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이슈포커스 » 자율주행차 » 맥심, 엔비디아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ADAS 개발 나선다

맥심, 엔비디아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ADAS 개발 나선다

맥심-엔비디아 드라이브 CX와 PX 플랫폼용 파일럿 드라이빙 솔루션 구현 위해 제휴

맥심 인터그레이티드(Maxim Integrated)가 세계적 컴퓨터 그래픽 기업인 엔비디아(NVIDIA)와 함께 엔비디아의 드라이브 CX(콕핏) 및 PX(파일럿 드라이빙) 플랫폼용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와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에 아날로그 블록을 구현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술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 개인과 세상의 상호작용 방식이 변화되고 있다. 사용자가 고급스러운 경험을 더욱 기대하면서 자동차 제조업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설계 방식이 영향을 받고 업체들은 기술 트렌드에 대한 경쟁력을 유지한다. 이러한 상호작용 기술로 인해 운전자가 부주의해질 것이라는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내의 안전 요건에 더욱 중점을 둔다. 이처럼 인포테인먼트와 ADAS 간의 균형은 오늘날 자동차 생태계가 직면한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이다.

맥심, 엔비디아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공동개발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와 엔비디아(NVIDIA)가 드라이브 CX와 PX 플랫폼용 파일럿 드라이빙 솔루션을 구현할 것이며, 양사의 협력은 자동차 분야의 인포테인먼트 및 ADAS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의 협력은 자동차 분야의 인포테인먼트 및 ADAS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 켄트 로비넷(Kent Robinett),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자동차세일즈 및 마케팅 상무이사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안전관련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엔비디아는 고도화된 자동차 시스템 온 칩(SoC)를 개발했다. 이는 고유의 병렬 처리 구조와 강력한 컴퓨팅 성능으로 다양한 기능을 구동할 수 있는 디지털 슈퍼컴퓨터이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는 자동차 산업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에 축적된 전문기술을 이용해, 모든 시스템 수준의 설계에 중요한 발열, 크기, 효율이라는 세 가지 핵심적인 아날로그 IC 요소를 담당한다.

켄트 로비넷(Kent Robinett)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자동차세일즈 및 마케팅 상무이사는 “맥심은 엔비디아의 슈퍼컴퓨터 플랫폼 구동에 필요한 고성능 아날로그 생태계를 개발한다”고 밝히고, “양사의 협력은 자동차 분야의 인포테인먼트 및 ADAS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자동차용 USB, 전력 관리, 고속 비디오 전송, MEMS, 무선 라디오 튜너 RF-to-Bits 솔루션의 지속적인 개발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ADAS 관련 맥심의 주요 기술
1) 맥심은 엔비디아 비주얼 컴퓨팅 모듈(VCM)에 대한 소프트웨어 호환성, 낮은 무부하 전류 및 고집적 자동차용 전력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전력 솔루션은 드라이브 CX 및 PX 플랫폼의 성능에 대한 조건을 만족한다. 엔비디아 VCM 모듈러 플랫폼은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가장 최신의 자동차용 테그라(Tegra®) 프로세서를 차량에 통합하는 빠르고 간편한 방법을 제공한다.
2) 맥심의 GMSL(gigabit multimedia serial link) 솔루션은 카메라 입력과 NVIDIA SoC 사이의 고속 데이터 전송은 물론, 부속 카드를 통해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의 헤드 유닛과 디스플레이를 연결하는 최적화된 링크를 제공한다.
3) 맥심의 GMSL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4채널 1.5Gbps 디시리얼라이저 MAX9286은 4대의 카메라 비디오 스트림 동기화와 더불어, 하나의 동축 케이블을 통해 각 카메라에 전력 동시 공급이 가능한 업계 유일의 솔루션이다. 이러한 “어그리게이터(집합기)” 및 “POC(power-over-coax)” 기능은 엔비디아 드라이브 PX에 탑재돼 최대 12개의 동시 카메라 입력을 갖춘 ADAS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 한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이달의 추천기사 보기


추천 뉴스

사물인터넷 IoT

정부, 스마트시티 서비스 실증 시범사업 추진

과기정통부-국토부, IoT 기반의 스마트 환경모니터링 실증사업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가 ...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차세대 기초연구 지원… 9월까지 과제 공모

올해 중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Big Data) 연구분야 전략과제 지원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4차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