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터크코리아, 콤팩트 하우징 스테인리스 재질 Q08F 근접센서 출시

스테인리스 재질의 Q08F 근접센서
터크코리아는 기존의 Q08 근접센서 시리즈에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Q08F 센서를 추가적으로 라인-업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기존의 Q08 센서를 적용할 수 없는 열악한 환경 혹은 견고한 센서를 사용해야 하는 현장에 적용하여 다운타임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공정 운영을 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사각타입의 이 센서는 콤팩트한 하우징(32 x 28 x 8mm)의 316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며, IP68, IP69K 등급을 보유하고 있고, 7mm의 감지거리의 매립형 제품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설치 가능하다. 특히, 도장, 메탈포밍, 용접 등의 견고하고 안정적인 검출을 요하는 자동차 산업에 이상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다.
Q08F 센서는 LED가 장착되어 있어 센서의 상태를 작업자가 직접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고, 폴리우레탄(PUR) 재질의 케이블이 장착되어 제작되며, PNP, NPN 출력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다. 작동 온도는 -25℃~ 70℃까지로 대부분의 산업 현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기고] 후각 센서의 진화.. 다양한 분야에 후각 센서 활용 가능

조도 센서나 근접 센서 같은 많은 센서들은 적절히 작동하기 위해서 시야가 가시적이어야 한다거나 물리적으로 접촉해야 한다는 점에서 제한적일 수 있다.

IO-Link 통해 상태 모니터링 가능 견고한 CMVT 진동 센서 출시

터크의 CMVT 센서는 내부적으로 진동 및 온도 데이터를 평가하여 기존 플랜트의 상태 모니터링을 쉽게 개조할 수 있다

터크, 유연한 구성 가능한 4채널 절연 스위칭 증폭기 출시

터크(Turck)는 높은 신호 밀도와 유연하게 구성 가능한 스플리터 기능을 제공하는 4채널 절연 스위칭 증폭기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비방폭 영역을 위한 IM18-4DI 소형 4채널 절연 스위칭 증폭기와 방폭 영역을 위한 IMX18-4DI가 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