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아트라스콥코, 글로벌 경쟁력 강화

스웨덴의 산업 기계 전문기업 아트라스콥코는 서비스 사업부문의 약진에 힘입어 2014년 4분기 매출액 3조 5742억원, 영업이익 6724억원, 순이익 470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해당 분기 주문량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으며 현금흐름은 7164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142주년을 맞는 스웨덴 기업 아트라스콥코는 혁신적인 압축기, 산업용 공구, 광산 건설 장비를 개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특히, 전 산업분야에 걸쳐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난 고효율 압축기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2014년 4분기에는 미국의 볼팅 공구 제조기업 타이탄 테크놀로지 인터내셔널(Titan Technologies International Inc.,)인수를 통해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을 강화했으며 고효율 무급유 압축기 신제품을 다수 출시했다. 자동차산업과 일반 산업에서 최적의 품질을 보증하는 공구 및 장비, 광산 및 터널 굴착장비를 선보였다.
아트라스콥코 그룹 로니 레튼(Ronnie Leten) 회장은 “아트라스콥코 장비에 대한 수요는 꾸준한 수준이었으나, 제품 구매 이후에 이루어지는 품질 유지 보수를 비롯한 서비스 사업부문이 강한 성장을 보였다. 특히, 광산 암반굴착 사업부문이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인피니언-HD한국조선해양, 전력반도체로 선박 엔진 및 기계 전동화 위한 기술 공동 개발한다

HD한국해양조선은 인피니언과 협력하여 선박 전동화의 핵심 요소인 추진 드라이브 구동 기술을 위한 혁신적인 전력 솔루션을 개발한다

반도체 공급망 에너지 전환 및 탈탄소화 지원 카탈라이즈(Catalyze) 프로그램에 새로운 파트너사 합류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구글, ASM, HP 3사가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탈탄소 지원 협업 프로그램인 카탈라이즈에 추가로 새로운 파트너사 지위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H2MEET, 수소 에너지의 미래를 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 'H2 MEET 2023'(이하, H2 MEET)이 9월 13일 개막해 15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