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이벤트뉴스 » 이벤트 » 미국인 81%가 IoT로 인한 사생활 침해 우려

미국인 81%가 IoT로 인한 사생활 침해 우려

해리스 여론조사는 2014년 12월초, 총 2,042명의 미국 성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대다수의 미국인(81%)이 사생활보호에 대한 우려가 스마트 홈 디바이스나 커넥티드 업무 기기 또는 커넥티드 카에 대한 투자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인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인 중 절반 이상(56%)은 이러한 우려가 그들의 결정에 매우 큰 영향을 주었거나 어느 정도는 주었다고 응답했다.

반면, 이 같은 우려에도 불구하고 미국인 중 2/3이상(69%)이 이러한 종류의 신기술이 삶에 편리를 더하거나 이미 더하고 있다고 생각한 것으로 드러났다. 보다 스마트한 세상에서 안전한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업계 선도기업인 NXP는 잠재적인 보안 및 사생활침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커넥티드 기술로 얻을 수 있는 잠재적 이득과 관련해서 미국인들은 시간 절약이 가장 중요하다고 응답했다(45%). 다음으로는 비용 절감(44%), 하려는 일의 처리(37%), 스트레스 감소(32%), 계속된 여흥 제공(27%), 소셜 커뮤니케이션 향상(24%), 교육 개선(23%)을 꼽았다.

NXP IoT 및 스마트 홈 부문 마케팅 이사인 필립 루워(Philip Lewer)는 “스마트 기술은 우리의 삶과 업무 방식을 변모시키고 있으나, 기술이 빠르게 진화함에 따라 커넥티드 디바이스가 만들어 내는 데이터에 대한 새로운 질문과 선택도 함께 생겨나고 있다”며, “이번 설문조사에서 알 수 있는 바는 사생활보호에 대한 우려가 존재하는 것은 사실이나, 미국인 3명 중 2명은 인터넷 가능 기술을 통한 연결로 얻게 되는 장점을 잘 알고 있다는 점이다. 오늘 발표된 사항들과 CES 2015에 설치된 당사의 부스에서 진행 중인 시연 행사는 우리 고객이 사용자 도입을 견인하고 투자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안전한 연결성을 갖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NXP의 약속을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조사는 NXP 반도체 (NASDAQ: NXPI)는 해리스 여론조사(Harris Poll)에 의뢰하여 실시한 사물인터넷(IoT) 설문조사의 결과를 발표했다. NXP는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스마트 홈 및 휴대용/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활용되는 보안 솔루션 지원 능력 등 자사의 IoT 관련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조사했다.

IoT 기기의 사용을 통해 민감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삶이 보다 편리해지거나 이미 편리하게 만들고 있는 것으로 지적한 구체적인 사례는 아래와 같다.
· 오프라인에서 직접 사지 못하는 물건을 온라인으로 살 수 있는 능력(36%)

· 현재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즉각적으로 받음 (35%)

· 소중한 이들의 안전 여부를 알 수 있어 얻게 되는 안심(33%)

· 집을 비울 때도 집의 보안/안전 상태를 알 수 있는 능력 (30%)

· 자신이 경험하는 바를 타인과 동시에 공유할 수 있는 능력(23%)

이러한 잠재적인 이점에도 불구하고, 커넥티드 카 사용과 관련하여 사생활 침해가 걱정된다고 대답한 69%의 응답자를 비롯하여, 다수의 미국인들은 사생활과 관련된 우려를 표명했다. 가장 큰 우려사항들은 다음과 같다.
· 운전해서 가는 장소(45%)

· 운전 중 주고 받는 대화(41%)

· 운전 속도(33%)

· 만에 하나 발생 가능한 교통 위반(31%)

· 동승자들의 신원(28%)

· 하루 중 운전하는 시기(23%)

뿐만 아니라 설문에 참가한 미국인 5명 중 4명(82%)은 커넥티드 홈 및 직장과 관련해서도 사생활 침해 우려를 표명했다. 가장 큰 걱정거리는 다음과 같다.
· 재무 정보 공유(60%)

hilscher

· 개인 생활 정보(예: 취침 시간, 기상 시간, 저녁 식사 시간)를 타인이 입수하는 가능성(54%)

· 내가 언제 어느 곳에 있는 지 타인이 아는 것(47%)

· 내가 타인과 나누는 대화(43%)

· 내가 혼자일 때 하는 일을 타인이 아는 것(40%)

· 나를 찾아오는 사람들의 신원(30%)

· 근무 중 쉬거나 딴짓을 하는 시간(24%)

· 개인적 신념(예: 종교, 정치)(23%)

NXP는 이 설문 결과를 CES2015에서 발표했으며, 우리의 삶에 편의를 더해 줄 커넥티드 기술(홈 자동화, 모바일 결제, 커넥티드 카 등)에 보안 능력을 탑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다.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B&R은 drinktec 2017 (홀 A3, 부스 328)에서 산업 등급의 서비스가 용이한 SuperTrak 수송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 시스템은 운송 및 포지셔닝중에 액체가 흐르는 것을 방지한다.

B&R, drinktec에서 빠르고 흐르지 않는 수송 기술 제시

SuperTrak으로 빠르고 유연한 필링(filling)라인 비앤드알(B&R)은 음료 및 액체 식품 생산자에게 탁월하고 다용도성을 갖춘 빠르고 흐르지 ...

에머슨, 2017 글로벌 유저 익스체인지 컨퍼런스 개최가 미국과 네덜란드에서 각각 열린다.

에머슨, 동종 상위 25%의 ‘최고성과’ 달성 방안 논의

에머슨, 2017 글로벌 유저 익스체인지 컨퍼런스 개최 4차 산업혁명을 앞서가는 프로세스 산업에서 디지털로의 혁신을 통해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