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모터 컨트롤 통합 구성 및 관리를 위한 프리미어 통합 솔루션 발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컨트롤 시스템에서 인버터 구성 및 유지보수 단순화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프리미어 통합(Premier Integration) 솔루션’을 제공한다. 통합 인버터 구성을 통해 사용자는 한 곳에서 컨트롤러 및 인버터 네트워크 커넥션 모두를 구성할 수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RSLogix 5000 v.16에서 인버터 구성 기능이 새롭게 추가됨에 따라, Allen-Bradley PowerFlex 인버터 사용자가 시스템 구성 및 운영, 유지 보수 과정을 단일형 통합 환경으로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완벽한 통합을 위해 제품 통합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인 ‘프리미어 통합 솔루션’은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수를 최소화하여 프로그래밍 및 설치 그리고 전반적인 소유비용 절감에 도움을 준다. 또한 스타트업(startup) 시간 단축, 정확도 개선과 인버터 시스템 유지보수가 보다 용이해져 추가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모터 컨트롤 사용자는 성능 저하 없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보다 간편한 솔루션을 끊임없이 찾게 된다. 전통적으로 컨트롤 시스템에 인버터를 추가시키는 것은 다른 소프트웨어 도구를 이용해 작업하고, 여기에 별개의 인버터 구성 파일을 관리하는 방법을 습득해야 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시스템 상에서 이러한 부분을 단일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통합시켜 고객들을 지원하고자 노력해 왔다. 모터 컨트롤 사용자들은 이제 하나의 소프트웨어 패키지인 프리미어 통합 솔루션을 통해 이에 대한 관리 방법만을 습득을 하면 되기 때문에 컨트롤 시스템에서의 인버터 관리가 보다 쉽게 이루어지게 됐다.
PowerFlex 인버터 어플리케이션의 혁신
통합 인버터 구성을 통해 사용자는 한 곳에서 컨트롤러 및 인버터 네트워크 커넥션 모두를 구성할 수 있으며, 이는 EtherNet/IP나 ControlNet Network I/O를 정의할 때 오류의 가능성을 최소화시킨다. 본 기능을 이용하면 필요 파라미터 및 태그들을 개별적으로 프로그래밍하지 않아도 되어 사용자는 PowerFlex 인버터 설치 시, 복잡한 프로그래밍 기능 관련 특정 파라미터 및 태그 정보를 찾기 위해 사용자 매뉴얼을 계속해서 찾아야 하는 수고를 덜었다.
보다 간편한 유지 보수와 정보 접근 성 개선을 위해 인버터 구성 데이터는 RSLogix 프로젝트 파일의 일부로 저장되며 또한 Logix 컨트롤러 상에 보관된다. 결과적으로, 더 이상 여러 파일들을 보관 및 관리할 필요가 없게 되어 사용자는 컨트롤러와 모든 인버터 구성을 위해 한 개의 파일만을 필요로 한다.
문성식 로크웰 오토메이션 과장은 “통합 인버터 프로파일을 통해, 이에 상응하는 Logix 태그(tag)는 적절한 데이터 타입에 대한 정의뿐만이 아니라 인버터 파라미터와 동일한 이름을 지니게 된다. 본사의 연구 결과는 프리미어 통합 솔루션 접근법을 이용하는 설계자들이 경쟁사 제품보다 최대 70% 더 빠르게 Logix 기반 시스템에서 PowerFlex 인버터에 대한 프로그램 작업을 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RSLogix5000 v.16는 1305 및 1336 인버터와 같은 대부분의 이전 제품들 뿐만이 아니라 Allen-Bradley PowerFlex 인버터 제품군에 대한 구성 및 다운로드에 대해서도 완벽한 지원을 제공한다.
산업자동화와 시스템, 소프트웨어 서비스 분야의 선두 업체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북미 1위, 전세계 3대 공장 자동화 업체 중의 하나로 꼽힌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 서울 본사와 기흥 공장을 비롯하여 부산, 대구, 광주에 영업 지사를 두고 있으며 50개가 넘는 대리점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고, 3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7년 09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오토스토어,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 참가

오토스토어는 오는 4월 23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

NXP, 2027년 탄소배출 35% 감축, 2035년 탄소 제로 실현한다

NXP 반도체는 2027년까지 탄소 발자국을 35% 감축하고,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중장기 ESG 목표를 발표했다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오토모션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