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인터실, 최신 파워 모듈 제품군 출시

인터실, 최신 파워 모듈 제품군 출시

업계를 선도하는 고성능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반도체 설계 및 제조업체인 인터실 코리아 (대표 김학곤 지사장, www.intersil.com)는 소형 파워 모듈의 가장 최신 제품군인 ISL8204M 및 ISL8206M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ISL8204M 및 ISL8206M은 단일의 소형 표면실장 패키지에 완벽한 스위치 모드(switch-mode) 기능을 갖춘 전력 공급장치이다. 이 모듈은 PWM 컨트롤러와 파워 MOSFETs, 파워 인덕터(inductor), 그리고 관련 개별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발표한 최신 제품군은 인터실이 최근에 선보인 ISL8201M과 상호 호환이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한 솔루션은 설계자들이 설계 지연 없이 POL(point-of-load) 전력 요구사항 대응을 유연하게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PCB의 재배치 없이 시스템 전력 요구사항을 최적화시킨다. 이 새로운 전력 모듈 제품군은 컴퓨팅, 텔레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인프라, 인더스트리얼 제품에 적합한 최상의 솔루션이다.

전력 공급 간소화
오늘날 설계자들은 출력 전류 의 변동에 따라 다른 파워 솔루션을 개발해야 한다. 핀 호환이 가능한 ISL8204M과 ISL8206M, 그리고 ISL8201M은 각각 4A, 6A, 10A 전류 성능을 제공하여, 설계자들이 나머지 부품 교환 없이 서로 다른 출력 전류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한다. ISL8204/06/01M에 구성된 고성능 POL 레귤레이터는 빠르고 간편한 성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설계자들은 입력 및 출력 커패시터(capacitors)와 출력 전압을 변경할 수 있는 싱글 레지스터(single resistor)만을 사용해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시스템의 파워 성능이 증가할수록 설계의 위험 또한 증가한다. 그러나 ISL8204/06/01M은 설계 상의 문제점들을 해결하면서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적은 수의 부품으로도 업계에서 인정받은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전력 시스템 설계는 제품 개발 주기보다 지연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해 결국 최종 제품의 출하 시기가 늦어지게 된다. ISL8204/06/01 제품은 기판에 모듈을 간단히 실장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제품 설계 마지막 단계까지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소지를 최소화 시켜준다. 따라서 전력 공급 설계의 문제점을 초기에 바로잡을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을 시장에 빠르게 출시할 수 있게 한다.

[BOX] 인터실, ISL8200M 표면실장 QFN 패키지 출시

인터실이 출시한 ISL8200M는 10A 전류 성능을 제공하는 고집적 POL 레귤레이터로 PWM 컨트롤러, 파워 MOSFETs, 파워 인덕터 및 관련 개별부품을 포함하는 표면실장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컴퓨팅, 텔레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인프라 및 산업용 장비 등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전력 시스템 설계자들은 끊임없이 성능향상을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직면해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해결과제들을 안고 있다. 만약 엔지니어가 전력공급 설계의 전문가가 아니라면, 코앞에 닥친 문제를 초기에 해결하기란 매우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고집적 구성을 제공하는 ISL8200M을 사용한다면 어떤 설계 엔지니어라도 완벽한 고성능 POL 레귤레이터를 설계할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0년 03월호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국회융합혁신 경제포럼 김정태의원(왼쪽)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대표(오른쪽)가 수상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경록 대표, 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수상

김경록 대표, 에코스트럭처 성공적 도입을 통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비전 제시 인정 받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

사물인터넷 이미지 internet of things

세계 사물인터넷(IoT) 시장, 2021년 1조 4천억 달러 전망

IDC의 최근 연구보고서(Worldwide Semiannual Internet of Things Spending Guide)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사물인터넷(IoT) 지출 규모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