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이벤트뉴스 » 이벤트 » 스마트공장 국가 표준 마련된다.. 표준화 로드맵 개발로 국제 표준 주도

스마트공장 국가 표준 마련된다.. 표준화 로드맵 개발로 국제 표준 주도

스마트공장 표준화 추진 전략 심포지엄
스마트공장 표준화 추진 전략 심포지엄

국가기술표준원이 스마트공장 관련 국가 표준을 마련한다.

국표원은 22일 서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스마트공장 관련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포지움을 열고 스마트공장 표준화 추진 전략을 발표했다.

국표원은 스마트공장의 개념과 핵심가치를 구체화하는 국가 표준을 개발하고, 표준 용어와 스마트공장 구축 참고 모델을 제공해 수요자와 공급자 간 부조화를 최소화한다는 구상이다.

또 기기-시스템-공장 간 호환성을 확보하는 표준을 제조 현장에 제시하고 표준화 로드맵도 개발해 국제 표준도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민간 표준 전문가를 ‘스마트공장 국가표준 코디네이터’로 선정해 이슈에 종합 대응토록 하고, 표준화 역량 결집을 위해 스마트공장 표준화 포럼도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국표원은 앞으로도 우리나라 제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제조업체를 중점 대상으로 하는 표준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할 정책을 수립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달의 추천기사 - DHL


추천 뉴스

ABB logo

ABB, 2017 국제조선해양 전시회에서 디지털 솔루션 선보여

ABB가 10월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국제조선해양산업전(‘코마린’)에서 디지털 솔루션 ABB Ability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ABB는 ...

ODVA,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팩토리를 위한 산업사물인터넷 세미나

ODVA, 산업사물 인터넷 EtherNet/IP 세미나 개최

ODVA는 지난 10월 13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제1회 4차산업혁명과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산업사물 인터넷(EtherNet/IP)[IIoT]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