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3D프린팅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 통합 로봇 자동화 솔루션 위해 대구 테크랩 개관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 통합 로봇 자동화 솔루션 위해 대구 테크랩 개관

글로벌 로봇기업인 쿠카 로보터(KUKA Roboter GmbH)의 한국법인인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안산시에 위치한 한국 본사에 이어, 대구시에 TechLap(테크랩)을 10월 7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쿠카 테크랩은 쿠카의 기술연구기관으로 로봇 자동화의 실질적인 솔루션 연구를 통해 고객사에 한층 더 발전되고 효율적인 자동화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구상이다. KUKA 테크랩은 Technology(기술)와 Laboratory(연구소)의 합성어다. 또한, 쿠카 테크랩은 대구시 한국로봇진흥원에 위치하여 한국의 로봇 산업 발전을 위한 역량 발휘 및 기여의 목적도 가지고 있다.

KUKA 로보터의 독일 본사는 ”전 세계적으로 한국은 로봇 사용 밀집도가 높다. 특히 전자산업 발전국의 대표지역인 만큼 중요한 로봇산업 시장으로 항상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아시아지역의 첫번째 TechLap 오픈을 한국에서 시작하는 만큼, 한국 시장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KUKA TechLap은 한국의 지리적 중간 지역인 대구지역을 거점으로 하여 다양한 로봇 솔루션 개발 및 제시, 고객사의 신속한 기술 문의 응대를 주 역할로 하고 있다.

앞서나가는 독일 신기술을 한국 시장에 발 빠른 전달 및 다양한 산업계층의 고객사의 자동화 효율성을 위한 개별 로봇 적용 솔루션의 실질적인 여러 테스트를 통해 사전 검토단계에서부터 신뢰성 있는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대구 TachLap 개관과 함께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오늘 11월 25일 개최되는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에 참가하여 다양한 쿠카로봇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KUKA 대구 TechLap: 대구시 북구 노원로 77 한국로봇진흥원(KIRIA) 2층 208호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카카오톡에서 아이씨엔 친구추가
Hilscher netIoT


Hilscher net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