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신나는 여름방학 로봇체험전 ‘리얼 로봇쇼’…. 7월~8월 대구서 열린다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는 신나는 여름방학 로봇 체험전 : 리얼 로봇쇼 2015 (ReRoS 2015)
7월 15일 ~ 8월 31일. 대구 이월드 83타워
robotpaper_700_web
어린이 로봇 체험전 행사인 ‘리얼 로봇쇼’가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대구에서 개최된다.
‘리얼 로봇쇼 2015‘는 미래 로봇시대를 맞아 어린이들이 다양한 종류의 로봇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로, 어린이들의 과학 마인드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엔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유럽식 도시공원의 명소로 알려진 대구 ‘이월드 83타워’ 특별 전시장에서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는 신나는 여름방학 로봇 체험전 : 리얼 로봇쇼 2015 (ReRoS 2015)’로 열린다.
로봇신문의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그 동안 TV나 사진으로만 보던 승마 로봇, 도삭면 로봇(짜장면을 만드는 로봇), 물고기 로봇, 탁구 로봇 등 40여종의 최첨단 로봇들이 총 출동,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을 미래 로봇시대로 안내하게 된다. 최근 미국에서 열린 세계재난로봇대회에 출전했던 휴머노이드 로봇들의 재난구조 시범, 휴머노이드 로봇 댄스공연 등의 특별 이벤트 등 풍성한 볼거리도 함께 펼쳐질 계획이다.
이번 체험전에는 특히 로봇을 이용해 학습과 교육, 문화, 놀이가 한데 어우러진 전시 체험전 ‘로봇 빌리지’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을 보인다. 또 중국에서 화제를 모았던 도삭면 로봇, 미국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탁구 로봇, 일본에서 개발된 외로운 노인분들을 위한 심리치료 로봇 등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별 제작된 실내 수족관에서는 유유히 헤엄치는 물고기 로봇을 어린이들이 직접 조종해 볼 수도 있다.
ReRoS+2014_web
또한, 부모와 함께 로봇을 직접 배우고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국내 교육용 로봇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레고에듀케이션과 엠텍이 마련한 부스에서는 다양한 교육용 로봇들을 직접 배우고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교실이 운영된다. ‘드론 교육 및 미션 체험장’도 별도로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최근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장 핫한 아이템인 무인비행기(드론)에 대한 비행 교육 및 미션 수행을 해 볼 수 있다.
로봇신문이 주최하는 리얼 로봇쇼는 대구 이월드 · 83타워 · 로봇신문이 주관하며, 대구광역시 ·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후원한다.
행사 관련 상세한 내용은 전화(02-867-6200)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realrobotshow.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하고 안정적인 RS-485 신호 전송 기능 제공

ST가 40Mbit/s의 속도, PROFIBUS 호환 출력, 순간부하 및 핫스왑 보호 기능을 갖춘 RS-485 트랜시버인 ST4E1240을 출시했다

[MWC 2024] SKT, 텔코 LLM·AI DC·엑스칼리버·UAM 등 통신사발 AI 혁신 기술 소개

SKT는 이번 MWC 24 핵심 전시장인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3홀 중앙에 992㎡ 규모의 대형 전시장을 꾸민다.

프로그래밍 작업없이 로봇 고난이도 작업 가능해진다

국내 연구진이 전문가의 프로그래밍 없이도 일반 사용자가 직접 로봇을 이용하여 로봇이 어려운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개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