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슈나이더 일렉트릭, 다축 제어 모션과 Lexium PAC 컨트롤러 출시

    전력 및 제어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 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대표 에릭 레제)는 Stand Alone 타입의 다축 제어 모션 컨트롤러인 LMC10, LMC20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한다. 슈나이더는 이와 함께 모션 제어를 위한 최적의 토털 솔루션 Lexium PAC를 시장에 공급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모션 컨트롤러 LMC10, LMC20은 컴팩트한 사이즈와 간단 명료한 초기 설정 및 구동, 유연한 입/출력 확장성, 다수의 산업용 표준 통신 네트워크(CANopen, Modbus Profibus DP, DeviceNet, Ethernet TCP/IP) 기능을 채용, 대부분의 모션 제어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다양한 OEM 기기들의 동작/제어 특성에 즉시 적용 가능한 Function Block이 내장된 소프트웨어 패키지가 구비되어 프로그래밍에 따른 비용과 시간을 현격하게 감소시키며, 각종 응용 동작 구현 및 고정밀 제어에 최고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모션 컨트롤러 LMC10, LMC20은 2가지의 통합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1) EasyMotion
    – 모든 모션 제어 기능을 구성, 조합, 시각화
    – 제어축의 구성 기능
    – 서보드라이브와 렉시엄 컨트롤러간의 최적 연결 및 구성 진단
    – Teaching 기능을 이용하여 포지션 설정
    – Motion Task, Cam profile 편집 기능
    – 어플리케이션 백업 및 복구 기능
    (2) Motion Pro
    – 모션 프로그래밍 툴
    – 산업표준인 IEX61131에 부합
    – PLC Open Function block
    – 프로그램 코드 보호기능
    이 밖에도 모션 컨트롤러 LMC10, 20 시리즈는 Remote Key Pad(옵션)를 이용한 Local 통신이 가능하고 케이블링 솔루션 및 멀티 태스킹 기능을 제공하며, 기존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Lexium 05, 15 서보 드라이브와 연동하여 최대 8축 제어까지 가능하다.
    모션 제어 최적 솔루션 제공
    Lexium Controller LMC10, LMC20 시리즈의 또 다른 장점은 Motion Bus를 이용하여 다양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모션/드라이브 제품들과 만나 완벽한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으로, 이로 인해 최적의 자동화 모션 제어 솔루션인 Lexium PAC을 완성하고 있다.
    Lexium PAC은 컨트롤러, 서보 드라이브, 서보 모터가 함께 구성된 통합 솔루션으로, 모든 자동화 기기의 모션 제어 기능을 신속하게 프로그래밍 해 줌은 물론 기기 성능 향상을 위한 고급 모션 제어 기능을 통합하는 유연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특히, 시장의 모든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자동화 아키텍쳐와의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하여, 리모트 액세스, 웹서버 기능 자체 내장, Modbus, CANopen, Ethernet TCP/IP, Profibus, DeviceNet 등과의 통합이 간편하여, 가격 및 성능에서 최고의 효율성을 보여 준다.
    정량 및 정밀 위치제어를 요구하는 기계 산업에 적합한 본 솔루션은 향후 정밀 조립기계 및 진단 및 품질 검사 기계 분야, 물류 자동화 분야 등에서 널리 응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170년의 역사를 가진 세계적인 전력 및 제어 전문기업으로 세계적인 브랜드 머린 저린(Merlin Gerin), 스퀘어 디(Square D), 텔레메카닉(Telemecanique)의 제품을 주요 4대 시장인 산업시장, 에너지 및 인프라 시장, 빌딩 시장, 주거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프랑스 파리 뤼엘 말메종(Rueil Malmaison)에 위치한 본사 이외에 전세계 190개 국가에 현지 법인이 있으며 총 105,000명의 직원이 약 1만 5천여의 파트너 및 대리점을 두고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8년 03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엔비디아,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엔비디아(NVIDIA)와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및 디지털 트윈 기술 기반 마련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국레노버, 비즈니스 위한 AI PC ‘씽크패드 X1 시리즈’ 신제품 출시

    한국레노버가 AI 기반의 씽크패드 X1 카본 12세대와 씽크패드 X1 투인원 9세대를 출시하고 AI PC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