 넣을 수 있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이달의 추천기사 - DHL


추천 뉴스

저가형부터 고속, 고온, FDA준수 규격과 같은 고사양까지 다양한 재질 선택을 제공하는 xiros 폴리머 볼 베어링. (출처: igus GmbH)

이구스, 무급유 플라스틱 볼 베어링 적용 분야 확대

저가형부터 고속, 고온, FDA준수 규격과 같은 고사양까지 다양한 재질 선택을 제공하는 xiros 폴리머 볼 베어링. ...

OPC Unified Architecture

삼성전자, OPC UA로 IIoT 에지 플랫폼 구축한다

삼성전자, OPC Foundation 회원사 가입 삼성전자가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선도 그룹인 OPC Foundation에 회원사로 가입하고, 자사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