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oT Architecture Innovation Day
  • 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마켓뉴스 » 정책뉴스 » 포스코ICT, 부산전철 역무자동화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포스코ICT, 부산전철 역무자동화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사진. 포스코ICT]
[사진. 포스코ICT]
포스코ICT가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에서의 역무자동화시스템(Automatic Fare Collection; AFC)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부산지역 안락~일광 복선전철화 구간 8개 역사에 통행요금 부과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2016년 4월 완료된다. 포스코ICT는 교통요금 부과를 비롯해 카드판매 및 충전, 자동개집표기, 환승통로설비 등을 통합관리하는 시스템을 공급한다.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은 부산∼울산을 잇는 65.7㎞ 구간을 복선화하는 것으로 내년 6월경 부산~일광 구간이 우선 개통되고, 일광~울산 구간은 2018년 12월 개통될 예정이다.

포스코ICT는 이번에 수주한 AFC 구축사업 이외에도 IT와 엔지니어링 기술을 접목한 스크린도어(PSD)와 철도통신, 전력송배전, 전차선, 신호, 궤도 등 철도기술 전 분야에 적용 가능한 토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경량전철에 전력을 공급하는 기술인 ‘제3레일방식’을 개발해 국내 유일의 교통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포스코ICT는 사업역량을 기반으로 지난 2009년 서울지하철 9호선 1단계 구간(개화~신논현)의 AFC를 비롯한 통신, 선로, 전기설비 등을 구축 한데 이어 최근에는 2020년까지 이 AFC를 운영•유지하는 사업도 수주했다. 또 약 1000억 원 규모의 베트남 호치민 도시철도 1호선 구축 사업을 비롯해 브라질 상파울로 지하철 2,3,4호선 스크린도어 구축 사업도 진행중이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이달의 추천기사 - DHL


추천 뉴스

유니버설로봇의 UR 협업로봇

산업용 협동로봇과 바퀴형 이 동로봇, 국가표준 제정

9월까지 입안 예고 거쳐, KS 국가 표준으로 제정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산업용 협동로봇’과 ’바퀴형 이동로봇’ 국가표준(KS)을 ...

사물인터넷 IoT

정부, 스마트시티 서비스 실증 시범사업 추진

과기정통부-국토부, IoT 기반의 스마트 환경모니터링 실증사업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