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이벤트뉴스 » 이벤트 » 쿠카, 로봇과 인간이 함께 협업하는 미래 스마트 공장의 청사진 제시

쿠카, 로봇과 인간이 함께 협업하는 미래 스마트 공장의 청사진 제시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11월 26일 코엑스에서 열린 한 전시회에서 지능형 협업 로봇 ’LBR iiwa (엘비알 이바)’를 선보이며, 미래 스마트 공장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현실세계와 디지털세계를 융합하는 지능형 자동화 로봇 ’엘비알 이바’는 이번 전시의 주제이자 독일 제조업의 성장전략인 ‘인더스트리 4.0’의 일환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엘비알 이바의 사이버물리생산시스템(CPPS)을 통해 제조제품과 로봇이 서로 소통 통신하는 미래 스마트 공장을 실현할 수 있다. 또한 인간과의 협업이 가능해 생산력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쿠카, 로봇과 인간이 함께 협업하는 미래 스마트 공장의 청사진 제시

쿠카의 엘비알 이바는 지난 4월 독일 하노버 전시회에서 첫 시연을 펼쳤던 ‘3C 기능 시험’ 시연을 선보였다. 쿠카의 HMI(Human Machine Interface)로 아이패드를 온/오프하고, 민감한 터치 표면의 기능을 점검하며 커넥터의 접촉을 시험한다. 또한 기존 로봇 자동화 공정에서 불가능하였던 기어 조립, USB 체결 등을 선보이며, 인간과 지능형 협업 로봇의 대표적인 기능들을 시연했다.

또한, 독일의 탁구 스타 티모 볼과의 탁구 경기로 화제가 된 쿠카의 소형 다관절 로봇 ’KR AGILUS (쿠카 아길러스)’의 다양한 기능과, 빠른 작업속도를 살펴볼 수 있는 시연셀도 함께 전시됐다.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의 카유스 리차드 바이에르 대표이사는 “쿠카의 ’엘미알 이바(LBR iiwa)’는 미래의 스마트 공장과 자동화 산업의 새로운 표준에 전적으로 부합하도록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B&R은 drinktec 2017 (홀 A3, 부스 328)에서 산업 등급의 서비스가 용이한 SuperTrak 수송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 시스템은 운송 및 포지셔닝중에 액체가 흐르는 것을 방지한다.

B&R, drinktec에서 빠르고 흐르지 않는 수송 기술 제시

SuperTrak으로 빠르고 유연한 필링(filling)라인 비앤드알(B&R)은 음료 및 액체 식품 생산자에게 탁월하고 다용도성을 갖춘 빠르고 흐르지 ...

에머슨, 2017 글로벌 유저 익스체인지 컨퍼런스 개최가 미국과 네덜란드에서 각각 열린다.

에머슨, 동종 상위 25%의 ‘최고성과’ 달성 방안 논의

에머슨, 2017 글로벌 유저 익스체인지 컨퍼런스 개최 4차 산업혁명을 앞서가는 프로세스 산업에서 디지털로의 혁신을 통해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