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업계뉴스 » 샌디스크, 소프트웨어 정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나선다

샌디스크, 소프트웨어 정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나선다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샌디스크(SanDisk)는,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대기업용 그린 컴퓨팅 분야 글로벌 선도 주자인 슈퍼마이크로(Supermicro)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독자적인 차세대 소프트웨어 기반 올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의 핵심은 샌디스크의 인피니플래시(InfiniFlash) 시스템이다. 인피니플래시는 방대한 용량과 탁월한 성능을 지닌 플래시 기반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슈퍼마이크로의 주력 고성능 서버이기도 하다. 이 공동 솔루션은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환경의 등장으로 인한 비누적형 데이터 센터의 성장과 흐름을 함께 하고 있다.

이들 솔루션은 또한 넥센타(Nexenta)의 주력 오픈SDS(OpenSDS) 통합 파일 및 블록 스토리지 플랫폼 및 넥센타스토어(NexentaStor) 플랫폼과도 함께 제공된다.

인피니플래시는 샌디스크가 개발한 차세대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5배의 직접도, 50배의 성능과 4배의 신뢰성을 구현하였으며, 소비 전력은 기존의 하드 디스크 어레이에 비해 80%가 감소됐다. 또한 인피니플래시는 올플래시 기반 하드웨어 솔루션으로서는 파격적인 가격인, 기가 바이트(GB) 당 1 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출시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압축 기술이나, 중복제거 기술은 필요로 하지 않는다. 소프트웨어 스택을 통해 데이터 량을 축소하는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GB 당 비용이 이전에는 생각할 수 없던 수준으로까지 더 낮아질 수도 있다 (예: 5배 데이터 축소율 적용 시 GB 당 20 센트)

확장 솔루션

오픈스택(Openstack)/CEPH 대응 인피니플래시 IF500은 슈퍼마이크로 서버와 함께 사용되어 페타바이트 급의 오픈스택® 환경 내에서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데이터 스토리지 비용을 크게 낮추어 주는 효과를 발휘한다. 이러한 확장성을 통해 기존의 시스템 구성에 연산 및 스토리지 용량 노드를 추가하게 되고, 이를 통해 방대한 용량과 우수한 집적도를 지닌 올플래시 기반 시스템을 제공하게 된다. 이러한 플래시 기반 시스템은 성능의 확장성과 함께 탁월한 경제성을 제시하여 빅데이터 스토리지 목적에 알맞은 솔루션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 솔루션

넥센타 소프트웨어와 슈퍼마이크로 및 인피니플래시 IF100 시스템은 기업 및 클라우드 고객을 대상으로 검증된 레거시 스토리지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파일, 프린트, 클라우드 백엔드, 그리고 일반 공유 가상 인프라 (Shared Virtual Infrastructure)와 같은 작업 부하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올플래시 기반 통합 솔루션은 데이터 센터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은 풍부한 성능을 가지며 검증된, 그리고 비용 대비 효율이 높으며 우수한 성능을 지닌다. 이를 통해 최근 점점 증가하는 과제를 극복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이다. 최대 4 페타바이트(RB)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본 솔루션은 우수한 성능과 성숙된 기술, 밀리초 단위보다도 빠른 대응 시간을 지닌 통합 블록 및 파일 서비스를 갖추며, 랙당 8 백만 이상의 플래시 IOPS를 지원해, 업계에서도 최고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샌디스크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담당 총괄 관리자인 라비 스와미나탄(Ravi Swaminathan) 박사는 ”슈퍼마이크로 및 넥센타와의 이번 제휴로 양 진영이 지닌 최고의 기술을 데이터 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기존의 올플래시 방식 시스템에 비해서도 탁월한 경제성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대폭적인 성능 및 신뢰성 향상과 함께, 기존의 하드 디스크 시스템에 비하여 소비 전력도 크게 줄어들었다”며, ”이러한 제품을 통해 고객들은 페타바이트 급의 플래시 솔루션을 경제적인 비용으로 도입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이것은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을 최종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업의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슈퍼마이크로의 사업 개발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 돈 크레그(Don Clegg)는 ”슈퍼마이크로의 종단간 컴퓨팅 솔루션은 빠르게 진화하는 올플래시 기반 스토리지 시장에서 요구하고 있는 최상의 성능과 효율, 확장성, 그리고 신뢰성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샌디스크 및 넥센타와의 제휴를 통해 올플래시 기반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을 개발하여 차세대 스토리지 기술의 보급을 앞당길 것이며, 소비 전력당 성능의 극대화, 비용 대비 성능 극대화, 그리고 공간 대비 성능 극대화를 실현하여 규모의 경제를 통해 전체적인 TCO를 낮출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넥센타의 CEO, 타르칸 마네르(Tarkan Maner)는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넥센타스토어 오픈SDS 솔루션과 샌디스크의 인피니플래시 솔루션, 그리고 슈퍼마이크로 시스템이 만나 기능과 성능 면에서 핵심적인 차별화를 이루어 내고 있다”며, ”이러한 솔루션은 말 그대로 새로운 지평을 열어, 올플래시 기반 스토리지의 경제성을 높여 고성능 데이터베이스에서부터 가상화 환경, 빅데이터 레이크(lake), 고집적도 활성 아카이브 저장소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이 이루어지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이달의 추천기사 보기


추천 뉴스

인아코포 - 세미콘 전시회

인아그룹 모션컨트롤 사업 전문기업, 인아엠씨티 분사 독립

모션 컨트롤 테크놀로지 분야 전문기업 성장 기대 자동화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인 인아그룹에서 모션컨트롤 전문기업으로 새로운 ...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스마트 워치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블루투스 저에너지 솔루션 통합

점자 스마트워치 스타트업 닷(D.O.T), 노르딕 블루투스 저에너지 솔루션 채택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 한국지사장: 최수철, www.nordicsemi.com)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웨어러블 기기 분야의 국내 스마트 기술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