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지멘스, 유연한 PC 솔루션을 위한 모듈형 I/O 애드온 출시

지멘스, 유연한 PC 솔루션을 위한 모듈형 I/O 애드온 출시

Siemens 자동화 사업부(A&D)가 중앙 I/O 작업을 위한 모듈들에 의해 유연한 확장이 가능하도록 견고한 임베디드 시리즈 유닛들로 구성된 새로운 산업용 PC, Simatic Microbox PC 42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Siemens 자동화 사업부(A&D)의 견고한 임베디드 시리즈 유닛들로 구성된 산업용 PC인 Simatic Microbox PC 420는 최근 중앙 I/O(입/출력)작업을 위한 모듈들에 의해 유연하게 확장될 수 있다. 최대 120개의 아날로그 I/O, 320개의 디지털 I/O, 12개의 인코더/카운터 인터페이스 등은 PC/104 모듈들을 사용하여 통합된 인코더/카운터뿐만 아니라 새로운 디지털 및 아날로그 I/O 모듈의 형태로 추가될 수 있다. 이 신제품은 산업 환경에서 실시간 성능으로 특히 신속한 측정, 개방형 루프 제어 및 폐쇄형 루프 제어 작업에 적합하다.

최대 세가지 기본 모듈이 PC/104 Plus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Microbox PC 420에 추가될 수 있다. 이들 각각의 모듈은 디지털 및 아날로그 I/O 확장 모듈을 연결용 4개의 통신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4개의 인코더/카운터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어플리케이션에 따라, 이후 기본 모듈에 디지털 및 아날로그 I/O 유닛들이 추가된다. 신속한 신호 처리를 수행하는 통합 컨트롤러는 Microbox PC 프로세서의 하중을 줄여주며, 가령 카운터, 인코더 또는 아날로그/디지털 입력 신호 등의 전처리의 범위를 정의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프로그래밍될 수 있다.

실시간 성능 및 신속한 커미셔닝 제공

아날로그 I/O 모듈은 온도 감지용으로 4개의 PT100 커넥션뿐만 아니라 입력 전압 범위 선택 가능한 8개의 아날로그 입력, 8개의 출력점을 갖고 있다. 디지털 I/O 모듈은 전압 공급장치를 포함한 8 개의 24 볼트용 디지털 0.1밀리세컨드 입력점뿐만 아니라 전압 공급장치를 갖춘 16개의 플로팅 디지털 입출력점들이 장착되어 있다. 이 디지털 입력점들은 성능을 저하하지 않으며, 실시간 모드로 발생하는 상황에 대해 신속하게 반응할 수 있게 한다.

지멘스는 “영구적 스프링 접촉에 의한 스프링 로딩 방식의 플러그-인 터미널은 터미널에 충격과 진동이 예상될 때조차 지속적인 접촉을 보장한다. 따라서 어떠한 추가 터미널 블록도 없이 I/O 모듈의 인터페이스에 신호 케이블을 직접 연결시키는 직접 컨텍터 시스템를 설치, 커미셔닝 및 서비스 등이 모두 손쉽다.”고 밝혔다. 또한 시스템 고가용성의 보장을 목적으로, 모니터링 및 진단 기능들이 와치독, 하트비트(hearbeat) 및 I/O 모듈에 의한 통신을 위해 통합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단락, 미달 전압(undervoltage), 케이블 파손 또는 과열의 경우 디지털 출력 신호를 모니터링 하기 위해 통합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신형 PC I/O는 실시간 운영 시스템인 RMOS3에 의해서뿐만 아니라, Windows XP Professional 및 XP 임베디드 운영 시스템을 통해 사용될 수 있다.

또한 Siemens 자동화 사업부(A&D)는 Simotion Motion Control 시스템 및 Sinamics S120 드라이브 시리즈를 위한 기술적 기능의 완벽한 그래픽 프로그래밍 Drive Control Chart(DCC)도 함께 소개했다. Siemens A&D의 DCC 편집기를 사용함으로써, 개방형 루프 및 폐쇄형 루프 제어 기능들이 매우 손쉽게 구성될 수 있다. 다단계(multi-instance) 성능을 갖춘 기능 블록들은 사전 정의된 라이브러리에서 선택되어 drag & drop 기능에 의해 도식적으로 서로 연결된다. DCC는 사용 가능 기능에 대해 어떠한 제한도 없다. DCC를 사용해 생성되는 개방형 루프와 폐쇄형 루프 제어 구조는 명확하게 디스플레이된다. 기존 다이아그램은 손쉽게 디스플레이되고 재사용될 수 있다. 테스팅 및 진단 기능은 프로그램 응답을 검증하거나 오류 발생 시의 원인 식별을 가능하게 한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7년 06월호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국회융합혁신 경제포럼 김정태의원(왼쪽)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대표(오른쪽)가 수상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경록 대표, 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수상

김경록 대표, 에코스트럭처 성공적 도입을 통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비전 제시 인정 받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

사물인터넷 이미지 internet of things

세계 사물인터넷(IoT) 시장, 2021년 1조 4천억 달러 전망

IDC의 최근 연구보고서(Worldwide Semiannual Internet of Things Spending Guide)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사물인터넷(IoT) 지출 규모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