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마켓뉴스 » 업계뉴스 » 아나로그디바이스, 톰슨 로이터 세계 100대 혁신기업 상 수상

아나로그디바이스, 톰슨 로이터 세계 100대 혁신기업 상 수상

신호 처리 어플리케이션용 고성능 반도체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 (www.analog.com, NASDAQ:ADI)는 2015 톰슨 로이터 세계 100대 혁신기업(Thomson Reuters 2015 Top 100 Global Innovator) 프로그램에서 세계 최고 혁신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톰슨 로이터 어워드 프로그램은 독자적인 데이터 및 분석 도구를 활용해 매년 세계 혁신을 이끄는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금년 수상을 통해 지난 5년 간 혁신기업으로 무려 총 4회나 선정되는 영예를 누리게 되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피터 리얼(Peter Real) 수석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혁신은 지난 50년간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성공의 상징이며, 모든 고객과의 협업의 충실한 원동력이 되어왔다”고 밝히고, “아나로그디바이스는 고객이 당면한 가장 큰 기술적 어려움을 해결하고, 새로운 발견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센싱, 측정, 네트워크 분야의 세계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화하는 가교 역할을 해온 덕분에 올 해 다시 톰슨 로이터로부터 본 상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톰슨 로이터 세계 100대 혁신기업은 전체 총 특허 출원 규모, 특허 승인 성공률, 특허의 전세계 적용도, 특허의 파급력 등 4가지 핵심 기준을 면밀히 조사해 평가된다. 새로운 발명과 혁신을 이루고, 이를 상업화하는 것은 물론 그 특허를 불법 도용으로부터 보호하는 활동 등의 객관적 기준이 세계 100대 기업 선정의 지표가 된다.

톰슨 로이터는 올해 세계 100대 혁신기업을 수상한 기업들의 2014년도 총 매출을 모두 합하게 되면 429조 달러 이상이 되며, 이 기업들이R&D에 투자한 금액은 모두 20조 달러가 넘는 등 가장 “창의적이고 성공적인 기업들”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톰슨 로이터는 “올해 수상 기업들 모두 혁신을 주도하고, 지적재산권으로 그들의 혁신적 발명을 보호하고, 상업화함으로써 미래를 이끌어나가는 혁신의 선구자”로 소개하고, “이 기업들이 없었다면 전 세계는 지금과는 전혀 다른 모습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톰슨 로이터 세계 100대 혁신기업 프로그램에 대한 전체 보고서는 http://top100innovators.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시스코 파이어파워 4100 시리즈(Cisco Firepower 4100 Series)

시스코-인터폴, 사이버 범죄 공동 대응을 위한 보안 위협 정보 교환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IT 선두 기업 시스코가 세계 최대 국제 경찰 조직인 인터폴(INTERPOL)과 사이버 범죄 공동 대응을 ...

infineon logo

인피니언, 삼성전자로부터 반도체부문 ‘품질최우수상’ 수상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세계적 IT 선도 기업인 삼성전자로부터 2017년 2분기 반도체 부문 “품질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