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spot_img

시스코, “사이버 공격 대응, 공격 탐지 시간 단축에 주력해야”

시스코 지능형 악성코드 차단 솔루션 (AMP), 평균 공격 탐지 시간 46시간

시스코(www.cisco.com)가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와 사이버 보안 동향을 분석한 ‘시스코 2015 중기 보안 보고서(Cisco® 2015 Midyear Security Report)’를 통해 정교한 사이버 공격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탐지 시간(Time To Detection · TTD)의 단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보안 업계에 따르면 사이버 공격 탐지에 소요되는 시간은 100일에서 많게는 200일까지 걸리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대조적으로 기존 보안 체계를 통과했던 과거의 공격까지도 분석 가능한 시스코의 지능형 악성코드 차단(Advanced Malware Protection · AMP) 솔루션의 경우, 평균 공격 탐지 시간은 단 46시간에 불과하다.

비즈니스의 디지털화와 만물인터넷(IoE)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악성코드와 보안 위협이 여느 때보다도 크게 확산되고 있다. 시스코는 이번 보고서에서 조직을 위협하는 전형적인 공격 유형을 보여주는 앵글러 익스플로잇 킷(Angler Exploit Kit)을 비롯해 플래시의 새로운 위험, 진화하는 랜섬웨어, 드리덱스(Dridex) 변종 악성코드 공격 등 사이버 위협의 최근 동향을 소개했다.

이번 시스코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은 포인트 보안 제품 보다는 통합 보안 솔루션을 구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벤더와 협력하며 보안 서비스 제공업체에 조언과 평가를 요청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지정학적 전문가들은 경제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글로벌 사이버 거버넌스 프레임워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존 N. 스튜어트 시스코 수석 부사장 겸 최고 보안 책임자는 “보안침해가 기업에게 심각한 상황이라는 것을 인지해야 할 때다.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2가지 이슈는 비즈니스 전략과 보안 전략이고, 시스코와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원한다는 말을 고객들로 부터 자주 듣는다.”며, “업계에서 정의한 보안 기능과 모든 제품 라인에서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시스코는 기술과 신뢰도 측면에서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노르딕, CSA IoT 기기 보안 인증 지원.. 국제 IoT 기기 보안 사양 및 규정 요구사항 통합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과 인증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IoT 제품의 안전성을 강화한다.

인텔 CTO, “인텔은 모두가 기대하는 신뢰하는 기술을 구현할 수 있다”

인텔은 5차 연례 보안 보고서에서 업계 리더십 및 투명성을 강조하고, 2023년 주요 취약점 감소와 혁신에 대해 보고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