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친환경 및 에너지 절감의 길을 걷고 있는 오토메이션 월드(Automation World)

친환경 및 에너지 절감의 길을 걷고 있는 오토메이션 월드(Automation World)

코엑스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아시아 최대의 산업자동화 전문 전시회인 ‘오토메이션 월드(Automation World)’ 가 2010년 3월 개최되는 전시회 컨셉을 ‘친환경과 에너지 절감’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내년이면 제 21회를 맞이하는 ‘오토메이션 월드’에는 LS산전, ABB코리아, 엔드레스하우저, 오토닉스 등과 같은 국내 최고의 자동화 솔루션 및 빌딩자동화, 로보티스 업체가 참가를 결정하여 국내 산업자동화 전시회 중 독보적인 존재임이 다시 한번 확인되었다.

이번 참가 업체들은 ‘친환경과 에너지 절감’이라는 ‘오토메이션 월드’의 방향성에 부합하는 신제품 및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라 업계의 이목이 집중될 예정이다.

특히, 참가 업체 중 메인 스폰서인 ABB코리아는 전력 및 자동화 기술의 선두 기업답게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출시 제품 대부분이 프로토콜별로 통합자동화가 가능하며, 이산화탄소 저감을 통해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솔루션으로 제어시스템, 인터버, 모터, 계장류, 저압 제품, 산업용 로봇 등 각 산업에 필수적으로 적용되는 제품이 대거 전시된다.

또한 전시회기간 동안 신재생 에너지, 스마트 그리드 신기술 등의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LS산전의 경우 국내 자동화 산업 선도 기업답게 PLC, HMI, Drive, DCS, 태양광 PCU와 M&A를 통하여 새롭게 확보한 Motion 및 BAS 솔루션을 바탕으로 최상의 자동화를 위한 LS산전의 통합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처럼, 참가 확정 업체들은 최근 새로이 각광받고 있는 스마트 그리드 및 그린 비즈니스와 관련된 토탈 솔루션 신제품 및 신기술을 내년도 ‘오토메이션 월드’에 발표하여 실질적인 비용절감 및 효율성 제고 등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참관객 및 바이어, 유저들에게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미 국내외적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는 스마트 그리드 등을 메인 테마로 선정하여2011년에는 에너지 효율성 강화라는 업계 트렌드 및 비전을 보다 더 확대하여 제시해줄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코엑스는 국내 대표적인 B2B 전문전시회를 직접 기획하고, 주최하는 전시 전문기획 업체답게 최근 ‘오토메이션 월드’의 국내•외 마케팅 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코엑스는 해외 바이어들을 유치하기 위해 ‘코엑스 바이어 마케팅 센터’를 2007년도에설립,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각 언어권별 마케팅 담당자를 두어 국내 유일의 전시 전문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23년 동안 코엑스만이 가지고 있는 응집된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예로써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과를 위해 제공하는 양질의 서비스이다.

오토메이션 월드(Automation World)를 주최하는 코엑스 전시 1팀 조상근 팀장은 “ 코엑스 만이 가지고 있는 최상의 전시 운영 능력과 노하우에 많은 기대를 걸고 참관을 결정해준 고객들에게 비즈니스 기회 및 세일즈 확대라는 결과물로 보상해 드리기 위해 최적의 국내외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말하고, “이는 23년 산실의 코엑스 전시팀만이 가진 자산으로 이제는 명실상부 국내 전시 마켓 리더로써 타 전시 주최자들과 차별화되는 비전과 리더십을 공고히 해나갈 예정이다.”이라고 2010년 오토메이션 월드를 준비하고 있는 포부를 밝혔다.

‘오토메이션 월드 (Automation World)’는 내년 3월 3일(수)부터 6일(토)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오토메이션 월드’ 전시회 홈페이지(www.automationworld.co.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 또는 전화(사무국: 02-6000-1053/8492) 접수를 통해 2009년 12월 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9년 12월호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국회융합혁신 경제포럼 김정태의원(왼쪽)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대표(오른쪽)가 수상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경록 대표, 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수상

김경록 대표, 에코스트럭처 성공적 도입을 통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비전 제시 인정 받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

사물인터넷 이미지 internet of things

세계 사물인터넷(IoT) 시장, 2021년 1조 4천억 달러 전망

IDC의 최근 연구보고서(Worldwide Semiannual Internet of Things Spending Guide)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사물인터넷(IoT) 지출 규모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