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spot_img

인터버스와 이더넷 I/O를 위한 .NET 프로그래밍 툴 및 아날로그 인라인 I/O 모듈

피닉스컨택트가 인터버스와 이더넷 I/O를 위한 .NET 프로그래밍 툴 및 아날로그 신호용 인라인 블록 I/O 모듈을 출시했다.
HFI(High-level language Fieldbus Interface)기술의 사용 즉, 객체지향과 .NET 호환의 사용자 환경은 Windows XP 에서 PC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필드로부터의 데이터를 쉽게 읽고 제어하는 것이 가능하다.
객체지향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모든 컨트롤과 비쥬얼라이제이션 어플리케이션은 필드의 리모트 I/O신호와 진단기능의 정보를 액세스할 수 있다.
피닉스컨택트의 PCI 와 PCI-104 타입의 카드는 직접 인터버스 마스터와 이더넷 I/O에 대한 필드신호레벨을 지원한다.
피닉스컨택트의 업스트림 이더넷 버스터미널을 갖는 모듈형 인라인 시스템과 컴팩트 인라인 블록 시스템 제품군은 모두 이더넷 리모트I/O로서의 기능을 제공하며, 단순한 네트워크 통합 또한 가능하다.
데이터 액세스는 등록된 변수를 사용하여 구성되며, 진단기능 정보는 자동적으로 클래스 라이브러리에 의해 처리된다. 프로젝트 정보는 인터버스 CMD 버스 컨피규레이터 소프트웨어로부터 직접 전송할 수 있다.
컴팩트한 인라인 블록 I/O 모듈
피닉스컨택트의 컴팩트한 인라인 블록I/O 모듈은 현장의 제한된 수의 I/O시그널을 비용 효과적으로 수집하고 컨트롤 시스템에 전송하는 것이 필요한 장소에서 사용된다.
이런 블록I/O 제품 중에 새롭게 아날로그 시그널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인터버스용 ILB IB AI4 AO2와 프로피버스용 ILB PB AI4 AO2 인라인 블록I/O 모듈은 각각 4개의 아날로그입력과 2개의 아날로그 출력을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된 아날로그 인라인 블록 I/O 모듈은 멀티펑션을 기능을 내장하여 어떤 아날로그 신호에 대해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4개의 아날로그 입력 신호는 아날로그 전류 또는 전압에 대한 측정과 연결 방법에 따라 저항온도계(RTD)도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2개의 아날로그 출력 신호도 전류 또는 전압으로 출력이 가능하다.
입력측 회로는 입력 디바이스와 전기적으로 절연되어 있으며, 아날로그 케이블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등화전류를 제거하기 위한 조정 가능한 필터타임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인라인 블록I/O의 전류 입력회로는 과부하로부터 보호되며, 내장된 전원공급 회로 또한 단락회로에 대한 보호기능을 갖는다.
저항온도계(RTD)의 연결은 온도측정 시 도선에서의 저항을 최소로 하기 위해 3선식 또는 4선식의 연결이 가능하다. 아날로그 출력 신호는 20mA의 양극성 신호(개별 신호선)을 제공하며, 강제 출력 셋팅이 가능하여 버스 리셋과 같은 이벤트 발생시 장비와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다. 모든 아날로그 입출력은 표준 쉴드 커넥션으로 연결되며 시스템의 EMC영향으로부터 보호된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7년 07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엔비디아,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엔비디아(NVIDIA)와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및 디지털 트윈 기술 기반 마련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국레노버, 비즈니스 위한 AI PC ‘씽크패드 X1 시리즈’ 신제품 출시

한국레노버가 AI 기반의 씽크패드 X1 카본 12세대와 씽크패드 X1 투인원 9세대를 출시하고 AI PC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