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휴대형 HD 비디오 성능을 제공하는 DaVinci™ 프로세서

휴대형 HD 비디오 성능을 제공하는 DaVinci™ 프로세서

TI 코리아(대표 손영석)이 ARM 호스트 제어기능과 개발 툴을 갖춘 새로운 DaVinci™ 프로세서 TMS320DM355를 출시했다. $10 미만의 저가로 공급되는 DM355 디지털 프로세서는 HD급 비디오 성능을 제공하며, 기존 HD 제품보다 배터리 사용시간이 두 배로 늘어났다.

디지털 카메라, IP 비디오 카메라, 디지털 포토 프레임, 비디오 베이비 모니터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DM355 프로세서는 통합형 비디오 처리 서브시스템, MPEG-4-JPEG 코프로세서(MJCP), ARM926EJ-S 코어 및 주변장치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DM355 디지털 비디오 평가모듈(DVEVM)은 HD 비디오 기능을 갖춘 저가의 휴대형 디지털 비디오 기기들을 신속하고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프로세서는 216MHz 또는 270MHz의 클록 속도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개발자들은DaVinci 기술 포트폴리오(www.thedavincieffect.com)에서 정보를 이용할 수 있고, 개발 과정을 가속화하기 위해 ARM 기반 프로세싱을 위한 광범위한 오픈소스에서 IP를 활용할 수 있다. DM355은 의료 영상, 초저가 디지털 비디오 레코더, 휴대형 테스트 장비 등의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TI의 DaVinci 마케팅 담당자인 존 딕슨(John Dixon)은 “새로운 DaVinci 제품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HD 비디오 기능을 추가하고,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HD 시장에 신속하게 제품을 출시할 수 있다. DM355는 고객의 성공을 위해 시장에서 요구하는 가격, 성능, 전력의 균형을 실현하도록 조정되었다.”고 말했다.

휴대형 제품에서 HD 비디오 성능 구현 가능

DM355 프로세서는 HD 비디오용으로 최적화되었으며, 비디오/이미징 코프로세서를 내장해 $10 미만의 가격과 최저 소비 전력이 가능해졌다. MPEG-4-JPEG 코프로세서(MJCP)는 720p 및 초당 30프레임의 HD MPEG-4 SP 인코딩/디코딩을, 초당 50 메가픽셀의 JPEG 인코딩/디코딩을 제공한다.

MJCP는 HD 비디오 실현을 위해 400MHz의 디지털 신호 처리(DSP) 성능을 제공하며, 비디오 처리 서브시스템의 성능은 DSP가 약 240MHz일 때의 성능과 같다. 때문에 MJCP와 비디오 처리 서브시스템의 결합은 최대 640MHz의 DSP와 같은 성능을 제공한다. 최대 270MHz의 ARM 처리기능 또한 차별화된 점이다.

DM355는 고속 USB 2.0 OTG(On-The-Go) 등의 주변장치들을 포함한다. 통합된 10비트 DA 컨버터와 비디오 인코딩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는 디스크리트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보다 최대 $2의 설계 및 생산 비용을 절감시킨다. 또한 $10 미만의 가격에 라이센스 비용이나 로열티 없이 MPEG-4 및 JPEG 코덱을 포함한다.

DM355를 이용해 개발된 시스템은 현재 출시중인 휴대형 HD 시스템들에 비해 배터리 사용시간이 최대 2배까지 연장되었다.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DM355는 HD MPEG-4 인코딩시 약 400mW, 대기 중 1mW의 전력을 소모한다. 이것은 DM355 기반의 디지털 카메라에서 비디오 모드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단 2개의 AA전지를 이용해 80분 분량의 HD 비디오를 기록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DM355 프로세서와 DVEVM은 개발자가 제품 개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DaVinci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모든 툴과 지원을 제공한다. DaVinci 기술이나 ARM 개발에 익숙한 개발자들은 DaVinci 제품간의 공통적인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추가적인 학습시간 없이 신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

TI 코리아 안정모 부장은 “기존 DaVinci는 DSP 코덱을 사용하여 서드파티 제품 사용으로 인한 라이센스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였으나, 이제 하드와이어드 코덱의 사용으로 별도로 소프트웨어 코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수고를 덜어 라이센스 비용의 절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7년 10월호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국회융합혁신 경제포럼 김정태의원(왼쪽)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대표(오른쪽)가 수상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경록 대표, 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수상

김경록 대표, 에코스트럭처 성공적 도입을 통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비전 제시 인정 받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

사물인터넷 이미지 internet of things

세계 사물인터넷(IoT) 시장, 2021년 1조 4천억 달러 전망

IDC의 최근 연구보고서(Worldwide Semiannual Internet of Things Spending Guide)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사물인터넷(IoT) 지출 규모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