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3D프린팅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프리스케일, QUICC 엔진 기술을 이용하는 QorIQ 통신 프로세서 출시

프리스케일, QUICC 엔진 기술을 이용하는 QorIQ 통신 프로세서 출시

QorIQ P1012/P1021 제품군, 통신 장비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멀티프로토콜에서 All-IP설계 환경으로의 원활한 마이그레이션 제공

2009년 12월 9일, 서울 – 프리스케일 반도체(코리아 대표 황연호 www.freescale.co.kr)는 자사 QorIQ(코어아이큐) 통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QUICC 엔진 멀티프로토콜 기술을 탑재한 최초의 프로세서를 출시한다. QorIQ P1012/P1021 제품군은 구형 멀티프로토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고객을 위해 All-IP 환경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는 고성능 저전력 노하우를 제공한다.

임베디드 멀티코어 프로세서는 대부분 데이터 플레인 작업에 최적화되지 않은 범용 CPU를 통합하기 때문에 멀티프로토콜 프로세싱과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더 많거나 더 빠른 CPU가 요구된다. 프리스케일의 새로운 QorIQ P1012 및 P1021 프로세서는 최신 QUICC 엔진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Power Architecture®(파워 아키텍처) 기술에 기반한 하나 또는 두 개의 800MHz 코어와 함께 높은 효율의 멀티프로토콜 프로세싱을 제공한다. QorIQ 및 QUICC 엔진 기술을 결합하면 디바이스가 데이터 플레인 및 컨트롤 플레인 프로세싱을 모두 제공하므로 별도의 FPGA 또는 ASIC이 필요하지 않다.

프리스케일 네트워킹 프로세서 사업부의 총책임자인 브렛 버틀러(Brett Butler) 부회장은 “프리스케일의 최신 QorIQ 제품은 All-IP 환경으로 전환하려는 고객에게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구형 인터페이스와의 호환성 요구사항을 해결한다”라며 “고성능 저전력 및 핀 호환성을 제공하는 P1012와 P1021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옵션이다”라고 말했다.

새 제품은 기존 QorIQ P1 및 P2 제품과의 핀 호환성과 더불어 MPC8323, MPC8358, MPC8360 및 MPC8569 디바이스를 비롯한 몇 가지 프리스케일 PowerQUICC(파워퀵) II Pro 및 PowerQUICC III 프로세서와의 소프트웨어 호환성을 제공한다. 이 호환성은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 가치를 보존하며 광범위한 유무선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광범위한 가격대와 성능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P1012 및 P1021 프로세서를 프리스케일의 VortiQa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하면 성능에 최적화된 SMB 게이트웨이 제품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새로운 프로세서는 멀티서비스 라우터, SMB 게이트웨이, IP-PBX 장비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T1/E1, xDSL, ATM, HDLC, 10/100/1000 이더넷 등의 구형 인터페이스 및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또한 QUICC 엔진 기술의 프로그래밍 기능은 산업 인터페이스 및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공통 플랫폼으로 추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45나노(nm)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프로세서에는 대용량 고성능 L2 캐시 메모리 및 비용 효율적이고 전력 효율이 높은 DDR3 메모리 지원 기능이 통합되어 있어 고객은 전체 시스템 비용을 더욱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디바이스에는 SGMII, USB 2.0 및 PCI Express® 상호 연결 기술이 통합되어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0년 01월호

카카오톡에서 아이씨엔 친구추가
Hilscher netIoT


Hilscher net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