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oT Architecture Innovation Day
  • 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유니버설 협업로봇, 위스트론의 노트북 생산라인에 투입

유니버설 협업로봇, 위스트론의 노트북 생산라인에 투입

뛰어난 안전성과 손쉬운 작동법으로 운영비 감소와 이윤율 상승에 도움

유연성과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난 산업용 협업 로봇을 개발하는 덴마크 기업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 www.universal-robots.com)은 자사의 협업로봇이 세계적인 ODM기업인 위스트론(Wistron)의 노트북 생산 라인에 투입됐다고 밝혔다.

중국의 주요 제조 업체들이 제조공정의 자동화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대만의 ODM기업인 위스트론은 생산라인에 유니버설 로봇의 협업 로봇 60대를 투입해 안전성과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협업로봇의 도입으로 생산라인 배치에 한 차원 높은 유연성을 구현할 수 있게 되어 고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됐으며, 최적화된 인사 배치도 가능해졌다.

유니버설 로봇, 위스트론의 노트북 생산라인에 투입

유니버설 로봇의 협업로봇은 위스트론의 노트북 생산라인에서 직원들과 함께 핸들링, 핫 멜트 조정, 나사 조이기, 접착 및 비전 시스템과 같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기존의 4축 또는 6축 로봇 암과는 달리 유니버설 로봇의 제품은 좁은 업무 환경에서 안전 펜스 없이 사람들과 안전하게 협업 할 수 있고, 360°회전 가능해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세세하게 작업 한다.

특히 유니버설 로봇의 제품은 폴리스코프(PolyScope) 로봇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프로그래밍이 간편하며, 이를 통해 단시간에 최적화된 운영 시스템을 구축한다. 또한 초기 프로그래밍 역시 설명서만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위스트론은 유니버설 로봇을 도입한 이후 수익률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 위험하고 지루하게 반복되는 업무를 유니버설 로봇의 협업로봇이 대신 함으로써 위스트론의 직원들은 단조로운 업무에서 벗어나 좀더 부가가치 높은 업무를 맡게 됐고, 이는 인건비 절감에 효과를 가져왔다.

총야오 장 (Chongyao Zhang) 위스트론의 제조기술 이사는 “위스트론은 유니버설 로봇의 협업로봇을 통해 제품 수량을 효율적으로 증가시키며 높은 생산 유연성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생산을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120대 정도의 유니버설 로봇의 협업로봇을 자사의 생산라인에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제임스 테일러 (James Taylor) 유니버설 로봇 상하이 지사장은 “위스트론과 같은 제조업체들이 많은 전자기술 시장에서 협업로봇의 전망은 밝다” 며, “뛰어난 안전성을 보장하는 유니버설 로봇의 협업로봇은 안전장치 없이 직원들과 함께 일할 수 있어 100% 자동화를 구현할 수 없는 환경 및 산업에도 적용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영상은 유투브(https://www.youtube.com/watch?v=8ZiSVigvujM)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버설 로봇 웹사이트(http://www.universal-robots.com/ko/)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에너지플러스 2017 개막… 29일까지 코엑스

미래 에너지 산업을 조망하는 ‘에너지플러스 2017’ 전시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9월 27일 막을 올렸다. 29일까지 개최되는 ...

ABB to acquire GE Industrial Solutions

ABB, GE 인더스리얼 솔루션 26억 달러에 인수

ABB, GE 브랜드 사용권 계약으로 북미시장 진출 확대 기대 스마트 일렉트릭 분야에서 슈나이더와 글로벌 양강체제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