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배합 공장에서의 PAC (Programmable Automation Controllers)

현대 도시들의 지속적인 개발에 따라, 건축 자재의 품질도 계속 향상되고 있다. 건축 자재 중 콘크리트의 경우 높은 생산성과 함께 측량 정밀도 및 콘크리트 배합 작업의 자동화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새로운 산업용 제품의 도입과 컨트롤러 시스템의 발전으로 유연성과 정확성 그리고 신뢰성이 향상된 제어 방법이 개발되어 고품질의 더욱 튼튼한 건축 자재의 생산이 가능하다.
시스템 요구사항
콘크리트 배합 공장은 기존의 유연성이 부족하고 커뮤니케이션이 취약했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통일된 생산 방법의 실행, 능률 강화, 현장에서의 모니터링 등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였으며 구체적인 요구사항은 아래와 같았다.
1) 컨트롤러는 강력한 성능으로 실시간 데이터 수집, 대용량 스토리지 지원이 가능해야 하고 표준화된 조건과 방식을 준수해야 한다.
2) 컨트롤 시스템은 모듈화 되어야 하고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유연한 구조여야 한다.
프로젝트 실행
ADAM-5550KW: 듀얼 CPU, 8채널, 고성능의 멀티태스킹 PAC ADAM-5051S: 16채널 아이솔레이트 디지털 인풋 모듈
ADAM-5056S: 16채널 아이솔레이트 디지털 아웃풋 모듈
ADAM-5017HR: 8채널초고속 아나로그 인풋 모듈
ADAM-4051: 16채널 아이솔레이트 디지털 인풋 모듈
EDG-6528: 8포트 10/100Mbps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
시스템 설명
컨트롤 시스템은 ADAM-5550KW, ADAM-4000 그리고 ADAM-5000 모듈로 구성된다.
1) 컨트롤 로직과 배합 작업을 대체하기 위해 ADAM-5550KW를 사용하였으며 동시에 자동-스타트, 자동-무게 측정, 배합 조절 작업을 온라인으로 추가하였다.
2) 리던던트 이더넷과 듀얼 포트 랜 연결을 통해서, ADAM-5550KW는 멀티 컨트롤러와 멀티 태스크를 가능하게 하여 시스템이 높은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였다.
3) ADAM-5550KW는 WinCE의 환경에서, 데이터 수집, 스토리지와 시스템 할당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다.
한편VGA 포트를 통해, 터치 패널로 화면을 디스플레이 하고 대용량의 CF카드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호스트 서버 없이 간편하고 신뢰성 높은 시스템으로 소규모의 공장과 높은 신뢰성과 성능에 대한 요구를 만족한다. 산업용 스위칭 허브를 연결하여 ADAM-5550KW는 호스트, 다양한 기능의 모니터 시스템뿐만 아니라 ERP시스템에도 연결되어 대규모 비즈니스를 만족시킨다.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실현하는 것이 이 시스템에의 가장 핵심 사항이며 다이나믹 측정 정확도를 높여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야 한다.
1) 초고속의 아나로그 인풋 모듈인 ADAM-5017HR은 데이터 수집의 정확성을 높인다.
2) 적은 리소스를 사용하면서도 측정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있는 고성능의 필터 컬큐레이션 (Filter Calculation)을 디자인했다.
3) 컨트롤러는 사이클 타임 내에 프로세스를 끝내야 한다. ADAM-5550KW는 강력한 컬큐레이션(Calculation)을 갖고 있으며, 멀티태스크를 지원하여 데이터 리소스와 측정값을 하나의 싱글 태스크에 통합할 수 있으며 초당 200개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결론
ADAM-5550KW는 듀얼 CPU 구조로 팬리스 디자인, 내장 스토리지, 듀얼랜, 높은 확장성을 특징으로 하며 표준 IEC-61131-3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여 코드화가 용이하다. 또한 사용자들은 eVC++ 와 Visual Studio .NET의 장점을 이용해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컨트롤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 ADAM-5550KW는 고성능CPU가 탑재된 견고하며 파워풀한 제품으로 다양한 특징을 바탕으로 PAC분야에서 최상의 솔루션이다.
< 자료제공_ 어드밴텍, www.advantech.co.kr>
아이씨엔 매거진 2008년 06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엔비디아,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엔비디아(NVIDIA)와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및 디지털 트윈 기술 기반 마련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국레노버, 비즈니스 위한 AI PC ‘씽크패드 X1 시리즈’ 신제품 출시

한국레노버가 AI 기반의 씽크패드 X1 카본 12세대와 씽크패드 X1 투인원 9세대를 출시하고 AI PC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