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온세미, 업계 최고 감도의 차세대 13메가픽셀 CMOS 이미지 센서 출시

에너지 효율 혁신을 선도하는 온세미컨덕터가 차세대 13 메가픽셀 (MP) 이미지 센서 – AR1335의 출시로 이미징 관련 솔루션 제품군을 확대했다.
최신의 1.1 미크론 (µm) 픽셀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AR1335는 양자 효율(QE) 및 linear full well capacity를 극적으로 증가시켜 새로운 감도 기준을 제시한다. 스마트폰 카메라용으로 특화된 이 이미지 센서는 디지털 스틸 카메라에 버금가는 화질과 더불어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전력 소비 및 Footprint를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는 기존 세대 제품에 비해 감도가 20% 가까이 증가한 첨단 픽셀 및 컬러 필터 어레이(CFA) 처리 능력을 갖춘 고성능 스마트폰용 1.1 µm 픽셀 기술을 개발했다. 세계 최상급의 감도는 더 많은 빛을 받을 수 있어 특히 저조도에서도 화질 성능을 크게 개선시킬 수 있다.
AR1335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엄청난 이미징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세계 최상급의 감도, QE 및 linear full well을 가진 이 솔루션 덕분에 소비자들은 아주 생생한 저조도 이미지를 경험할 수 있다. 탁월한 13MP 해상도는 고화질의 줌과 각 장면들을 선명하게 재생한다.
초당 30프레임의 4K 초 고선명 (UHD) 시네마 포맷과 초당 60 프레임의 Full HD 1080P기능은 전문가 수준의 동영상을 지원한다. 32도의 높은 Chief Ray Angle(CRA)은 낮은 z-height를 가진 어플리케이션들을 지원한다.
온세미컨덕터 이미지 센서 그룹의 슝 치 (Shung Chieh) 소비자 이미징 사업부 부사장은 “AR1335 이미지 센서는 혁신 기술을 고객초점에 접목시킨 기술의 집합체이다. 스마트 설계 및 생산 공정 최적화와 접목된 첨단 기술은 완벽하고 풍부한 카메라 체험을 구현하게 하는 저비용의 스마트폰 제조 솔루션이 된다”고 설명했다.
아이씨엔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은주 박
은주 박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뉴스 에디터입니다. 보도자료는 여기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인텔, 미래 반도체 공정 혁신에 나서다.. 차세대 트랜지스터 확장 기술 발표

인텔은 전자소자학회(IEDM)에서 인텔의 미래 반도체 공정 로드맵을 지원할 획기적인 트랜지스터 확장 기술 및 연구개발(R&D) 성과를 발표했다.

온세미 2분기 매출, 20억 9,440만 달러 기록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의 선도 기업인 온세미가 202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지난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수준인 20억 9440만 달러를 기록했다.

넥스페리아, 600V 개별 소자 IGBT 출시

핵심 반도체 전문업체인 넥스페리아(Nexperia)가 30A NGW30T60M3DF를 출시하고, 600V 소자 범위의 절연 게이트 양극 트랜지스터(IGBT) 시장에 진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