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슈나이더 일렉트릭, 보급형 I/O 서보 드라이브 렉시엄23 출시

슈나이더 일렉트릭, 보급형 I/O 서보 드라이브 렉시엄23 출시

세계적인 에너지 관리 전문 스페셜리스트인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대표 에릭 레제)는 시리얼통신과 모드버스를 지원하는 보급형 I/O 서보 드라이브인 렉시엄23(Lexium23)과 다양한 관성 특성을 가진 BCH 서보 모터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렉시엄23(Lexium23) 서보 드라이브는 최대 7.5kW용량을 가지는 컴팩트 드라이브로서, 기본 통신 포트로 RS-232/485/422 시리얼통신 포트와 Modbus 통신 포트가 장착되어 있다. 이와 함께 시스템 세팅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 오토튜닝, 시스템 구성 및 시스템 분석, 진단을 할 수 있는 오실로스코프 기능을 제공하며, 슈나이더 일렉트릭 트위도(Twido) 소형 PLC와 마젤리스(Magelis) HMI와도 조합을 이루는 보다 다양한 형태의 모션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 이번 신제품의 특징이다.

OEM업체들의 공통 요구 사항인 간편한 시스템 설정과 고속화에 대응하기 위해, 10단계 대역폭으로 사용자 설정 게인 조절이 가능한 자동 또는 수동 튜닝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한 1msec 미만의 모터 설정 시간과 550Hz에 이르는 속도응답주파수, 최대 4Mhz의 고속 Line Receiver 펄스 입력기능을 갖추고 있다.

OEM시장에 적합한 Booklet 스타일

함께 출시되는 BCH 서보 모터는, 극저관성에서 고관성까지 폭넓은 관성 특성을 가지고 있어, 고속 가감속 및 고토크 출력을 요구하는 OEM장비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시스템 정밀도 향상을 위한 고분해능 엡솔루트 엔코더 (1280000 PPR, 4.5kW이상)가 장착되어 있으며, 고관성 특성의 모터는 1RPM 당 0.5%미만의 에러 발생률을 유지하여 저속 운전시 탁월한 안정성을 제공한다.

렉시엄23(Lexium23) 서보 드라이브와 BCH 서보 모터의 조합은 디지털 펄스신호를 제어 기반으로 하는 단축 혹은 4축 이하의 소형장비를 생산하는 OEM업체들에게 가장 경제적인 솔루션으로 제안될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번 보급형 I/O 서보 드라이브의 출시를 계기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기존에 판매중인 필드버스 통신 기반의 렉시엄05(Lexium05) 서보 드라이브 및 Stand-Alone 타입 모션제어기인 렉시엄 모션 컨트롤러(Lexium Motion Controller)와 함께 모션 솔루션의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고 말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펠코 Sarix 메가픽셀 카메라 출시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지난해말 인수합병을 마친 펠코(Pelco)의 Sarix 기술을 이용한 메가픽셀 카메라를 출시하면서 국내에 펠코(Pelco)의 아날로그 및 네트워크 카메라 시스템을 포함한 감시용 카메라 비디오 솔루션 전 제품군을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빌딩/주택사업부를 통해 시장에 공급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SarixTM 메가픽셀 카메라는 H.264 영상압축기술을 이용한 HD(High Definition) 고해상도 카메라로 저조도 특성과 Auto Back Focus 및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을 내장하여 HD 카메라의 새로운 표준을 마련하였다는데 매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최근의 IT표준 기술을 이용한 개방형 구조로 물리보안을 IT 네트워크에 통합한 최상의 기능과 성능을 제공한다.

에릭 리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사장은 “이제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안정적이고 최고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전력 공급은 물론, 산업 및 빌딩/주거 부문의 통합 자동 제어 솔루션, 완벽한 보안 감시 시스템 솔루션과 이 모든 부문의 에너지 효율 및 관리에 이르는 솔루션까지 토털 솔루션을 시장에 공급하는 기업으로 시장에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9년 05월호

Keysights ad


추천 뉴스

국회융합혁신 경제포럼 김정태의원(왼쪽)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대표(오른쪽)가 수상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경록 대표, 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수상

김경록 대표, 에코스트럭처 성공적 도입을 통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비전 제시 인정 받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

사물인터넷 이미지 internet of things

세계 사물인터넷(IoT) 시장, 2021년 1조 4천억 달러 전망

IDC의 최근 연구보고서(Worldwide Semiannual Internet of Things Spending Guide)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사물인터넷(IoT) 지출 규모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