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battery2018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지멘스, 유연한 PC 솔루션을 위한 모듈형 I/O 애드온 출시

지멘스, 유연한 PC 솔루션을 위한 모듈형 I/O 애드온 출시

Siemens 자동화 사업부(A&D)가 중앙 I/O 작업을 위한 모듈들에 의해 유연한 확장이 가능하도록 견고한 임베디드 시리즈 유닛들로 구성된 새로운 산업용 PC, Simatic Microbox PC 42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Siemens 자동화 사업부(A&D)의 견고한 임베디드 시리즈 유닛들로 구성된 산업용 PC인 Simatic Microbox PC 420는 최근 중앙 I/O(입/출력)작업을 위한 모듈들에 의해 유연하게 확장될 수 있다. 최대 120개의 아날로그 I/O, 320개의 디지털 I/O, 12개의 인코더/카운터 인터페이스 등은 PC/104 모듈들을 사용하여 통합된 인코더/카운터뿐만 아니라 새로운 디지털 및 아날로그 I/O 모듈의 형태로 추가될 수 있다. 이 신제품은 산업 환경에서 실시간 성능으로 특히 신속한 측정, 개방형 루프 제어 및 폐쇄형 루프 제어 작업에 적합하다.

최대 세가지 기본 모듈이 PC/104 Plus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Microbox PC 420에 추가될 수 있다. 이들 각각의 모듈은 디지털 및 아날로그 I/O 확장 모듈을 연결용 4개의 통신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4개의 인코더/카운터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어플리케이션에 따라, 이후 기본 모듈에 디지털 및 아날로그 I/O 유닛들이 추가된다. 신속한 신호 처리를 수행하는 통합 컨트롤러는 Microbox PC 프로세서의 하중을 줄여주며, 가령 카운터, 인코더 또는 아날로그/디지털 입력 신호 등의 전처리의 범위를 정의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프로그래밍될 수 있다.

실시간 성능 및 신속한 커미셔닝 제공

아날로그 I/O 모듈은 온도 감지용으로 4개의 PT100 커넥션뿐만 아니라 입력 전압 범위 선택 가능한 8개의 아날로그 입력, 8개의 출력점을 갖고 있다. 디지털 I/O 모듈은 전압 공급장치를 포함한 8 개의 24 볼트용 디지털 0.1밀리세컨드 입력점뿐만 아니라 전압 공급장치를 갖춘 16개의 플로팅 디지털 입출력점들이 장착되어 있다. 이 디지털 입력점들은 성능을 저하하지 않으며, 실시간 모드로 발생하는 상황에 대해 신속하게 반응할 수 있게 한다.

지멘스는 “영구적 스프링 접촉에 의한 스프링 로딩 방식의 플러그-인 터미널은 터미널에 충격과 진동이 예상될 때조차 지속적인 접촉을 보장한다. 따라서 어떠한 추가 터미널 블록도 없이 I/O 모듈의 인터페이스에 신호 케이블을 직접 연결시키는 직접 컨텍터 시스템를 설치, 커미셔닝 및 서비스 등이 모두 손쉽다.”고 밝혔다. 또한 시스템 고가용성의 보장을 목적으로, 모니터링 및 진단 기능들이 와치독, 하트비트(hearbeat) 및 I/O 모듈에 의한 통신을 위해 통합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단락, 미달 전압(undervoltage), 케이블 파손 또는 과열의 경우 디지털 출력 신호를 모니터링 하기 위해 통합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신형 PC I/O는 실시간 운영 시스템인 RMOS3에 의해서뿐만 아니라, Windows XP Professional 및 XP 임베디드 운영 시스템을 통해 사용될 수 있다.

또한 Siemens 자동화 사업부(A&D)는 Simotion Motion Control 시스템 및 Sinamics S120 드라이브 시리즈를 위한 기술적 기능의 완벽한 그래픽 프로그래밍 Drive Control Chart(DCC)도 함께 소개했다. Siemens A&D의 DCC 편집기를 사용함으로써, 개방형 루프 및 폐쇄형 루프 제어 기능들이 매우 손쉽게 구성될 수 있다. 다단계(multi-instance) 성능을 갖춘 기능 블록들은 사전 정의된 라이브러리에서 선택되어 drag & drop 기능에 의해 도식적으로 서로 연결된다. DCC는 사용 가능 기능에 대해 어떠한 제한도 없다. DCC를 사용해 생성되는 개방형 루프와 폐쇄형 루프 제어 구조는 명확하게 디스플레이된다. 기존 다이아그램은 손쉽게 디스플레이되고 재사용될 수 있다. 테스팅 및 진단 기능은 프로그램 응답을 검증하거나 오류 발생 시의 원인 식별을 가능하게 한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7년 06월호

카카오톡에서 아이씨엔 친구추가
Hilscher netIoT


Hilscher net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